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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차(茶) 시장 현황

[중국] 차(茶) 시장 현황중국 차(茶) 시장 현황 중국인의 차 사랑은 유명하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차(茶) 시장도 점차 증가 추세에 있고, 품질도 더욱 향상되고 있다. 중국의 차 문화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중국인들에게 차는 익숙하고 일상적인 존재가 되었다. 코로나19 이후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소비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소비자는 차를 통해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아이미디어리서치(艾媒咨询)에서 발표한 (이하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주요 차 생산지인 18개 성(省)의 총 재배면적은 전년 대비 약 3% 증가한 34,333㎢이며, 운남(云南), 귀주(贵州), 사천(四川), 호북(湖北) 등 4개 성은 재배면적이 3,300..

중국 2024.10.20

[일본] 10월부터 식품 가격 인상과 최저 임금 인상

[일본] 10월부터 식품 가격 인상과 최저 임금 인상  ‘24년 10월에 가정용 식품 약 2,900품목의 가격이 인상되었다. 이는 4월에 가격 인상된 2,897 품목을 넘어 올해 최대 규모이다.      * 자료 : 제국데이터뱅크▶ 식품 가격 인상 현황 제국데이터뱅크에서 식품제조회사 195사를 대상으로 식품 가격 인상 원인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가장 큰 원인은 원재료 가격이 인상이 92.7%로 나타났다. 이어서 물류비 상승 68.6%, 엔저로 인한 가격 인상 28.4%, 인건비 인상 26.7% 순이다. 가격을 인상하는 식품 중에는 PET 음료나 육류 가공품, 식용유의 가격 인상이 눈에 띈다. 음료는 아사히음료가 전체 상품의 90%를 가격 인상한다. 육류 가공품은 닛폰햄, 이토햄, 마루다이 식품이..

일본 2024.10.20

[중국] 즉석 간편식, 3분기 소비현황

[중국] 즉석 간편식, 3분기 소비현황마상잉(马上赢) 오프라인 소매 모니터링 네트워크는 중국 전역 현급 이상 각급 도시(향, 진, 촌 제외) 대상으로, 업태는 대·소형마트, 편의점, 식료품점(규모가 가장 작은 소매 업태, 주로 사탕·과자·음료·담배·술·일용품 등을 판매함)을 포함하여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매장 내 주문 거래량을 조사하였다, 그 결과, 현재 오프라인 소매 모니터링 네트워크에 따르면, 브랜드가 30만 개 이상, 상품 바코드 수량이 1,400만 개 이상, 연간 주문 수량이 50억 건을 초과한다.   아래 내용은 2024년 3분기 즉석 간편식 소매 소비시장을 요약한 것으로, 참조 대상 중 비교군은 전년동기 대비로, 2023년 3분기에 해당한다. 1. 전체현황 및 주요 품목 개황  즉석 간편식 ..

중국 2024.10.20

‘캡슐 커피’ 홈카페 문화 타고 4000억대로

‘캡슐 커피’ 홈카페 문화 타고 4000억대로 황서영 기자 승인 2024.10.17 07:54캡슐 1개당 500원대로 저렴…커피머신 대중화 10만 원 제품까지 나와네슬레코리아 국내 캡슐 시장 80% 차지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17% 점유로 2위폴바셋 등 이어 유통 업체도 PB 제품 출시캡슐커피 시장에서 업체 간 경쟁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코로나로 홈카페 문화가 자리잡아 커피캡슐을 이용한 커피머신이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캡슐커피에 대한 수요 또한 늘고 있기 때문이다.△홈카페 트렌드로 일상에 스며든 캡슐커피 시장에서 업체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사진은 (왼쪽부터) 네스프레소 N°20(넘버20), 동서식품의 카누 바리스타 커피머신과 캡슐 제품. (사진=각 사)작년 국내 캡슐커피 시장은 약 4..

식품전반 2024.10.20

[글로벌 트렌드] ‘중약’ 결합식품으로 건강 챙기는 중국 Z세대

[글로벌 트렌드] ‘중약’ 결합식품으로 건강 챙기는 중국 Z세대 배경호 기자 승인 2024.10.18 11:14소비자 절반 차지하는 20∼35세 건기식·허브차·건강 간식 구매 경험 높아산사 등 한약재 사용한 중약 아이스크림 독특한 맛 인기중약 기반 버블티, 피로 회복·폐 건강 효능 등으로 호평이온·기능성음료 필수…건강음료 시장 작년 350% 고성장구기자·율무 등 전통 원료 활용 저당·저칼로리 음료 개발중약 아이스크림, 버블티 등 중국의 Z세대가 건강을 위해 중국 전통 의약재(中藥·이하 중약)와 결합한 다양한 식품에 큰 관심을 가지며 수요를 촉진하고 있다.코트라 베이징무역관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최근 ‘추이피청년(脆皮青年)’이라는 단어가 화두다. 추이피는 음식의 바삭한 튀김옷을 가리키는 단어로, 신체 단련이..

중국 2024.10.20

콩 속 식물성 에스트로겐 섭취가 유방암 예방에 도움된다

콩 속 식물성 에스트로겐 섭취가 유방암 예방에 도움된다 황서영 기자 승인 2024.10.18 10:05콩 이소플라본, 유방암 세포 사멸 및 억제에 도움…항유방암 효과 메커니즘 확인최근 콩 이소플라본 및 이를 함유한 두유의 섭취가 유방암의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해외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올해 9월 사우디아라비아 타이프 대학교의 Sahar M. Alnefaie 교수 연구팀이 국제학술지 ’국제보건과학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Health Sciences)’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두유가 유방암 발병 위험을 상당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연구팀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널리 사용되는 일부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유방암의 상관관계를 평가하기 위해 사례 대조 연..

식품전반 2024.10.20

중동 스낵 시장, 맛·건강에 현지 취향 반영해야

중동 스낵 시장, 맛·건강에 현지 취향 반영해야 배경호 기자 승인 2024.10.18 11:222024 두바이 스낵 박람회에 50개국 참여오리온 등 7개 업체 한류 트렌드 제품 관심비만율 높아 저칼로리 식물 기반 간식 출품이주 외국인 많아 간편 스낵바·그래놀라바도중동 스낵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맛과 함께 건강을 고려함은 물론 현지 소비자 취향과 편의성을 반영한 제품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aT 두바이지사에 따르면, 중동 스낵 시장에도 웰빙 바람이 불고 있다. 아직까지 맛을 우선순위에 둔 기존 스낵이 훨씬 큰 시장이지만 건강을 고려한 간식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 중동 소비자 취향을 저격한 제품들이 사랑받고 있으며, 편리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개별포장 제품이 늘고 있다.이러한 중동 스낵 시장의..

만두에 맛들인 유럽…한국산 수출 여지 많아

만두에 맛들인 유럽…한국산 수출 여지 많아 배경호 기자 승인 2024.10.18 11:22시장 연간 7.29% 신장…수입 16억 불 중 한국산 점유율 0.54%이국적 식품 인기에 간편 조리식 수요 증가다양한 속재료 맛 한몫…비건·채식 만두 선봬아시아·냉동 마트 중심 온·오프라인서 유통비비고·불닭만두 등 판매…PB 브랜드도 출시건강식과 간편식, 아시아 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유럽의 만두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으며, 성장세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냉동만두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한국산 만두도 유럽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건강과 친환경적 요소를 잘 살리면 더욱 좋은 반응을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KATI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유럽의 만두 시장 규모가 연평균 7.29%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