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클린 라벨 트렌드가 천연 향료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클린 라벨 식품 및 음료를 개발하는 CPG (소비재) 기업들이 인공 향료를 대체하여 천연 향료로 눈을 돌리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이 천연 성분을 사용하고 첨가물을 줄인 클린 라벨 제품이 건강에 더 좋다고 인식하면서 더 많은 클린 라벨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인 아코스타 그룹 (Acosta Group)이 올해 초 미국 소비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비자 (83%)가 클린 라벨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있거나 이 용어를 들어본 적이 있다고 답하였다. 클린 라벨 제품이 성장함에 따라 CPG 기업들은 식물이나 동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과 같은 자연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천연 향료에 점점 더 의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