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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2025년 ASEAN·APEC 정상회의의 K-Food 인기 확산 기회

[말레이시아] 2025년 ASEAN·APEC 정상회의의 K-Food 인기 확산 기회 ❍ 말레이시아 안와르 이브라힘 총리는 2025년 ASEAN의 의장국*으로서 동남아시아를 이끄는 책임을 지고 중대한 과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포용성과 지속가능성」 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역할과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  - 2025년 새해 연설에 따르면 어떤 집단이나 지역도 소외시키지 않고 공평한 번영을 공유하도록 하는 것이 정부의 목표, 국가적 단결 강화,    거버넌스 강화 및 부패 근절 필요성, 책임감 있는 국가 존경 필요성 분위기 조성 강조    * ASEAN +3 : 동남아국가연합(10개국) +한국·중국·일본, 2025년 말레이시아 의장국(10~11월)  ❍ 정병원 외교부 차관보는 말레이시아의 ASEAN..

[인도] 인도의 외식 커피시장의 성장과 전망을 통한 한국 커피 제품 진출 방안

[인도] 인도의 외식 커피시장의 성장과 전망을 통한 한국 커피 제품 진출 방안 [사진: Indianretailer] ▢ 주요 내용  ▶ 인도의 커피 시장 변화: 티(Tea)에서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는 커피  ㅇ 전통적으로 차(Tea)를 선호하던 인도에서 커피는 단순한 음료를 넘어 도시 소비자들 사이에서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며, 음료 선호도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특히, 차 문화를 대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외식 커피 시장(Out-of-Home Coffee Market)은 2028년까지 26~32억 달러(한화 약 4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성장률(CAGR)은 15~20%로 추정된다. ▶ 인도 커피 시장의 성장 요인  ㅇ 인도의 커피 시장 성장은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

[중국] 대학 교내식당 새로운 발전 기회

[중국] 대학 교내식당 새로운 발전 기회중국 대학 교내식당 새로운 발전 기회  최근 홍찬산업연구원(红餐产业研究院)에서 (이하 보고)를 발표하면서 대학 내 요식업 시장의 발전 현황을 분석했다. 한국과 달리 대부분의 대학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중국은 교내 학교에서 운영하는 식당부터 일반 프랜차이즈까지 다양한 요식업체들이 진출해 있다. 보고에서는 대학 내 요식업계에 대해 공급체인 강화, 디지털화, 건강 추구 등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학생은 추후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 잡을 것이므로 대학생의 소비 이념과 소비습관은 미래 중국 소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각 식품 브랜드는 대학 요식업 시장에 진출하면서 대학생 소비그룹에게 브랜드 인지도와 의존성을 형성하는 것이 미래 발전에 중..

중국 2025.01.28

[폴란드] 폴란드 식품 트렌드 2025

[폴란드] 폴란드 식품 트렌드 2025폴란드 식품 트렌드 2025 글로벌 통계사이트 스테티스타(Statista)에 의하면 2025년 폴란드 식품 시장의 매출은 미화 793억 5천만 달러로 매년 5.66% (2025-2029년)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또한 2024년도 식품시장에서 가장 큰 부문은 160.04억 달러를 가진 육류 부문이었다. ■   식품 소비 습관 변화: 건강한 식품 선호 증가폴란드 국민의 식습관은 점점 더 건강한 식품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2024년 11월 Statista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경향은 다른 유럽 국가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특히, 2023년부터 천연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폴란드인의 40%가 과일과 채소 섭취를 늘..

[미국] 미슐랭 스타 브랜드의 레스토랑에서 리테일까지 식료품 매장 점령

[미국] 미슐랭 스타 브랜드의 레스토랑에서 리테일까지 식료품 매장 점령고급 레스토랑 브랜드들이 식료품 매장에 진출하면서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더 많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레스토랑들은 생존하기 위하여 창의적인 방법을 모색해야 했고, 일부 레스토랑들은 자사의 메뉴를 제품으로 변환해 집에 머물던 소비자들이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했다.시장 조사 기관인 IRI의 사고 리더십 부문 부사장인 조안 드릭스 (Joan Driggs)는 이러한 고급 요리와 프리미엄 소스들은 레스토랑이 리테일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제공했으며, 많은 경쟁 업체들이 문을 닫던 시기에 새로운 판매 경로를 열어주었다고 전하며, 이를 외식 경험을 가정으로 가져온 것이라고 평가했다. 뉴욕의 유명 레스토랑 모모푸..

[미국] 2025년 가치, 프라이빗 라벨 및 프리미엄 브랜드 성장 전망

[미국] 2025년 가치, 프라이빗 라벨 및 프리미엄 브랜드 성장 전망시장 분석 기관 서카나 (Circana Compass Insights)에 따르면, 2023년 11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달러 기준 글로벌 식음료 소매 매출은 2.6% 증가했으며, 가격 및 제품 믹스는 1.6%, 판매량은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기업들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강화하면서 가격 조정으로 인한 수익성 증가는 제한적이었다.소비자들은 고급 브랜드 대신 프라이빗 라벨이나 덜 고급스러운 대안을 선택하면서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혁신적이고 고품질 혹은 특수 제품으로 눈을 돌리며 소매 판매량 증가를 이끌었다. 2023년에는 물가 상승이 한 자리 수로 완화되었고, 2024년 초에는 높은 식품 서비스 비..

[브라질] 기후변화로 폭등한 브라질 식품 물가

[브라질] 기후변화로 폭등한 브라질 식품 물가 [브라질] 기후변화로 폭등한 브라질 식품 물가‘역사상 가장 더운 한 해’로 기록된 2024년이 지나고, 이제 브라질 사람들에게 저렴한 식사는 어려워졌다.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과 가뭄, 게다가 엎친 데 덮친 격 홍수까지 발생했다. 이런 극한 상황은 식재료 값 폭등을 초래했다. IBGE(브라질 지리통계원)에 따르면, 브라질의 음식과 음료 값이 2024년에 전년도 대비 7.69% 증가했다. 이는 2023년의 전년 대비 증가율(1.11%)과 비교하면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 가장 첫째로, 브라질 사람들의 아침식사에서 중요한 식재료 가격이 크게 올랐다. 상대적으로 가격 인상이 적었던 바나나(1.67%), 빵(3.27%), 버터(6.13%)에서부터, 큰 폭으로 오른 우유..

[대만] 대만의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분석

[대만] 대만의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분석 ■ 고령화인구 증가로 인한 만성질환 예방차원에서의 건강기능식품시장 수요 증가대만 역시 전세계적인 고령화 추세로 인해 만성질환에 특히 취약한 노년층을 비롯한 중장년층 등이 주로 겪고 있는 건강질환인 소화기 문제, 관절염, 알레르기 문제 등 질환과 관련된 건강기능 식품과 근본적인 예방 건강관리 차원의 웰빙 접근방식으로 면역력 기능 향상 식품 및 비타민 보충제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물론 의사처방이 필요한 의약품 복약도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하지만 일상 생활에서의 적극적인 관리차원과 편의성의 측면에서 신속하게 안전성을 담보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확대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건강과 웰빙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부작용이 적고 더..

중국 2025.01.28

[일본] 저칼로리·저지방 식재료, 말고기 인기

[일본] 저칼로리·저지방 식재료, 말고기 인기일본 사람들이 연말에 잦은 회식 자리나 새해를 맞이해 먹는 설 음식 등으로 연말 연초에 살이 많이 찐다고 한다. 이를 나타내는 ‘쇼가쯔부토리(正月太り)’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식품으로 말고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 인기의 이유 말고기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거의 없는 저칼로리·저지방 식품이라는 것이 점점 알려지면서 높은 건강지향을 가진 소비자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말고기는 100g당 102칼로리, 지방 2.5g로 다른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고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적합하다. 이러한 말고기의 우수성이 전파되면서 말고기 전문점 관계자도 수요가 늘고 있는 것을 느낀다고 한다.  ■ ..

일본 2025.01.28

아는 맛의 귀환… 단종식품 재출시의 속사정

아는 맛의 귀환… 단종식품 재출시의 속사정임온유입력 2025. 1. 27. 08:11수정 2025. 1. 27. 22:27겉으로는 '보이슈머' 요청에 대한 화답연구·마케팅 비용↓ 매출 확보 '1석3조'재출시 열풍 '현재의 저주' 이어질 수도농심라면(1975), 미노스 바나나우유(1993), 포카칩 스윗치즈맛(2014)….오래 전 세상에 나와 어마어마한 명성을 얻었지만 끝내 단종된 제품들이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일종의 '재출시 마케팅'이다. 고환율·고물가·고금리로 인한 경기침체에 소비심리가 얼어붙자 식품사들이 연구개발·마케팅비를 최소화하는 길을 택한 결과다. 익숙한 제품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 덕에 출시 초기 안정적 매출 효과도 볼 수 있다. 다만 재출시 열풍이 자칫 신제품 개발 소홀로 이어져 식품사가 '..

식품뉴스 2025.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