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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골 식문화 변화와 한식의 기회

몽골 식문화 변화와 한식의 기회트렌드몽골울란바토르무역관 Nandintsatsral Amarsanaa2025-03-06출처 : KOTRA 몽골인들에게 인기 대세 한국 음식, 한식 관련 식자재 수요 확대외식업 프랜차이즈 및 브랜드 진출 기회가 다대시장 개요 몽골의 총 인구는 약 350만 명으로, 국토 면적은 한반도의 약 7배에 달하지만, 전체 인구의 절반 가량이 수도 울란바토르에 집중 거주하여 높은 인구 밀집도를 보인다. 또한, 전체 인구 중 35세 미만이 60%를 차지하며, 인구 구조상 젊은 층의 비율이 높은 국가다. 몽골의 가구당 월평균 소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2024년 기준 254만 투그릭(약 100만 원)으로 집계되어 전년 대비 17.8% 상승했다. 한편, 가구 소비 지출에서 식료..

말레이시아 2025 펫푸드 시장의 키워드 "프리미엄"

말레이시아 2025 펫푸드 시장의 키워드 "프리미엄"트렌드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무역관 최혜민2025-03-06출처 : KOTRA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면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 성장세펫푸드 분야에서는 프리미엄 사료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말레이시아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 배경 말레이시아의 반려동물 산업은 최근 몇 년간 괄목할 만한 변화를 겪어왔다. 과거에는 개와 고양이를 비롯한 주요 반려동물 사료가 주로 일반적인 대량 생산 제품에 의존하였으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제한적이었다. 이는 상대적으로 낮은 가처분 소득과 반려동물의 사회적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부족에서 기인한 결과였다. 그러나 최근 들어 경제 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고,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산업 전반..

'장 건강(gut health)', 미 음료 시장 트렌드로 부상

'장 건강(gut health)', 미 음료 시장 트렌드로 부상트렌드미국뉴욕무역관 김동그라미2025-03-06출처 : KOTRA  건강 관심도 상승으로 하락세 이어온 탄산 음료 시장칼로리 낮추고, 프리바이오틱스 첨가해 '장 건강 증진' 소구한 신규 탄산 음료 브랜드 인기올리팝과 포피로 본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의 인기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를 함유한 탄산음료 브랜드인 올리팝(Olipop)과 포피(Poppi)가 최근 수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며 음료 업계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생장을 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11월 미국 비즈니스 전문 매거진인 안트러프러너(Entrepreneur)는 2018년 탄생한 올리팝이 수년 만에 연 매출 ..

[브라질] 커피 가격상승으로 ‘가짜 커피’ 판매 논란

[브라질] 커피 가격상승으로 ‘가짜 커피’ 판매 논란커피 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가짜 커피’가 팔리고 있다. 이는 cafe와 fake의 합성어인 ‘cafake’로서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가 되었다. 위 사진에서 얼핏 보면 같은 브랜드의 상품으로 보이는 이 두 커피는 사실은 전혀 다른 브랜드의 제품이다. 왼쪽의 Melitta는 브라질의 주요 커피 브랜드 중 하나이다. 오른쪽의 Melissa는 이 브랜드를 모방하여 만든 것으로, ‘로스팅 및 그라인딩 커피’라고 적힌 Melitta와 달리 ‘커피맛 음료 제조용 파우더’라고 명시되어 있다. 즉, 가짜 커피인 것이다. 브라질 연방정부는 가짜 커피라고 의심되는 상품들을 회수하여 분석 중에 있다. 2월 초에 발표된 브라질 소비자물가지수(IPCA) 자료에 따르면, 202..

[홍콩] 홍콩의 제과·제빵 시장 현황

[홍콩] 홍콩의 제과·제빵 시장 현황■ 2024년 제과·제빵 시장 규모 USD 20.6억 달러로 성장홍콩은 서구 문화 영향과 좁은 주거면적으로 인한 외식 선호 등으로 인해 제과·제빵 제품 수요가 높으며 이와 더불어 펜데믹 기간 동안 제과·제빵 취미가 인기를 끈 이후 소비자들의 제품 품질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25년 1월에 발표된 스태티스타의 보고서(Market Insights > Bread - Hong Kong)에 따르면 2024년도 홍콩의 제과 제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약 5% 증가한 USD 20.6억 달러로 추정되며 2024년 일인당 평균 소비량도 52.5kg으로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고 발표했다.  ■ 식물성 및 글루텐 프리 제품에 대한 수요..

중국 05:35:37

탄산음료 마시면 탈모? 중요한 것은 ‘양’…일방적 주장 신중해야

탄산음료 마시면 탈모? 중요한 것은 ‘양’…일방적 주장 신중해야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3.06 10:25美 내과 전문의 ‘탄산음료·에너지드링크 탈모 상관성 주장’ 논란​​​​​​​국내 교수진 “탈모와 직접적 연관성 근거 부족” 지적탄산음료나 고카페인이 함유된 에너지드링크를 자주 섭취하면 탈모의 확률이 높아진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미국 플로리다의 내과 전문의인 니나 찬드라세카란 박사는 최근 SNS를 통해 “탄산음료나 에너지드링크가 남성의 탈모를 촉진할 수 있다. 이러한 음료는 설탕과 첨가물이 많아 몸속 호르몬 균형을 방해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증가시키고 혈액 순환을 방해해 염증을 유발한다”고 주장했다.높은 코르티솔 수치와 설탕의 조합은 불안감을 높이고, 신경..

식품뉴스 05:33:19

aT, 대한민국 식품 영토 확장 총력…7대 혁신 방향 추진한다

aT, 대한민국 식품 영토 확장 총력…7대 혁신 방향 추진한다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3.05 17:10기존 주력 시장 넘어 중동, 중남미 등 신흥 시장 개척…K-푸드 수출 경쟁력 확보​​​​​​​기후변화 강한 신품종 육성 및 밀·콩 등 작물 생산 기반 확충해 식량 무기화 시대 대비홍문표 aT사장(제공=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가 올해 수출 시장 다변화, 신품종 육성, 물류 체계 개선 등을 통해 K-푸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기후변화에 강한 신품종 육성 및 밀·콩 등 주요 전략 작물의 생산 기반 확충을 통한 식량 무기화 시대에 적극 대비하고, 온라인도매시장 등 유통 구조도 개선한다.aT는 5일 2025년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농민이 잘사는 강한..

식품뉴스 05:31:54

유통가 지각 변동…편의점 파워, 백화점과 대등

유통가 지각 변동…편의점 파워, 백화점과 대등 황서영 기자 승인 2025.03.06 07:545년 연속 매출 증가 오프라인 17.3% 비중…기업 선호 채널 대형 마트 제쳐스낵·음료 외 도시락·HMR·반찬 등 품목 확대식품 비중 55% 선 돌파…크림빵 등 인기 상품 속출업체와 협업 활발…간식·디저트·건강식 등 진출 편의점 즉석조리식품이 피자, 솜사탕, 스무디 등의 다양한 간식으로 진화하고, 다양한 분야와의 컬래버레이션도 그 폭을 확대하면서 편의점이 유통업계의 유일한 생존자로 등극했다. 집이나 직장 근처에서 소액으로 자주 거래하는 곳으로 부상한 효과로 편의점마다 신규 고객을 유인할 식품 신제품들을 속속 내놓으면서 ‘식품 콘텐츠 전쟁’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편의점 업체의 상품 트렌드 전시회를 찾은 경영주들..

식품전반 05:1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