2024/10/08 13

더욱 건강한 요리가 가능한 에어프라이어, 인도에서도 인기몰이

더욱 건강한 요리가 가능한 에어프라이어, 인도에서도 인기몰이트렌드인도뭄바이무역관 이준호2024-10-07출처 : KOTRA 에어프라이어의 가격에 특히 민감한 소비자들가격 우위를 갖추거나 고유의 기능 제공해야 시장 점유 가능 인도에서 에어프라이어 보급의 확대 인도 에어프라이어 시장은 더욱 건강한 요리 방법과 편의성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빠른 성장을 목격하고 있다. 도시 지역의 소비자들은 점차 기름을 덜 사용한 식단을 선호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인도의 도시지역에서는 에어프라이어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에어프라이어 시장의 성장은 중산층의 확대, 가처분 소득의 증가, 스마트 주방가전 사용의 증대와 같은 원인이 배경이 된다. 인도 에어프라이어 시장 성장 추이(단위: US$ 백만)>[자료: Stati..

가업에 혁신을 불어넣는 일본 젊은 후계자들

가업에 혁신을 불어넣는 일본 젊은 후계자들트렌드일본오사카무역관 심혜지2024-10-07출처 : KOTRA 일본 경영자 평균 연령 63.76세…심각해지는 중소기업의 사업승계 지연가업을 이으며 신규 사업 개발에 도전하는 젊은 후계자들의 등장친환경 신소재 개발, 지역 대학과의 공동연구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 중일본에서는 경영자 고령화에 따른 중소기업 사업승계 문제가 심화되는 가운데 최근 후계자들이 신규 사업 개발에 도전하며 가업을 이어 나가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일본 중소기업의 가업승계 현황과 혁신에 성공한 기업 사례들을 살펴본다. 일본 경영자 평균 연령 63.76세…중소기업의 사업승계 지연 심각 ‘2025년 문제’는 1차 베이비붐 세대(단카이 세대)가 75세 이상이 되며 일본이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일본 2024.10.08

고바야시제약 홍국사태로 기능성건강식품 기준 개정, 우리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고바야시제약 홍국사태로 기능성건강식품 기준 개정, 우리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트렌드일본도쿄무역관 조은지2024-10-07출처 : KOTRA 일본기업의 기능성건강식품 제품 출시 매년 증가 추세고바야시제약 홍국 사태 영향으로 기능성표시식품의 안전성 기준 엄격 개정, 9월부터 시행‘기능성건강식품’ 출시, 매년 증가 추세 최근 몇 년간 일본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 판매되는 제품 중에는 기능성표시식품(機能性表示食品, Function Claims Labeling)이라고 표기된 제품들이 많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개념일 수 있으나 일본 정부는 2015년부터 ‘건강 기능성 표시 식품 제도(Foods with Function Claims, FFC)’를 도입해 중소기업의 진입을 늘리고 ..

일본 2024.10.08

이탈리아 식품시장 트렌드, 플렉시테리언 식품

이탈리아 식품시장 트렌드, 플렉시테리언 식품트렌드이탈리아밀라노무역관 유지윤2024-10-07출처 : KOTRA 이탈리아 식품시장, MZ 세대가 변화 주도유연한 채식인 플렉시테리언 인기 최근 몇 년간 플렉시테리언 식품은 이탈리아 소비자들, 특히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식품 선택을 이끄는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플렉시테리언은 주로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면서도 가끔 육류나 생선을 포함하는 유연한 식단을 유지하는 방식이다. 이 유연한 접근 방식은 건강, 환경, 그리고 윤리적 소비에 관심이 있지만, 완전한 채식주의나 비건 생활 방식을 실천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탈리아의 플렉시테리언 식품 시장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시장 규모 역시 확대..

세계 최대 대두 생산·수출국 브라질의 대두 산업 현황과 전망

세계 최대 대두 생산·수출국 브라질의 대두 산업 현황과 전망트렌드브라질상파울루무역관 곽영서2024-10-07출처 : KOTRA 브라질, 세계 최대 대두 생산 및 수출국수확한 대두 원두의 약 49%는 가공, 44%를 수출재배면적 확대, 농업기술 발달로 대두 생산량 증가 추세브라질은 글로벌 주요 농산물 생산·수출국이며, 농산물 수출이 전체 수출의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농업은 국가의 전략 산업이다. 브라질은 다양한 농산물을 재배, 수출하는데 그중에서도 대두는 글로벌 공급망에 큰 영향을 미칠 만큼 생산 및 수출량이 많다. 브라질 지리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2년 기준 브라질 전체 농산물 생산액은 8억3010만 헤알을 기록했다. 이 중 대두 생산액은 3억4540만 헤알 전체 생산액 중 41.6%를 차지해..

태국 건강기능성식품 시장 트렌드 및 진출 전략

태국 건강기능성식품 시장 트렌드 및 진출 전략목 차제1장 요약문1. 조사 개요2. 요약 제2장 방콕 건강기능성식품 시장 개요1. 정의 및 분류2. 시장 규모 및 전망3. 제품별 시장 규모 및 전망 제3장 방콕 건강기능성식품 유통 현황1. 유통 구조2. 주요 업체 동향3. 주요 유통 채널별 마케팅 현황 제4장 해외진출 조사1. 소비자 분석2. 코로나19로 인한 소비동향3. 인기제품 제5장 방콕 건강기능성식품 관련 제도1. 인증제도2. 라벨링3. 주의사항 제6장 한국산 건강기능성식품 태국 수출 확대 방안1. 건강기능성식품 태국 진출 현황2. 건강기능성식품 태국 수출확대 방안 제언

[중국] 중추절을 통해 바라본 중국 백주 시장

[중국] 중추절을 통해 바라본 중국 백주 시장2024년 중추절을 통해 바라본 중국의 백주 시장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인 중추절(추석) 성수기 주류 시장은 명암이 뚜렷하게 엇갈린 모습을 보였다.  중국의 한 증권사에서 발표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안후이(安徽), 쓰촨(四川), 장쑤(江苏), 허난(河南) 등 여러 지역에서 중추절 기간에 중국 전통술인 백주(白酒) 판매가 10~30%가량 하락했다고 한다. 중국 재계 뉴스에 따르면 마오타이(茅台), 우량예(五粮液) 등 고급 백주가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고 한다. 백주뿐만 아니라 중추절이 판매 성수기였던 수입 와인은 몇 년 전부터 이미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전년 대비 판매 감소’라는 표현이 따라다니고 있다.   중국 주류업계에는 ‘7월 상품 ..

중국 2024.10.08

[미국] 식료품 가격의 우려 속에 높아지는 디지털 채널 이용

[미국] 식료품 가격의 우려 속에 높아지는 디지털 채널 이용마케팅 플랫폼 기업 아이봇타(Ibotta)의 소비자 행동에 관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경제에 대한 낙관이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식료품 지출을 주의 깊게 살피고 있으며, 선택적 식품의 가격을 더욱 꼼꼼히 체크하고 할인 혜택을 위해 디지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아이봇타의 브라이언 리치(Bryan Leach) CEO는 수 년간 높은 식료품 가격과 정체된 소비자 예산의 복합적인 영향을 극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프라이빗 브랜드 제품으로 이탈하고 있으며, 식품 브랜드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되돌릴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가장 비용 효율적이고 즉각적인 전략적 솔루션이 디지털 프로모션이라고 강조했다..

아·태지역에서 주목받는 식음료 키워드 ‘여성·장수·프리바이오틱 탄산음료’

아·태지역에서 주목받는 식음료 키워드 ‘여성·장수·프리바이오틱 탄산음료’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0.07 07:52여성 월경 주기 관리 개인 맞춤형 영양 제품 각광신생아 많아 산전·산후 유제품도 기회…분말 우세고령자 장기적 건강·웰빙 돕는 식음료 개발 필요프리바이오틱스 음료, 라이프스타일로 포지셔닝바닐라 등 맛·향 첨가 RTD 커피도 성장성 높아민텔 트렌드 분석올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식품산업에서 ‘여성’ ‘장수’ ‘프리바이오틱 탄산음료’가 주목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민텔에 따르면 아태지역을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여성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식음료 브랜드에게 특별한 기회가 마련되고 있는데, 월경 건강을 위한 맞춤형 식이 솔루션부터 산전·산후 유제품 확대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특정 영양 및..

매운맛, 불황에 효자 상품…먹기 놀이 ‘챌린지

매운맛, 불황에 효자 상품…먹기 놀이 ‘챌린지’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0.07 12:48높은 스코빌 지수 도전 의식 점화…SNS 게시물 300만 건 넘어‘신라면 더 레드’ 이어 틈새라면·장인라면 선봬‘쉐푸드 불만두’에 열불날만두, 극강의 매운맛‘동원 불참치’도 가세…3880SHU로 2배 강해불황엔 ‘매운맛’이 통하는 걸까? 매운맛 트렌드가 올해도 지속되고 있다. 소비자 사이에서 ‘맵도르핀(매운맛+엔도르핀)’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매우면 무조건 잘 팔린다’는 속설이 나올 정도다.젊은 층 사이에선 매운 음식 먹기가 놀이 문화가 됐다. 소위 ‘맵부심(매운맛+자부심)’ 트렌드인데, 이들은 SNS에서 인증 사진을 남기고 이를 본 다른 이용자도 매운맛을 찾으며 유행이 확산되고 있다.실제 작년 숏폼인 틱톡에..

식품뉴스 2024.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