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PT 상황 과제는,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똥을 가져오는 것이다. LGAD, 제일기획, 웰콤, 크리에이티브 에어 4개 社가 순서대로 PT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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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AD) ('초두효과' 와 '신근성효과' 를 신뢰하는 LGAD는 항상 처음 아니면 끝에 한다.) "우리의 과제는,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똥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광고주) '목표를 잘 이해하고 있군 (흐뭇)' LGAD) "그래서(?) 저희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똥을 가져왔습니다. (자신감있게) 먼저 된똥을 보시죠!" 광고주) '(의아한 표정으로)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거 하나만 가져오랬는데...?' LGAD) "된똥은... (광고주의 표정을 살피고는 슬쩍 집어넣으며) ...사실 상식 수준의 똥이죠. 헤헤. (어영부영 넘어간다) 저희가 준비한 진짜 더러운 똥은 물똥이죠!" 광고주) '지금 장난하는 거야? (불쾌한 표정) LGAD) "물똥은... (이게 아니다 싶다) ...사실 물똥도 그다지 더럽지 않죠. 그러면 남는 건... 피똥인데... (망연자실) 피똥은... 에... (흐지부지) 어쨌거나, (분위기 일신하며) 세상의 똥이란 똥은 다 모았으니깐, 입맛대로 골라 가시죠! 하하하!" 광고주) "(헷갈리는 中) 저, 그럼, LGAD가 추천하는 똥은 어떤 겁니까?" LGAD) "(깜짝 놀란다)예?" 광고주) "LGAD의 똥은 그 중에 어떤 거냐구요." LGAD) "에... 그게... (우물쭈물) 소비자를 생각하면 된똥이고... 경쟁사를 생각하면 물똥인데... 크리에이티브로 보면 피똥이 괜찮고... (갑자기 딴소리) 세상에 자기 똥 깨물어서 피 안 나는 사람 있겠습니까? 하하하!" 광고주) "(한심스러운 표정으로) ...제일기획 준비해 주시죠" 제일기획) "(아아주 댄디하고 세련된 자태로) 옙!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똥은, 이겁니다!" 광고주) '(무덤덤) 에? 겉보기엔 그냥 평범한데?' 제일기획) "(비열하게 씩 웃는다) 그러나 오늘날의 똥은 모름지기 IMC를 추구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주섬주섬 이것저것 꺼내기 시작한다) 똥의 냄새, 똥의 색, 똥의 촉감, 똥의 맛! 심지어 똥의 형제랄 수 있는 방구와 트림까지 준비했습니다!" 광고주) "(물량에 압도당했다) 우와..." 제일기획) "(의기양양) 저희 제일기획은 대한민국 최고 대행사의 네임밸류에 걸맞게 이 모든 서비스를 대행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광고주) "(왠지 고맙다) 그것 참... 똥만 가져다 주셔도 되는데... 어, 웰콤은 어떤 똥을 가져 오셨죠?" 웰콤) "(단도직입) 모든 똥은 위대하다!" 광고주) '(벙찐다) 갑자기 저게 무슨 소리야?' 웰콤) "하지만 전세계인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똥은 흔치 않습니다. 관심! 어떻게 하면 똥에 관심을 갖게 만들 수 있을까요? (자화자찬 中)" 광고주) '(괜히 솔깃해진다) ?' 웰콤) "어떻게 관심을 끌 것인가! (다시 한번 딴소리) 저희는 칵테일 파티 효과에 주목합니다." 광고주) '(점점 아리송해진다) ...???' 웰콤) "어쩌구 저쩌구... (한참 딴 얘기를 하다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똥은, 결코 똥이 아닙니다. (느닷없이) 굳은 방구. 굳은 방구입니다!" 광고주) "(쇼킹한 워드에 압도당한다) 굳은 방구!!!" 웰콤) "(다시 차분하게) 위대한 똥, '굳은 방구' 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주) "(되씹으며) 굳은 방구, 굳은 방구, 굳은 방구... 크리에이티브 에어 오셨습니까?" 크리에이티브 에어 프레젠터, 최창희 부사장) "(느닷없이 화를 낸다) 지금은 똥을 얘기할 때가 아닙니다!" 광고주) "(화들짝 놀란다) 네?" 크리에이티브 에어 프레젠터, 최창희 부사장) "(자신만만하게) 오줌이죠! 오줌이야말로 진정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똥입니다!" 광고주) "(어리버리 빨려든다) 그, 그런가요? 그렇죠? 그럴까? 왜...?" 크리에이티브 에어 프레젠터, 최창희 부사장) "(광고주의 멱살을 잡으려 든다) 왜냐니! 자! 모든 상황이 얘기해 주고 있지 않습니까! (사실 별 근거도 없지만) 오줌! 오줌! 오줌! 오줌이라니까요?" -------------------------------------------------------------------- 결과는 대개 이렇다 광고주 스스로도 갈팡질팡할 경우에는, 세상에 있는 모든 똥을 모아온 LGAD 백화점을 선택, 넘쳐나는 돈을 주체못할만큼 규모있는 광고주의 경우에는, 제일 서비스센터를 선택, 멋부리는 광고주의 경우에는, 현란한 화법을 구사하는 웰콤 갤러리 선택. 귀가 얇은 광고주의 경우에는, 사교집단 크리에이티브 에어 선택. 광고, 별거 있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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