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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스, 한류 영향으로 한국 라면 인기도 지속 증가

라오스, 한류 영향으로 한국 라면 인기도 지속 증가트렌드라오스비엔티안무역관 박세연2025-02-28출처 : KOTRA 한국 라면, 매운 맛을 좋아하는 라오스 소비자의 입맛과도 딱 맞아 탄탄한 소비층 형성여러 신규 유통망의 등장으로 한국 라면의 유통 범위도 확장라오스 라면 시장 동향 데이터 기반 컨설팅 업체 Strategy Helix 사의 2024년 라오스 인스턴트 라면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부터 2029년까지 1190만 달러 가량의 시장규모 증가 및 연평균 5.2% 성장률의 눈에 띄는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라오스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는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K-드라마나 예능에서 라면을 즐겨 먹는 장면이 자주 등장함에 따라 라오스 소비자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기 ..

트럼프發 관세, 잘 나가는 K-푸드에 찬물

트럼프發 관세, 잘 나가는 K-푸드에 찬물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3.04 07:55고관세 땐 식품 기업 성장세 꺾일 수도…판매가 올리면 경쟁력 저하업계 “관세 정책에 식품 포함” 예상…상황 주시현지 생산 시설 갖춘 CJ·대상·농심 등은 안도공장 없는 여타 기업 수출 전략 변경 불가피가격 고민 커져…중국 등 제3국으로 눈 돌려 트럼프發 관세 정책이 본격화되며 국내 식품기업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미국은 K-푸드 최대 수출시장이다. 작년에는 전년 대비 21.2% 증가한 15억9000만 달러를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과자류(2억8160만 달러), 라면(2억1560만 달러), 냉동김밥을 비롯한 쌀가공식품(1억7320만 달러) 등이 SNS에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었고, 현지 스포츠 행사(야..

식품뉴스 08:0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