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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12월 연말 물가 사상 최저치 기록

[인도네시아] 12월 연말 물가 사상 최저치 기록 ▶ 주요내용‧ 인도네시아의 인플레이션은 60여 년 전 소비자 물가를 추적하기 시작한 이래 인도네시아 통계청이 기록한 역대 최저 연말 물가상승률을 기록함 ‧ 인도네시아 통계청(BPS)에 따르면 작년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1.57%로 2020년에 기록한 이전 기록인 1.68%을 깸 ‧ 낮은 인플레이션율의 주요 요인은 식품 가격 하락이지만 이 수치는 11월에 기록된 전년 대비 1.55%의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보다는 약간 높음 ‧ 2024년 수치가 낮은 이유는 ‘23년 12월부터 ‘24년 12월까지 홍고추 가격이 46.53% 급락했기 때문이며, 새눈고추도 가격이 전년 대비 39.74% 하락하면서 강력한 디플레이션을 보임 ‧ 통계청에 따르면 지..

[유럽] 유럽 내 글로벌 식품 마케팅 사례

[유럽] 유럽 내 글로벌 식품 마케팅 사례[지구촌 리포트]▶ EU 내 식품 글로벌 마케팅 사례 분석한국 식품 수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진출 국가 시장에 맞춘 마케팅이 필수적이다. 유럽 현지 내에서 글로벌 식품 마케팅 경영사례를 찾아보고, 이중에 다양한 국가의 글로벌 식품 관련 마케팅으로 성장한 해외 3개 사례(일본 퍼펙트매치, 중동  코셔인증제도, 노르웨이 연어)를 중점으로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해 성공 모델을 도출하고, 한국 식품 수출 마케팅에 적용 가능한 성장 전략을 다뤄보겠다.▶ 일본 (Perfect match) 마케팅일본 정부는 EU 현지 조직과 산업 협정을 중심으로 EU-일본 식품 시장 확장과 교류하며 각국의 식품 홍보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유럽산 식재료와 일본의 향토 요리를 조합한 레시피..

[일본] 2024년 일본 食 트렌드와 2025년 전망

[일본] 2024년 일본 食 트렌드와 2025년 전망[지구촌 리포트]▶ 2024년 일본 食트렌드□ 2024년은 「건강지향」,「식재료・조리법의 진화」일본 유명 레시피 사이트 Cookpad에 의하면 2024년에는 바쁜 일상을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해 균형 잡히고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와 요리가 인기를 끌었다. 식품 가격이 상승하면서 검색 빈도가 낮아진 식재료도 있었지만, 가격과 관계없이 '건강 지향' 트렌드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 식재료와 요리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SNS 등을 통해 공유와 확산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어, 이전에는 번거로워 기피되던 요리들도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레시피 사이트 Cookpad가 조사한 「食트렌드 대상 2024」의 대상은 반죽할 필요가 없는 수제빵, 「반죽..

일본 2025.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