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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로 인한 변화에 대응하는 미국 식품업계 동향

[미국]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로 인한 변화에 대응하는 미국 식품업계 동향위고비(Wegovy), 마운자로(Mounjaro), 오젬픽(Ozempic)등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이하 GPL-1) 약물은 제2형 당뇨병과 비만을 퇴치하는데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이 약물들은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상당한 체중 감량을 약속한다. 건강 관리를 위해 GLP-1 약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미국 식음료 업계는 식습관과 소비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  급성장하는 글로벌 웰니스 경제에 대한 PA 컨설팅 (PA Consulting)의 연구는 GLP-1 약물이 식음료 부분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과 이러한 약물이 향후 수년간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행동을 재편할 가능성에 대하여 시사하였..

[싱가포르] 물가 상승 영향으로 라면 수요 증가

[싱가포르] 물가 상승 영향으로 라면 수요 증가 ❍ 싱가포르는 최근 2년동안 인상된 상품 및 서비스세(GST) 및 생활비 상승으로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라면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   * 싱가포르 정부는 급속도로 진행되는 인구 고령화로 상승하는 의료비를 대비해 2년에 걸쳐 상품 및 서비스세(GST)를 1%씩 인상      (‘22년 기존 7% ➝ ’23년 8% ➝ ‘24년 9%로 인상)  - 싱가포르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최근 2개년 중 최저치인 2.2%로 완화되는 추세이나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식품 가격은      여전히 높은 상태  - 싱가포르 통화청(MAS)은 중동의 지정학적 긴장 및 무역 분쟁 등 외부 요인의 영향으로 인플레이션 위험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여      긴축 통화 ..

[UAE] UAE 레스토랑 시장 동향

[UAE] UAE 레스토랑 시장 동향■ 주요 내용UAE는 최근 몇 년간 급속한 경제 성장과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유입으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3년 UAE의 총 인구는 1,017만 명에 달하였으며, 2024년에는 1,25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5년 458만 명에서 2015년 926만 명으로 증가세를 보이며 두 배 이상 성장하였다. 현재 인구 구성은 에미라티 11.48%, 인도 27.49%, 파키스탄 12.69%, 이집트 4.23%, 필리핀 5.56%, 기타 38.55%으로 집계되었으며, 연령 구조에서는 22-54세가 전체의 약 64.15%를 차지하고 있다.  UAE는 높은 인구 증가와 젊은세대 높은 비율로 외식 문화 선호로 외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

‘홍삼’ 혈당 조절에 도움 식약처 기능성 인정 받았다

‘홍삼’ 혈당 조절에 도움 식약처 기능성 인정 받았다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0.17 16:16KGC인삼공사 R&D 통해 혈당 조절 과학적 규명…향후 독점사용권 확보​​​​​​​이달 중 혈당 및 체지방 관리 전문 브랜드 론칭기력 회복이나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홍삼이 혈당 조절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돼 주목을 끌고 있다.KGC인삼공사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홍삼의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KGC인삼공사는 R&D 통해 혈당 조절 기능성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제공=KGC인삼공사)KGC인삼공사 연구진은 전임상시험과 임상시험을 통해 혈당 조절에 대한 홍삼의 효능, 기전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연구결과를 통해 홍삼을 섭취하면 공복혈당뿐 아니라 식후혈..

식품뉴스 2024.10.17

‘캡슐 커피’ 홈카페 문화 타고 4000억대로

‘캡슐 커피’ 홈카페 문화 타고 4000억대로 황서영 기자 승인 2024.10.17 07:54캡슐 1개당 500원대로 저렴…커피머신 대중화 10만 원 제품까지 나와네슬레코리아 국내 캡슐 시장 80% 차지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17% 점유로 2위폴바셋 등 이어 유통 업체도 PB 제품 출시캡슐커피 시장에서 업체 간 경쟁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코로나로 홈카페 문화가 자리잡아 커피캡슐을 이용한 커피머신이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캡슐커피에 대한 수요 또한 늘고 있기 때문이다.△홈카페 트렌드로 일상에 스며든 캡슐커피 시장에서 업체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사진은 (왼쪽부터) 네스프레소 N°20(넘버20), 동서식품의 카누 바리스타 커피머신과 캡슐 제품. (사진=각 사)작년 국내 캡슐커피 시장은 약 4..

식품전반 2024.10.17

식품업종 기업을 위한 K-Food 위조상품 유통 대응 전략 가이드

식품업종 기업을 위한 K-Food 위조상품 유통 대응 전략 가이드1. 식품 업종 상표 분쟁 현황가. 관련기사나. 분쟁 통계다. 식품 업종 기업이 알아야 할 지식재산권 기초 2. K-브랜드 침해 대응 매뉴얼가. 위조상품 유통 대응 전략 및 사례나. 무단선점 상표 대응 전략 및 사례 3.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의 주요 상표 보호 지원사업 안내나. 지식재산권 정보 사이트다. 해외 상표 검색 사이트라. 업무협약 체결 협회 사이트마. 기타 지식재산 보호 관련 기관

식품전반 2024.10.17

[미국]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로 인한 변화에 대응하는 미국 식품업계 동향

[미국]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로 인한 변화에 대응하는 미국 식품업계 동향위고비(Wegovy), 마운자로(Mounjaro), 오젬픽(Ozempic)등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이하 GPL-1) 약물은 제2형 당뇨병과 비만을 퇴치하는데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이 약물들은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상당한 체중 감량을 약속한다. 건강 관리를 위해 GLP-1 약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미국 식음료 업계는 식습관과 소비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  급성장하는 글로벌 웰니스 경제에 대한 PA 컨설팅 (PA Consulting)의 연구는 GLP-1 약물이 식음료 부분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과 이러한 약물이 향후 수년간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행동을 재편할 가능성에 대하여 시사하였..

[유럽] 들깨 시장 동향

[유럽] 들깨 시장 동향[유럽] 들깨 시장 동향○유럽 들깨 노벨푸드 현황해외에서 깻잎은 ‘perilla leaf’ 영문명과 함께 ‘Korean perilla’로 불리기도 한다. 한국인이 먹는 ‘허브’ 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유럽에서는 보통 페릴라‘perilla’ 라고 불리우는 박학과의 식물과 ‘일본 깻잎’이라 불리는 ‘시소(Shiso)’가 주로 소비되고 있다. 이들는 모양은 비슷하지만 깻잎과는 다른 종류로, 맛과 향에 차이가 있다.   들깻잎은 우리나라와 일부 아시아에서만 즐겨먹는 채소로 예로부터 깻잎을 다양한 요리로 먹어왔다. 우리나라에서 깻잎은 쌈 채소의 주인공인 동시에 절임반찬이나 탕요리, 전, 김밥, 부각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 볶음요리와 순대·떡볶이등 잘린 깻잎이 올려져 음식의 마지막을 장..

성장하는 인도의 콜라겐 시장의 강점은?

성장하는 인도의 콜라겐 시장의 강점은?트렌드인도첸나이무역관 이민형2024-10-16출처 : KOTRA 콜라겐 시장 성장 요인인도 콜라겐 시장의 SWOT분석나이별 체내 콜라겐 수치>[자료: amoled1castle.tistory.com] 콜라겐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16%의 단백질 중 3분의 1을 차지한다. 특히, 피부의 경우에는 콜라겐의 비율이 70%이다. 이외에도 관절, 근육 등 다양한 조직의 탄력과 강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콜라겐의 수치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한다. 일반적으로 20대 중반부터 매년 약 1%씩 감소하며,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다. 70대가 되면 20대의 약 10% 수준까지 감소할 수 있다. 이러한 감소는 피부의 탄력 저하, 주름 증가, 관절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