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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김치, 향후 트렌드는?

러시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김치, 향후 트렌드는?트렌드러시아연방블라디보스톡무역관2025-02-28출처 : KOTRA 러시아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전통적인 맛과 가격 경쟁력 확보 필요한류와 K-Pop 등의 영향으로 글로벌 김치 시장의 규모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김치의 인기는 아시아권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느껴지며, K-Drama 등 각종 미디어에 노출되며 건강한 음식으로 인식되고 있다. 러시아 또한 1990년대부터 라면, 초코파이, 김, 김치 등 한국 제품이 블라디보스톡 항을 통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러시아 소비자들은 자연스레 한식에 친숙해졌고 현지 한식당도 많이 생겨나면서 김치를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전 세계 김치 시장 동향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Statista에 따르면 2024..

러시아 2025.02.27

파리바게뜨,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 ‘파란라벨’ 브랜드 론칭

파리바게뜨,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 ‘파란라벨’ 브랜드 론칭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2.27 14:57핀란드 헬싱키대와 4년여 연구 끝에 통곡물 발효기술 개발 성공통곡물 빵의 거친 식감 개선 및 장시간 부드러움·촉촉함 유지​​​​​​​고단백, 저당, 고식이섬유 등 영양성분 강화 제품 총 13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을 론칭하고, 전국 3400여 개 매장을 통해 건강빵 대중화에 나선다.파리바게뜨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과 신체 노화 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 트렌드에 주목해 이 브랜드를 선보였다.파란라벨은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을 슬로건으로, 파리바게뜨의 독자 발효 기술과 엄선된 원료를 통해 ‘밥만큼 든든한 ..

식품뉴스 2025.02.27

K-푸드, 미국서 건강‧맛에 스토리텔링으로 ‘프리미엄’ 포지셔닝

K-푸드, 미국서 건강‧맛에 스토리텔링으로 ‘프리미엄’ 포지셔닝 배경호 기자 승인 2025.02.27 10:16고추장 등 발효식품 주목…역사·문화 담아 비건·클린 라벨한식당 ‘마더 인 로우스‘ 제품 고급 조미료와 어깨 나란히소비층 확대…친환경 포장·유리병에 미니멀한 디자인 눈길반찬도 이국적 요리 넘어 일상식…오이무침 샐러드로 즐겨한국 식문화 전반에 관심…SNS 기반 웰니스 강조 전략 필요 K-푸드가 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미국 시장에서는 고추장과 된장 등 전통적인 식재료뿐만 아니라 한국식 오이무침이 건강한 샐러드로 인식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예전에는 한인 마트에서나 볼 수 있던 한국 식품들이 이제는 역사와 전통을 담은 스토리텔링과 함께 건강성과 품질을 인정..

지속가능성부터 구독서비스까지, 캐나다 커피 시장의 최신 트렌드

지속가능성부터 구독서비스까지, 캐나다 커피 시장의 최신 트렌드트렌드캐나다토론토무역관 김재인2025-02-26출처 : KOTRA 캐나다 커피 시장, 2029년까지 연평균 5.2% 성장하여 272억 달러 기록 전망원두 커피 선호 경향과 소비 트렌드: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지속 가능성, 혁신 기술 접목, 프리미엄화 및 구독 서비스캐나다 커피 시장 규모 및 소비 방식 캐나다인에게 커피는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인기 있는 음료이다. 캐나다 커피협회(Coffee Association of Canada)에서 출간한 2023년 보고서에 따르면, 18세~79세 캐나다인 중 71%가 하루 동안 커피를 섭취했다고 응답했다. 2024년 커피 시장 규모는 214억4000만 달러로 2029년까지 연평균 5.2% 성장하여 ..

[유럽] 꿀 등 양봉산물 유럽 수출조건 업데이트

[유럽] 꿀 등 양봉산물 유럽 수출조건 업데이트[유럽] 꿀 등 양봉산물 유럽 수출조건 업데이트 EU규정 2023/2652(COMMISSION DELEGATED REGULATION (EU) 2023/2652)에 따라, 2024년 11월 29일부터 EU로 수입되는 꿀 등 양봉산물은 EU승인국 및 잔류물질 모니터링 플랜 승인국산이어야 함을 물론, EU 승인시설 생산 제품이어야 한다. 이는 승인시설 조건이 없던 양봉산물의 조건을 다른 동물유래재료와 동일하게 맞춘 것이다. ❍ EU 규정에 따른 꿀의 정의EU 이사회 지침 2001/110/EC(COUNCIL DIRECTIVE 2001/110/EC)에 따르면, 꿀은 Apis mellifera 종의 벌이 식물의 넥타르나 생식기관의 분비물 또는 이를 섭취한 곤충의 배설물..

[브라질] Gen Z 세대, 논알콜 음료 선호

[브라질] Gen Z 세대, 논알콜 음료 선호브라질에서 일명 ‘Gen Z’ 세대의 알코올 섭취량이 점점 줄고 있다. Gen Z 세대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10년 초반에 때어난 세대를 뜻하며, SNS 활용에 능하며 개인주의를 선호하는 특성을 보인다. 설문조사 기관 MindMiners는 Gen Z 세대의 55%가 발효 및 증류주를 마시지 않고, 술을 마시는 Gen Z 세대의 33%가 알코올 섭취를 줄였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보여줬다. 이러한 결과는 Gen Z 소비자들이 알코올의 맛 자체를 선호하지 않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우려하는 경향과 관련이 있다. ‘브라질 음주 습관에 관한 2023 Covitel 보고서’에 따르면 18세에서 24세 사이 인구 중 1주일에 3회 이상 음주를 하는 인구가 팬데믹 이전에는 ..

[유럽]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유럽의 클린 제과 시장 동향

[유럽]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유럽의 클린 제과 시장 동향■주요내용 글로벌 시장 인사이트 업체인 Innova Market의 최신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년간 글로벌 소비자의 3분의 1이 건강한 간식의 양을 늘렸고, 전 세계 식음료 구매자의 58%가 재료와 제품의 품질을 우선시 한다고 답했다. 또한 2025년 최고의 식품 트렌드로는 건강한 재료, 지속가능성, 장 건강을 꼽았다. 글로벌 시장조사 및 트렌드 분석리서치 회사인 민텔 또한 2025년의 중요한 식품 키워드는 “영양가 있는 식품”으로, 2025년에는 소비자들이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을 추구하고, 건강식품에 더욱 많은 지출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유럽의 제과업체들은 첨가제 감소, 천연재료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