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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뉴질랜드 탄산음료 시장 트렌드

[인도네시아] 뉴질랜드 탄산음료 시장 트렌드[지구촌 리포트]▶ 뉴질랜드 시장여건 및 탄산음료 시장 현황 ‧ 2023-2024년 동안 뉴질랜드의 인플레이션은 7%를 초과하여 뉴질랜드 중앙은행은 2022년 0.25%였던 금리를 2023년 말 5.5%로 인상함 ‧ 통화 정책의 긴축은 노동, 생산, 원재료 가격 상승 등 생산 원가 상승으로 인해 탄산음료 산업에 압력으로 가해졌으며, 인플레이션 압력은 다소 완화되고 있는 추세지만 소비자 수요는 여전히 둔화된 상태임 ‧ 뉴질랜드의 탄산음료 시장은 건강 지향적인 소비자 선호도 변화와 웰빙 트렌드의 영향으로 지속적인 변화를 겪고 있는 중이며, 2023년 기준 뉴질랜드 탄산음료 수입규모는 81백만 달러이며 2024년 기준 판매 규모는 4억7천만 리터임  ‧ 2023년 발..

[태국] 태국 프라이드 치킨 시장의 성장과 현지 진출 한국 치킨 프랜차이즈 동향

[태국] 태국 프라이드 치킨 시장의 성장과 현지 진출 한국 치킨 프랜차이즈 동향[사진: marketeeronline] ▢ 주요 내용  ㅇ 태국의 프라이드치킨 시장은 2021년 이후 연평균 8~10%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약 3백억 바트(한화 약 1조 3천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태국인들의 프라이드치킨에 대한 높은 선호도가 반영된 결과로, 프라이드치킨 시장이 전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식점의 한 형태로, 간편한 주문 방식과 신속한 음식 제공을 특징으로 한다. 시장(약 450억 바트) 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핵심적인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ㅇ 태국인들의 프라이드..

[말레이시아] 이마트24, 말레이시아 할랄 매장 인증 획득

[말레이시아] 이마트24, 말레이시아 할랄 매장 인증 획득 ❍ 이마트24는 지난 5일 사우스빌(Southvil) 및 샤알람(Sha Alam) 2개 매장에 대해 말레이시아 이슬람개발부(JAKIM)의 공식     할랄 인증을 획득    * JAKIM의 할랄 인증은 매장 내 한국식 길거리 음식(떡볶이, 어묵 등) 및 음료 등 카운터 푸드를 제조·판매하는 e-kafe에 대해 적용  - 이마트24는 기존 모든 매장을 할랄 인증 매장으로 전환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매달 5개 매장을 대상으로 할랄 인증을 추진하며    내년까지 전 매장에 대한 인증 취득을 목표  - 이마트24에 따르면 현재 표준 운영 절차를 세부적으로 조정한 상태로 목표 시점에 맞춰 할랄 인증 취득 속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 ❍ 이마트24는 ..

[중국] 유통기업, 기존 매장의 안정화 전략 돌입

[중국] 유통기업, 기존 매장의 안정화 전략 돌입  중국 프랜차이즈 협회는 최근 ‘2024년 중국 체인형 슈퍼마켓 발전상황 개요'를 발표했으며, 이번 조사의 유효 샘플에는 47개의 유통매장 기업과 1만여 개의 매장이 해당되며, 연간 총 매출액은 약 3,000억 위안에 달한다.   개요에 따르면, 작년에 체인형 슈퍼마켓 산업은 상당한 발전 압박에 직면했다. 방문객 수를 제외한 다른 주요 지표에서 전년 대비 성장을 이룬 기업의 비율은 절반도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후베이 야스(湖北雅斯), 광둥 자룽(广东嘉荣), 허난 다장(河南大张), 베이징 화관(北京华冠), 안후이 홍푸(安徽红府), 하얼빈 중앙홍(哈尔滨中央红) 등 지역 기업들은 여전히 성장을 유지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올해..

중국 2025.02.07

[중국] 냉동 베이커리 제품 산업은 고속성장중

[중국] 냉동 베이커리 제품 산업은 고속성장중  중국 베이커리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베이커리 제품의 맛, 안전성, 영양 및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제품도 사전 포장 제품에서 현장에서 굽는 제품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현장에서 굽는 제품의 주요 공급업체인 제과점은 전면엔 매장 및 후면엔 공장이 배치된 모델로 인해 비용, 품질, 맛, 안전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있어서, 이는 냉동 베이커리 제품의 발전에 기회를 제공한다.   콜드체인 기술 향상과 기업의 비용 절감 및 효율성 향상 등의 요인으로 인해 냉동 베이커리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했으며,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전 세계 냉동 베이커리 제품 시장 규모는 452억 7천만 달러로 연간 4.2..

중국 2025.02.07

[중국] 설 명절 기간 전자상거래 소비 열풍

[중국] 설 명절 기간 전자상거래 소비 열풍[중국] 설 명절 기간 전자상거래 소비 열풍  온라인 소비시장의 발전과 전자상거래 소비 페스티벌 등 할인 행사에 따라 올해 설 명절 기간 동안 온라인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아이미디어리서치(艾媒咨询)에서 최근 발표한 (中国消费者春节黏糊哦消费行为调查报告)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가 명절을 준비하며 관련 용품·식품 등을 구매할 때 73.2%의 소비자는 타오바오, 텐마오 등 종합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하 보고)에 따르면 온라인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명절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소비하는 것은 일상화되고 있다. 각 브랜드에서도 소비 페스티벌 기간에 맞추어 할인 정책을 펼치는 등 마케팅을 통해 매출..

중국 2025.02.07

겨울 디저트로 제로 슈거·비건 빙과 안방 공략

겨울 디저트로 제로 슈거·비건 빙과 안방 공략 황서영 기자 승인 2025.02.07 08:50지난달 한파 시기 편의점 매출 두 자릿수 급증빙그레 ‘저당 딸기요거트바’ 1주일 만에 완판세븐일레븐·GS25 저당 아이스크림도 인기 최근 건강 관리나 비건 등 디저트 시장 트렌드도 다양해지면서 빙과업계에서 제로슈거나 비건 제품 등 다변화된 소비자 수요를 겨냥한 신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작년 여름 성수기 빙과업계는 당과 더불어 칼로리까지 제로인 신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성과를 빛냈다. 이 인기는 겨울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한파의 영향으로 집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계절 구분이 무색해지기도 했고, 더욱이 제로 칼로리, 저당을 표방한 제품들은 죄책감도 줄어들어 실내에서 간편히 즐기기 좋기 때문이라는 업..

제품분석,동향 2025.02.07

[미국] FDA 전면 영양 표시 및 저나트륨 기준 개정 제안 법안 발표

[미국] FDA 전면 영양 표시 및 저나트륨 기준 개정 제안 법안 발표O FDA는 영양성분표 (Nutrition Facts)를 표기해야 하는 대부분의 식품에 대하여 전면 포장 (front-of-package, FOP) 영양 성분 표시를 요구하는 제안 법안을 2025년 1월 16일 연방 공보에 게재하였다. 제안된 법안에 따라서 식품 포장 전면에 기재해야 하는 ‘FOP 영양 정보 박스 (FOP Nutrition Info box)’는 기존의 영양성분표를 보완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소비자가 제한해야 할 세 가지 주요 영양소 (포화지방, 나트륨, 첨가당)에 대한 해석적 정보를 식품 전면에 제공하여 소비자가 이러한 중요한 영양소 수준을 식품 간 비교하고 빠르고 쉽게 건강한 식단의 일부가 될 수 있는 식품을 식별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