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9

[대만] 춘절을 맞이한 대만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대만] 춘절을 맞이한 대만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춘절을 맞이한 대만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식품과 간식의 소비가 늘어나는 춘절이 다가오는 가운데 대만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도 변화가 포착되고 있다. 국제 리서치 기관인 칸타 (Kantar)에서도 물건을 살 때의 주요 소비 특징들을 분석했는데 이에 따르면, 춘절을 맞이하여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물건을 구매하는 공동 구매가 늘어났다고 한다                           칸타 (Kantar)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대만의 공동구매 시장은 약 115억 대만 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대만 전체 가구의 30% 이상이 공동구매에 참여했음을 의미한다. 공동구매가 활성화되고 특히, 대만 명절 시즌을 맞아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대만의 물가 상승 때..

중국 2025.01.24

[베트남] 베트남에도 다가오는 고령화

[베트남] 베트남에도 다가오는 고령화베트남에도 다가오는 고령화 2025년 1월, 하노이지사□ 키워드 :○ 베트남의 고령화- 베트남 통계총국 (GSO)에서 발표한 ‘24년 중기 인구주택 총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인구 약 1억 명 중 60세 이상 고령인구 수는 1천420만 명으로 집계되었음- 이는 ‘19년에 집계된 고령인구 수 대비 1.25배 증가한 280만 명이 늘어난 수치로 ‘ 14년 집계 자료 대비 1.5배 증가한 470만 명이 늘어난 수치이며, 통계총국은 2030년까지 고령인구 수는 약 1천800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였음○ 베트남 인구 동향- 베트남 통계총국의 자료에 따르면, ‘24년 베트남 총 인구수는 1억 111만 명으로 집계되었으며, 5년 후 베트남의 인구는 약 1억 600만 명을..

[베트남] 식용유 시장 동향

[베트남] 식용유 시장 동향베트남, 식용유 시장 현황 2025년 1월, 하노이지사□ 키워드 :○ 베트남 식용유 (Edible Oils) 시장 현황- Euoromonitor의 베트남 식용유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4년 시장규모는 16억 9천150만 달러로 전년대비 2.3% 감소하였으며, 최근 5개년(‘20~‘24년) 연평균 8.7%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콩기름으로 ‘24년 기준 시장규모 3억 4천10만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뒤이어 팜유 2억 880만 달러, 유채유 7천870만 달러, 해바라기씨유 5천410만 달러, 올리브유 1천770만 달러 등의 순서를 기록하였음○ 기업별 시장 점유율 및 유통 현황- 베트남 식용유 시장의 경우, 베트남 업체 Calofic Corp가 시장..

[베트남] 국제대회와 연계한 프로모션

[베트남] 국제대회와 연계한 프로모션국제대회와 연계한 프로모션 2025년 1월, 하노이지사□ 키워드 :○ 베트남 ASEAN CUP 우승- ‘25년 1월 5일,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은 동남아시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ASEAN CUP) 결승 2차전에서 태국을 상대로 3:2 승리를 거두며, 1·2차전 합계 5:3으로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베트남은 ‘18년 12회 대회 우승 이후 6년 만에 다시 우승을 차지하였음- 우승 이후 베트남 축구선수 6인 및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앞으로노동 훈장이 수여 됐으며, 다양한 기업들의 상금 후원을 통해 누적 포상금은 *220억 동을 돌파하였음* 한화 약 12억 6천만 원- 우승 이후 다양한 업종에서 증가된 소비심리를 겨냥한 행사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으며,- Phuc ..

[필리핀] 맥주 시장 동향

[필리핀] 맥주 시장 동향필리핀, 맥주 시장 동향 2025년 1월, 하노이지사□ 키워드 :○ 필리핀 맥주 시장 현황- Euoromonitor의 필리핀 맥주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4년 시장규모는 24억 8천230만 리터로 전년대비 8.4% 성장하였으며, 향후 5년간 (‘24~‘28년) 연평균 9.2%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었음- 필리핀에 주로 유통되고 있는 맥주는 라거 맥주로 ‘24년도 기준 전체 비중의 99.7%를 차지하였으며, 뒤를 이어 논알콜/저알콜 맥주가 0.2%, 흑맥주가 전체 맥주의 0.1%를 차지하였음○ 기업별 시장 점유율 및 유통 현황- 필리핀 맥주시장의 경우, 산 미구엘 브루어리(San Miguel Brewery)가 전체 시장의 94.8%를 차지하고 있으며, 뒤를 이어 아..

[미국] USDA 리스테리아 리콜 후 육류 가공 공장 감독 강화

[미국] USDA 리스테리아 리콜 후 육류 가공 공장 감독 강화 미국 농무부 (USDA)는 2024년 식품 가공업체의 주요 안전 결함으로 인해 리스테리아 발병 사건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육류 가공 공장에 대한 검사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USDA 산하 식품안전검사청 (FSIS)은 2025년 회계 연도에 리스테리아를 제어하기 위해 위생조치만으로 리스테리아를 통제하는 즉석 (Ready-To-Eat) 육류 및 가금류 시설에서 식품안전 평가를 우선적으로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2025년 1월부터 모든 육류 샘플에서 더 광범위한 리스테리아 종을 검사할 예정이다. FSIS 검사관은 시설로부터 매주 데이터를 수집하여 특정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추가 조치가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2024년 발..

[미국] 소셜미디어로 인해 ’Better-Looking’ 식음료에 대한 수요 자극

[미국] 소셜미디어로 인해 ’Better-Looking’ 식음료에 대한 수요 자극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음식 사진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선명도와 색상과 같은 요소에 중점을 둔 “Better-Looking” 식음료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인식 개선에 힘입어 건강 및 웰빙 트렌드가 급부상한 것과 함께 시각적 매력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였으며, 이는 현대 기술에 의해 가장 강력하게 주도되고 있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여전히 식품의 외형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는 소매 및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이다.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음식 사진이 주도..

[미국] 전면 영양성분 표시제 의무화 –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미국] 전면 영양성분 표시제 의무화 –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FDA는 약 2년여 동안 다양한 제도를 검토하고 업계의 의견을 청취한 끝에, 2010년 처음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한 논의를 거쳐 “포장 전면 영양표시 (front-of-pack nutrition labeling)” 법안 초안을 관리예산처에 제출했다. 포장 전면 영양표시 의무화의 주요 목표는 영양성분표와 원재료 리스트에서 일부 정보를 강조하고, 소비자가 제품의 포화지방, 당, 나트륨 수치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해석하는 데 도움을 줘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다.포장 전면 영양표시 규정 초안을 작성하고 공유하기를 기다려온 의원들은 여러 차례 기한이 지연된 것에 실망을 표시하고 있다. 지난주 상원 보건, 교육, 노동, 연금 위원회가 ..

중국 식품시장 2024년 분석 및 2025년 전망

중국 식품시장 2024년 분석 및 2025년 전망 배경호 기자 승인 2025.01.23 07:55프리미엄 식품 수요 늘고 전자상거래 22.8% 증가 3200억 불 예상농식품 시장 8.9% 성장 1조5000억 불…곡물 제품-육류-낙농품 비중 커유기농 식품 세계 3위 등극…저당·기능성·식물성 식품에 관심식물성 우유 80%…식물성 육류, 치킨-소시지·핫도그-버거 순바로 먹는 RTE 식품 1400억 불 규모…저염·저당 제품 출시 작년 중국 식품시장의 주요 주제였던 건강과 환경이 변함없이 기조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중산층 확대와 경제회복, 가치소비 확산 등으로 프리미엄 식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SNS 등을 통한 소비자와 브랜드 간 교류가 심화됨에 따라 소셜 미디어와 라이브 스트리밍 등 SN..

중국 202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