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4 6

술 없는 즐거움, 소버리빙: 미국에서 논알코올 음료 시장이 뜨는 이유

술 없는 즐거움, 소버리빙: 미국에서 논알코올 음료 시장이 뜨는 이유트렌드미국로스앤젤레스무역관 Chris Kim2025-03-13출처 : KOTRA 술 안마시는 논알코올 바와 소셜 스페이스의 성장이 새로운 사교 문화로 자리 잡아가는 미국건강을 중시하는 젊은 Gen Z세대, 소버 리빙과 웰니스 음료를 선택최근 미국에선 술을 마시지 않는 라이프스타일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과거에는 절제나 개인적인 선택으로 여겨졌던 ‘소버* 리빙(Sober Living)’이 이제는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자연스러운 생활 방식이 되고 있다.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는 술을 마시는 것이 더 이상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는 인식을 서로 공유하며 새로운 소비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러한 문화적 흐..

[프랑스] 프랑스 치즈 문화

[프랑스] 프랑스 치즈 문화[지구촌 리포트]▶ 프랑스 치즈의 지리적 배경한국인의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있다. 그것은 바로 김치이다. 김치는 단순히 하나의 음식 개념을 뛰어넘어 한국인의 문화와 역사에 깊숙이 스며들어 한국 식문화를 대표하는 전통 발효 음식이다. 프랑스에서 이와 같은 존재가 바로 치즈이다. 프랑스 전역에서 생산되는 치즈는 프랑스 대표 발표 식품으로 신선하고 부드러운 치즈부터 강한 맛을 자랑하는 숙성된 치즈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만큼 종류가 풍부하다.우유를 생산하는 동물의 종류, 지역에 따라 동물들이 먹는 사료의 차이, 생산 방법 등 다양한 요소가 치즈의 맛에 영향을 미친다.프랑스는 넓은 국토와 다양한 기후, 드넓은 평원부터 알프스와 피레네 산맥으로 대표되는 고지대까지 확..

[중국] 냉동 간식의 왕, 황쟈샤오후(皇家小虎)의 시장 전략

[중국] 냉동 간식의 왕, 황쟈샤오후(皇家小虎)의 시장 전략경쟁이 치열한 냉동식품 시장에서 냉동 간식 브랜드인 황쟈샤오후(皇家小虎)는 2024년에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며 다크호스로 급부상하였다. 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610% 증가했으며 매출 성장세 또한 매우 빠르다. 또한, 2년 만에 매출액 10억을 돌파하며 소시지 카테고리에서 중국 온라인 전 채널 1위를 달성했다. 냉동식품이라는 레드오션 시장에서 황쟈샤오후(皇家小虎)는 과연 어떻게 초고속 성장을 이루었을까? 󰋾 정확한 브랜드 포지셔닝iiMedia Research(艾媒咨询)의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냉동식품 시장 규모는 2021년에 1,542.1억 위안(약 30.8조원)에 달했고 2025년까지 시장 규모는 2,130.9억 위안(약 42.6조..

중국 07:21:32

[브라질] 디저트 종류 및 소비 성향

[브라질] 디저트 종류 및 소비 성향건강 및 기술 연구기관 Oswaldo Cruz Foundation(Fiocruz)에 따르면 브라질에서 팬데믹 기간동안 디저트 소비가 47.1% 증가했다. 또한 브라질 초콜릿, 땅콩 및 캔디 산업 협회(Abicab)의 조사에서는 2020년에 브라질의 1인당 디저트 연간 소비량이 1kg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디저트 생산 관련 데이터는 브라질 사람들이 디저트를 즐겨 먹고,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선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1. 간식 및 디저트 섭취 빈도 - 브라질 국가 식이 조사(2017-2018)에서 10세 이상의 인구 46,16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7%가 하루에 한 번 이상 간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총 8가지 식사 패턴 중 가장 비율이 높았던 패턴..

미국, 중국, 유럽, 중남미 등 프랜차이즈 정보 한눈에

미국, 중국, 유럽, 중남미 등 프랜차이즈 정보 한눈에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3.13 08:59코트라, ‘2025 글로벌 프랜차이즈 트렌드’ 발간​​​​​​​18개국 29개 도시 시장동향, 법률 정보, 성공 사례 등 유용한 정보 제공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강경성)가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8개국의 정보를 담은 ‘2025 글로벌 프랜차이즈 트렌드’ 보고서를 발간했다.최근 한류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은 상품 수출을 넘어 브랜드와 운영 시스템을 수출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국가별 법률·규제와 시장 환경이 상이해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주저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이에 코트라는 미국, 중국, 유럽 등 전통적인 주요..

식품뉴스 07:19:24

나만의 인생 술 찾아 관람객 운집한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 박람회’

나만의 인생 술 찾아 관람객 운집한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 박람회’ 황서영 기자 승인 2025.03.13 07:57전통주서 맥주·와인까지 230여 업체-1008개 브랜드 한자리에서울탁주 ‘장수생막걸리·장홍삼’ 등 2030 입맛 사로잡아무형문화재 ‘안동소주’ 깊고 진한 맛…해외 시장 진출 모색한국계 미국인이 만든 ‘키소주’ 눈길…중국 서봉주도 선봬대한민국 애주가들의 관심이 모이는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이 올해는 전시회로 찾아왔다.대한민국 주류대상은 대한민국의 좋은 술을 발굴하고, 주류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2014년도에 처음 만들어졌다. 올해 12회를 맞이해 주류박람회로 확대, 개최된 이번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 박람회’는 지난 7일부터 서울 학여울역 세텍 전관에서 3일간 진행됐다. 올..

식품뉴스 07:1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