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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김치, 향후 트렌드는?

러시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김치, 향후 트렌드는?트렌드러시아연방블라디보스톡무역관2025-02-28출처 : KOTRA 러시아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전통적인 맛과 가격 경쟁력 확보 필요한류와 K-Pop 등의 영향으로 글로벌 김치 시장의 규모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김치의 인기는 아시아권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느껴지며, K-Drama 등 각종 미디어에 노출되며 건강한 음식으로 인식되고 있다. 러시아 또한 1990년대부터 라면, 초코파이, 김, 김치 등 한국 제품이 블라디보스톡 항을 통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러시아 소비자들은 자연스레 한식에 친숙해졌고 현지 한식당도 많이 생겨나면서 김치를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전 세계 김치 시장 동향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Statista에 따르면 2024..

러시아 2025.02.27

파리바게뜨,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 ‘파란라벨’ 브랜드 론칭

파리바게뜨,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 ‘파란라벨’ 브랜드 론칭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2.27 14:57핀란드 헬싱키대와 4년여 연구 끝에 통곡물 발효기술 개발 성공통곡물 빵의 거친 식감 개선 및 장시간 부드러움·촉촉함 유지​​​​​​​고단백, 저당, 고식이섬유 등 영양성분 강화 제품 총 13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을 론칭하고, 전국 3400여 개 매장을 통해 건강빵 대중화에 나선다.파리바게뜨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과 신체 노화 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주목해 이 브랜드를 선보였다.파란라벨은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을 슬로건으로, 파리바게뜨의 독자 발효 기술과 엄선된 원료를 통해 ‘밥만큼 든든한 ..

식품뉴스 2025.02.27

K-푸드, 미국서 건강‧맛에 스토리텔링으로 ‘프리미엄’ 포지셔닝

K-푸드, 미국서 건강‧맛에 스토리텔링으로 ‘프리미엄’ 포지셔닝 배경호 기자 승인 2025.02.27 10:16고추장 등 발효식품 주목…역사·문화 담아 비건·클린 라벨한식당 ‘마더 인 로우스‘ 제품 고급 조미료와 어깨 나란히소비층 확대…친환경 포장·유리병에 미니멀한 디자인 눈길반찬도 이국적 요리 넘어 일상식…오이무침 샐러드로 즐겨한국 식문화 전반에 관심…SNS 기반 웰니스 강조 전략 필요 K-푸드가 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미국 시장에서는 고추장과 된장 등 전통적인 식재료뿐만 아니라 한국식 오이무침이 건강한 샐러드로 인식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예전에는 한인 마트에서나 볼 수 있던 한국 식품들이 이제는 역사와 전통을 담은 스토리텔링과 함께 건강성과 품질을 인정..

지속가능성부터 구독서비스까지, 캐나다 커피 시장의 최신 트렌드

지속가능성부터 구독서비스까지, 캐나다 커피 시장의 최신 트렌드트렌드캐나다토론토무역관 김재인2025-02-26출처 : KOTRA 캐나다 커피 시장, 2029년까지 연평균 5.2% 성장하여 272억 달러 기록 전망원두 커피 선호 경향과 소비 트렌드: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지속 가능성, 혁신 기술 접목, 프리미엄화 및 구독 서비스캐나다 커피 시장 규모 및 소비 방식 캐나다인에게 커피는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인기 있는 음료이다. 캐나다 커피협회(Coffee Association of Canada)에서 출간한 2023년 보고서에 따르면, 18세~79세 캐나다인 중 71%가 하루 동안 커피를 섭취했다고 응답했다. 2024년 커피 시장 규모는 214억4000만 달러로 2029년까지 연평균 5.2% 성장하여 ..

[유럽] 꿀 등 양봉산물 유럽 수출조건 업데이트

[유럽] 꿀 등 양봉산물 유럽 수출조건 업데이트[유럽] 꿀 등 양봉산물 유럽 수출조건 업데이트 EU규정 2023/2652(COMMISSION DELEGATED REGULATION (EU) 2023/2652)에 따라, 2024년 11월 29일부터 EU로 수입되는 꿀 등 양봉산물은 EU승인국 및 잔류물질 모니터링 플랜 승인국산이어야 함을 물론, EU 승인시설 생산 제품이어야 한다. 이는 승인시설 조건이 없던 양봉산물의 조건을 다른 동물유래재료와 동일하게 맞춘 것이다. ❍ EU 규정에 따른 꿀의 정의EU 이사회 지침 2001/110/EC(COUNCIL DIRECTIVE 2001/110/EC)에 따르면, 꿀은 Apis mellifera 종의 벌이 식물의 넥타르나 생식기관의 분비물 또는 이를 섭취한 곤충의 배설물..

[브라질] Gen Z 세대, 논알콜 음료 선호

[브라질] Gen Z 세대, 논알콜 음료 선호브라질에서 일명 ‘Gen Z’ 세대의 알코올 섭취량이 점점 줄고 있다. Gen Z 세대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10년 초반에 때어난 세대를 뜻하며, SNS 활용에 능하며 개인주의를 선호하는 특성을 보인다. 설문조사 기관 MindMiners는 Gen Z 세대의 55%가 발효 및 증류주를 마시지 않고, 술을 마시는 Gen Z 세대의 33%가 알코올 섭취를 줄였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보여줬다. 이러한 결과는 Gen Z 소비자들이 알코올의 맛 자체를 선호하지 않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우려하는 경향과 관련이 있다. ‘브라질 음주 습관에 관한 2023 Covitel 보고서’에 따르면 18세에서 24세 사이 인구 중 1주일에 3회 이상 음주를 하는 인구가 팬데믹 이전에는 ..

[유럽]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유럽의 클린 제과 시장 동향

[유럽]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유럽의 클린 제과 시장 동향■주요내용 글로벌 시장 인사이트 업체인 Innova Market의 최신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년간 글로벌 소비자의 3분의 1이 건강한 간식의 양을 늘렸고, 전 세계 식음료 구매자의 58%가 재료와 제품의 품질을 우선시 한다고 답했다. 또한 2025년 최고의 식품 트렌드로는 건강한 재료, 지속가능성, 장 건강을 꼽았다. 글로벌 시장조사 및 트렌드 분석리서치 회사인 민텔 또한 2025년의 중요한 식품 키워드는 “영양가 있는 식품”으로, 2025년에는 소비자들이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을 추구하고, 건강식품에 더욱 많은 지출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유럽의 제과업체들은 첨가제 감소, 천연재료 사용,..

[말레이시아] 식품 소비 구매력 여건 양호에도 불구 물가상승 분위기 상존

[말레이시아] 식품 소비 구매력 여건 양호에도 불구 물가상승 분위기 상존 ❍ 말레이시아 재무부의 2025년 예산안에 따르면 공무원 임금 및 최저 임금 인상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력은 긍정적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   - 공무원은 2024년 12월부터 단계적으로 최대 15%까지 임금 인상 및 계약직 포함한 56급 이하 공무원은 500링깃(약 15만원) 특별 수당      지급 예정    - 최저 임금은 2025.2월부터 기존 월 1,500링깃(약 45만원)에서 월 1,700링깃(약 51만원)으로 인상(근로자 5명 미만의 사업체의 경우      2025.8월로 연기) ❍ 통계청은 2024년 연말 소비증가에 따른 12월 도·소매업도 성장 가속임을 발표   - 도매 및 소매 거래는 비전문 소매점과 전문 도매 매..

[유럽]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유럽의 클린 제과 시장 동향

[유럽]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유럽의 클린 제과 시장 동향■주요내용 글로벌 시장 인사이트 업체인 Innova Market의 최신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년간 글로벌 소비자의 3분의 1이 건강한 간식의 양을 늘렸고, 전 세계 식음료 구매자의 58%가 재료와 제품의 품질을 우선시 한다고 답했다. 또한 2025년 최고의 식품 트렌드로는 건강한 재료, 지속가능성, 장 건강을 꼽았다. 글로벌 시장조사 및 트렌드 분석리서치 회사인 민텔 또한 2025년의 중요한 식품 키워드는 “영양가 있는 식품”으로, 2025년에는 소비자들이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을 추구하고, 건강식품에 더욱 많은 지출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유럽의 제과업체들은 첨가제 감소, 천연재료 사용,..

SPC그룹, 말련 제빵공장 본격 가동…2조5000억불 할랄시장 정조준

SPC그룹, 말련 제빵공장 본격 가동…2조5000억불 할랄시장 정조준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2.26 09:59허영인 회장 “동남아시아·중동 20억 인구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맛 전파”연간 1억개 빵 생산 가능…할랄푸드 시장에 제품 공급하는 허브 역할​​​​​​​SPC삼립 수출용 할랄인증 제품 생산도…리테일 시장 진출 박차SPC그룹 말레이시아 제빵공장이 문을 열었다. 2조5000억 달러 규모 할랄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전망이다.SPC그룹은 25일 말레이시아 조호르(Johor)주 누사자야 테크파크(Nusajaya Tech Park)에 제빵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조호르 생산센터를 교두보로 동남아시아와 중동 지역을 포함한 20억 인구의 할랄 시장 고객에게 건강..

식품뉴스 2025.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