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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가리의 K-컬쳐 인기, 소비재와 컨텐츠 시장 진출 기회로 이어질 수 있을까?

헝가리의 K-컬쳐 인기, 소비재와 컨텐츠 시장 진출 기회로 이어질 수 있을까?트렌드헝가리부다페스트무역관 신가영2024-10-04출처 : KOTRA K 컬쳐 인기로 한국 화장품 및 컨텐츠에 대한 관심 증가10월에는 유럽에서 최초로 대규모 한류 행사인 모꼬지 대한민국 개최헝가리에서 K-문화의 인기 최근 몇 년간 헝가리에서 한국 문화, 흔히 'K-컬처'로 불리는 현상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음악, 드라마,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부터 뷰티, 패션, 음식 등 소비재까지 한국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가 헝가리인들의 일상 속에 자리 잡고 있다. 특히 K-팝과 K-드라마는 헝가리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전통적인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모두에서 확인된다. 2023년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한국산 버섯, 건강식품 호황 타고 독일서 인기몰이

한국산 버섯, 건강식품 호황 타고 독일서 인기몰이트렌드독일뮌헨무역관 이미영2024-10-04출처 : KOTRA 유기농 고급버섯 인기 급상승: 생산량 2배 늘어현지 생산비용 상승으로 인해 수입산 버섯의 경쟁력 높아져한국산 신선버섯, 안정적 공급과 품질로 틈새시장 공략해야시장 현황 독일 연방통계청에 따르면, 독일 식용버섯 시장 규모는 약 5억7000만 유로로 추정되며, 2023~2028년 사이 연평균 성장률(CAGR)은 3.11%를 기록하여, 2028년 총매출은 약 6억6000만 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재배 면적도 372만 제곱미터로 증가하여, 양적인 면에서도 성장세가 뚜렷하다. 독일에서 버섯은 저칼로리 고영양 식품으로 인식되어 건강 식단에 자주 포함되고 있으며, 특히 채식주의자들 사이에서 육류 대체..

세르비아에 백김치가 있다?

세르비아에 백김치가 있다?트렌드세르비아베오그라드무역관 정성훈2024-10-04출처 : KOTRA 한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세르비아 식품 시장한국과 비슷한 입맛을 가지고 있는 세르비아인피자, 파스타, 치즈. 유럽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음식이다. 유럽에 기름진 음식과 비교하면 김치, 된장찌개 같은 한식이 유럽 시장에도 통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든다. 그러나 유럽이라고 해서 모두 같은 입맛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같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지도 않다. 세르비아에서 전통음식을 즐기다 보면 한국인과 꽤 유사한 입맛을 가졌다는 사실에 놀란다. 한국 김치를 현지 바이어 및 지인에 선물하면, 금방 소비하고 세르비아 현지 마켓에서 김치를 추가 구매할 수 없는지 문의한다. 많은 세르비아인이 현지 소스, 고추 등을 ..

[말레이시아] 쌀 시장 동향

[말레이시아] 쌀 시장 동향 ❍ 말레이시아는 쌀을 주식으로 먹는 국가로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80kg 수준이며 ‘23년 말레이시아 쌀 시장 규모는 1.9억 불 수준  - 말레이시아 쌀 시장 규모는 최근 5년간 4.2%씩 성장했으며 향후 5년간 6.9%씩 꾸준히 성장하여 2.4억 불 규모로 확대될 전망    ❍ 말레이시아는 연중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풍부한 열대 기후 지역으로 벼를 1년에 2번 수확할 수 있어 이모작을 하고 있음   - 주요 생산지는 케타(Kedah), 페라크(Perak), 파항(Pahang), 셀랑고르(Selangor) 등 중북부지역이며 지역별로 수확기가 달라     연중공급 가능  ❍ 말레이시아 쌀은 주로 북부 지역 케다(Kedah)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국가 전체 쌀 생산량의 약 절..

[중국] 유기농 제품 시장 분석

[중국] 유기농 제품 시장 분석중국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유기농 식품이 식탁에 등장하고 있다.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이 최근 발표한 ‘중국 유기농 제품 인증 및 유기농 산업 발전(2024)’에 따르면 중국 유기농 산업은 강력한 성장 동력을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2023년 중국 유기농 제품 판매액은 처음으로 1,000억 위안을 넘어 1,016억 위안(약 19조 원)에 달하여 세계 3위의 유기농 제품 소비 시장이 되었다.   유기농 케일, 유기농 상하이칭(上海青, 채소의 한 품종), 유기농 감자, 유기농 간장, 유기농 순우유 등 다양한 유기농 제품이 1선 도시의 매장에서 가득 진열되어 있다. 한 아이의 엄마인 고객 A는 “농약 잔류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중국 2024.10.06

[태국] 태국 채식 축제(Vegitable) 트렌드와 식품기업의 기회

[태국] 태국 채식 축제(Vegitable) 트렌드와 식품기업의 기회[사진: RYT9] ▢ 주요 내용  ㅇ 태국에서는 매년 음력 9월에 9일간 채식 축제(Vegiterian Festival)가 열리는데 올해는 10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 축제는 채식을 통해 종교와 신앙에 경의를 표하고 몸을 정화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과거에는 엄격한 채식 행사였으나, 현대에는 일반인들도 누구나 가볍게 채식을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발전하여, 현지인과 외국인들이 활발히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마다 채식축제를 위한 관광명소 등이 개발되어 소개되고 있다.  ㅇ 채식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식품 및 음식 기업들이 새로운 채식 식품을 선보인다. 이 축제는 채식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소비자들이 다양한 옵션을 경험할 수..

[브라질] 식품 가격상승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식단에 대한 접근성 증가

[브라질] 식품 가격상승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식단에 대한 접근성 증가[브라질] 식품 가격상승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식단에 대한 접근성 증가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7월 발표한 세계 식량안보 현황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에서 2022년 사이에 브라질에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비용이 3.22달러에서 4.25달러로 3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식품가격이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최소한의 영양을 충족하는 음식을 살 여유가 없는 사람들의 수는 감소했다. 2017년 브라질 사람들은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기 위해 하루에 USD 3.22를 지불했다. 그 비용은 다음 2년 동안 거의 변하지 않았으나 2020년부터 팬데믹의 영향으로 필요금액이 USD 3.53로 상승하기 시작했고 2021년에는 ..

K-프랜차이즈, 몽골서 성공적 정착…비결은?

K-프랜차이즈, 몽골서 성공적 정착…비결은? 배경호 기자 승인 2024.10.04 11:36한류 영향·경제 성장에 젊은 층 많아 외국계 업체 중 절반 이상 차지BBQ 치킨 이어 롯데리아·피자헛 등 진출외식 등 높은 품질관리·서비스 경쟁력 갖춰법 제도 미비 양보다 질적 성장 초점 맞춰야 몽골에서 한류 열풍이 강하게 자리 잡으며 K-푸드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이 어느 때 보다 뜨거운 가운데 K-프랜차이즈가 현지 시장을 주도할 만큼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코트라 울란바토르무역관에 따르면, 크게 성장하고 있는 몽골 프랜차이즈 시장을 한국 업체들이 이끌고 있다. 지난 10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한 몽골 프랜차이즈 시장의 중심엔 한국계 업체들이 있었으며, 현재 몽골에 도입된 외국계 프랜차이즈 업체 중 절반 ..

러시아 2024.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