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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소비자 동향

[필리핀] 소비자 동향필리핀 소비자 동향 2025년 3월, 하노이지사○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이동- 다른 아세안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필리핀의 소비 형태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점진적으로 이동하고 있음- 유로모니터의 필리핀 E-Commerce 보고서에 따르면 `24년 필리핀 전자상거래 거래금액은 116억 1,500만 달러로 전년도 대비 25.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며, 필리핀의 확대되는 온라인 소비자 경험에 따라 많은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소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음- 필리핀 MZ세대는 디지털 세대로 휴대전화 사용 및 온라인 소비에 익숙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된 소비 형태를 보이고 있음- 필리핀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업체는 Shopee로 2,700만 명의 회..

[베트남] 2025년 변경되는 식품 규정

[베트남] 2025년 변경되는 식품 규정2025년 변경되는 식품 규정 2025년 3월, 하노이지사○ 변경되는 식품 정책- `25년 1월 15일 베트남 보건부는 시행령 15/2018/NĐ-CP에 대한 개정안을 `25년도 1분기 내 제출하도록 지시를 받았음- `25년 1월 20일, 베트남 보건부는 `18년 2월 2일에 발효된 시행령 15/2018/NĐ-CP 수정 및 보완된 내용을 포함한 문서 78/TTr-BYT를 발행하였으며, 문서에는 식품안전법의 시행 내용에 대한 세부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 보건부의 제출한 문서를 바탕으로, 레탄롱 (Lê Thành Long) 부총리는 `25년 1월 24일자 공식 문건 704/VPCP-KGVX을 발표하며 시행령 15/2018/ND-CP의 개정 및 보충 시행 지침에 따른 간..

캐나다 국민 커피 ‘팀홀튼’, 국내 가맹사업 본격화

캐나다 국민 커피 ‘팀홀튼’, 국내 가맹사업 본격화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3.31 09:27글로벌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전파…국내 가맹점 체계적 지원 펼칠 것캐나다 국민 커피로 불리는 ‘팀홀튼(Tim Hortons)’이 국내 가맹 사업을 본격화한다.지난 2023년 12월 국내에 공식 런칭한 팀홀튼은 현재 수도권 중심으로 16개 매장을 직영 체제로 운영 중이며, 4월에도 신규 매장 2곳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팀홀튼은 국내 진출 약 1년여 동안 매장과 메뉴 구성에 캐나다 특유의 감성을 담기 위해 지속 투자해 왔으며, 글로벌 캠페인과 시그니처 메뉴, 그리고 현지화 메뉴에 대한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가맹 사업을 본격화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팀홀튼은 체계적인 가이드라인과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 ..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스틱’ 디자인 8년 만에 친환경 리뉴얼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스틱’ 디자인 8년 만에 친환경 리뉴얼 황서영 기자 승인 2025.03.31 10:16연간 잉크 사용량 약 16톤, 유기용제 사용량 약 13톤 감소 효과 기대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주요 커피믹스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와 ‘맥심 슈프림골드’의 스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한다. 새롭게 도입된 디자인은 스틱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잉크와 유기용제 양을 대폭 줄여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맥심 모카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커피믹스 이미지 (사진=동서식품)맥심 모카골드는 기존보다 한층 밝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스틱 곳곳에 있던 금색의 디자인 요소를 제거했다. 이를 통해 잉크와 유기용제의 사용량을 각각 연간 9.8톤씩 줄일 수 있게 ..

식품뉴스 2025.03.31

‘한식 세계화’ 식품 산업과 동행을…한식진흥원 역할 확대 성과 창출도

‘한식 세계화’ 식품 산업과 동행을…한식진흥원 역할 확대 성과 창출도 황서영 기자 승인 2025.03.31 07:53노변청담 토론회…한식과 K-푸드 구분 전통의 지혜 알려야스토리텔링 입히고 가공식품과 연계 필요홍보 강화 해외 한식당·식재료 판매 확대도전문가 영입·부처간 협업 통해 시너지 내야한식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한식 세계화’ 사업에 한식진흥원의 실질적이고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식품업계 원로들이 목소리를 냈다.한식진흥원 전해웅 사무총장 (사진=식품음료신문)27일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진행된 노변청담 토론회에서 한식진흥원 전해웅 사무총장은 “한국문화에서 가장 오래, 많이 사랑받은 문화는 한식문화다. 전 세계 한류 팬의 수는 2억2500만명에 달하고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들이 가장 사랑..

식품전반 2025.03.31

CJ푸드빌, 작년 매출 9000억·영업익 556억 달성 4년 연속 성장세

CJ푸드빌, 작년 매출 9000억·영업익 556억 달성 4년 연속 성장세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3.31 09:15뚜레쥬르 글로벌 베이커리 시장서 호실적…해외사업 영업이익 비중 50% 달해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은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 9092억 원, 영업이익 556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7.6%, 22.7% 증가했다고 밝혔다. 흑자 전환에 성공한 지난 2021년 이래 4년 연속 성장세다. 이 기간 매출은 50% 늘고 영업이익은 10배 이상 증가했다.특히 베이커리 해외 사업이 글로벌 K-베이커리의 인기가 순항하는 가운데 미국과 인도네시아 등 주요 진출 국가에서 흑자폭을 더욱 확대했다. 이러한 글로벌 사업의 호조로 CJ푸드빌의 전체 영업이익 중 해외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50%에 달한다.원..

식품뉴스 2025.03.31

2025 주총으로 본 식품 업계 경영 전략

2025 주총으로 본 식품 업계 경영 전략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3.31 07:58원가 절감 등 내실 바탕 글로벌 사업·수익성 제고CJ 초격차 경쟁력으로 톱 티어 그룹 도약 박차롯데웰푸드, 해외서 브랜드 강화 빼빼로 등 확장오뚜기, 글로벌 매출 1조1000억 목표 앞당겨 실현오리온, 매출 5조-영업이익 1조 달성 원년 삼아식품업계 주주총회 시즌이 돌아온 가운데 올해 식품업계는 ‘도약’ ‘글로벌’ ‘초격차’ ‘신성장동력’을 키워드로 제시했다.원가 및 비용 절감 등 내실 다지기로 수익성 안정화를 꾀하고, 동시에 각 사만의 강점을 지닌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확장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는 초격차 경쟁력과 글로벌 사업 확장으로 글로벌 톱티어 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포..

식품뉴스 2025.03.31

중국은 ‘무설탕 음료’ 전성시대

중국은 ‘무설탕 음료’ 전성시대트렌드중국칭다오무역관2025-03-28출처 : KOTRA 중국 소비자들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 무설탕 차 등 무설탕 음료 선호클래식 차에 꽃 향을 가미한 제품,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음료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무설탕 음료의 정의와 분류 무설탕 음료는 설탕이나 전분이 분해된 당류(예: 포도당, 맥아당 등)를 포함하지 않는 음료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혈당 수치를 높이지 않는 감미료인 당알코올과 올리고당 등을 설탕 대체제로 사용한다. *《사전 포장 식품 영양 표시 일반 규칙》(GB28050-2011)에 따르면, 무설탕 식품의 기준은 고형 또는 액체 식품 100g(또는 100ml)당 당류 함량이 0.5g 이하인 경우로 정의됨. 이 기준에 충족하는 제품은 "무설탕" 또는 "당..

중국 2025.03.31

[중국] 유제품 선두기업 이리(伊利), 우유의 새로운 수요 발굴

[중국] 유제품 선두기업 이리(伊利), 우유의 새로운 수요 발굴식음료 생활이 더욱 풍부해짐에 따라 중국인의 유제품 소비 장면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예를 들면, 밀크커피의 유행과 함께 커피 전용 우유가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몇 년간의 빠른 성장과 발전을 거쳐 중국 커피 시장 규모는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커피 소비는 점차 규모화되고 일상화되고 있다. 홍찬 빅데이터(红餐大数据)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중국 카페에서 주문하는 소비 인구가 계속 증가하여 2024년 7월까지 3,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약 35.8% 증가했다. 중국 커피 음료 시장이 빠르게 성장한 결과 2024년 전국 커피 음료 시장 규모는 이미 1,777억 위안에 달했다. 그중에서도 중국 커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

중국 2025.03.31

[말레이시아] 글로벌 SNS 트렌드로 더욱 확산되는 말차 열풍

[말레이시아] 글로벌 SNS 트렌드로 더욱 확산되는 말차 열풍 ❍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틱톡(TikTok) 등 글로벌 SNS 트렌드의 영향을 받아 말차 전문 카페 및 말차 기반 메뉴가 눈에 띄게     증가하는 추세  - 말차는 이미 말레이시아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꾸준히 사랑받아왔으나, 최근 글로벌 SNS 트렌드의 영향으로    다시 한번 주목받으며 폭넓은 소비층의 관심을 끌고 있음  ❍ 말차에 대한 꾸준한 수요로, 말레이시아에서는 일본계와 현지 말차 전문 프랜차이즈들이 매장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음  - 일본계 말차 전문 디저트 프랜차이즈 말차 사로 108, 말차 8 등을 비롯한 말레이시아 현지 브랜드인 니코네코(Niko Neko)가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추세  ❍ 말차 트렌드는 타국 프랜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