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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푸드 업사이클링' 8년 후 112조원 규모 전망...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선택

[Insight] '푸드 업사이클링' 8년 후 112조원 규모 전망...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선택 김정식 기자 승인 2025.02.04 20:21버려지는 식품자원 연간 13억 톤 규모...온실가스 배출량의 8~10% 차지맥주박·못난이농산물 등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변신... 연평균 5% 성장 예상식량 낭비와 환경 오염은 현대 사회가 직면한 주요 과제 중 하나다. 전 세계에서 연간 약 13억 톤의 식품이 버려지고 있으며, 이는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8~10%를 차지한다는 유엔식량농업기구(FAO)의 보고는 이러한 문제의 심각성을 보여준다. 2019년 보고서에 따르면 생산한 식품 중 소비되지 않는 부위 등 식량 손실에 따른 경제적 가치는 약 1조 달러(한화 기준 약 1165조원)로 추산돼 식량자원의 낭비 문제..

식품전반 2025.02.09

[마켓트렌드] 대만 건강기능식품 시장, 고령화와 건강 관심 증가로 급성장

[마켓트렌드] 대만 건강기능식품 시장, 고령화와 건강 관심 증가로 급성장 김민 기자 승인 2025.02.04 06:00지난해 전년비 17.4% 증가한 1조 1100억 원 규모 형성65세 이상 인구 17.6% 차지...올해 초고령사회 진입 전망최근 대만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코트라 타이베이무역관이 시장 조사 업체 Kantar Taiwan이 발표한 ‘2024 대만 건강기능식품 시장 트렌드 보고서’를 인용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대만 인구의 절반 이상인 100명 중 55명이 지난 1년간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했으며, 1인당 연평균 소비 금액은 약 8,600대만 달러(약 38만 2,100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Kantar Taiwan ‘Tai..

중국 2025.02.09

[화제의상품] 과자로 한 끼 식사 해결? 롯데웰푸드, 영양 강화 제과 혁신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

[화제의상품] 과자로 한 끼 식사 해결? 롯데웰푸드, 영양 강화 제과 혁신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 이지현 기자 승인 2025.02.03 08:53바쁜 현대인 위한 간편하고 균형 잡힌 식사 대용식 6종 론칭통곡물과 100% 국산 압착보리 주원료...단백질·식이섬유↑… 당류·포화지방↓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변화하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전통적인 세 끼 식사 대신,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높은 식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2023년 우리나라의 아침 식사 결식률은 약 34.6%로, 2014년의 24%에 비해 10%P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는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사 대용식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롯데웰푸드가 영양 강화 및 식사 대용 제과브랜드인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

식품뉴스 2025.02.09

‘저속노화’ 열풍에 고단백·저당·저콜레스테롤 식품 주목

‘저속노화’ 열풍에 고단백·저당·저콜레스테롤 식품 주목 이지현 기자 승인 2025.02.06 08:50최근 천천히 나이 든다는 의미의 ‘저속노화’ 생활습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이에 식품업계는 맛과 영양은 골고루 채우면서도 고단백, 저당, 저콜레스테롤 등 건강에 부담을 줄인 제품을 내놓고 새해 건강관리에 나서는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왼쪽부터) 정식품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빙그레 ‘프로틴 치즈’ 2종, 하림 ‘오!늘단백 초코바’ 2종, 동원F&B '하루미 고기양념' 4종 정식품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은 국산 검은콩의 풍부한 영양에 고단백 설계를 더한 제품이다. 한 팩(190㎖)당 일반 우유(5.7g) 또는 두유(6g) 대..

식품뉴스 2025.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