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6 4

[중국] 2024년 중국 식음료업계 7대 이슈 및 2025년 전망

[중국] 2024년 중국 식음료업계 7대 이슈 및 2025년 전망[지구촌 리포트]◯ 2024년 중국 식음료업계 7대 이슈 1. 식품시장 업계 신규 소비자 유치 노력 2024년 식품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각 식품기업에서는 기존 핵심 제품에 대한 시장공략을 더욱 집중했다. 동시에 게임, 캐릭터, 장소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의 협력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신선함을 제공하고, 브랜드 영향력과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동종업계 혹은 익숙한 브랜드를 넘어 전혀 새로운 업계와 협력하는 등 신규 소비자 유입을 위해 힘쓰고 있다.  2. 오프라인 유통매장의 새로운 운영구조 온라인 시장의 발전과 함께 중국의 전통 오프라인 유통매장은 몇 년간 적자가 발생하면서 개혁과 새로운 운영구조가 필요한 상황을 맞이했다. 그중 ..

중국 12:54:18

[2024결산/2025전망-제과] 수출 1兆 돌파로 효자 상품 불구 원재료 가격 발목

[2024결산/2025전망-제과] 수출 1兆 돌파로 효자 상품 불구 원재료 가격 발목 황서영 기자 승인 2025.01.15 07:54주소비층 어린이 줄어 어른 고객 대상 시장 개척 나서무설탕 초코파이 등 제로 슈거·저칼로리 제품 내세워빙과로 확산 더위사냥 제로·제로 아이스크림 등 눈길‘꼬북칩’ 글로벌 브랜드에 ‘빼빼로’는 메가 브랜드 육성크라운해태 수출 비중 상승…에이스 등 마케팅 강화 저출산 시대가 우리 사회를 위협하는 중대한 과제로 지목된 가운데 과자와 아이스크림, 우유 등을 먹는 아이들이 줄면서 제과업계의 지형도에도 큰 변화가 생기고 있다. 제과업계는 저출생으로 저연령층이 감소하자 주요 소비층을 어린이에서 어른으로 옮기고 ‘제로 슈거·저칼로리 간식’ 등으로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게다가 초콜릿의..

삼양식품, 작년 미국 알파 세대가 꼽은 최고 브랜드 선정

삼양식품, 작년 미국 알파 세대가 꼽은 최고 브랜드 선정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1.16 09:54美 최대 규모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 2024년 브랜드 결산 조사 발표​​​​​​​‘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서도 4위…소비자 소통 마케팅 주효삼양식품이 작년 미국 알파 세대가 꼽은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는 작년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하며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Samyang)을 선정했다.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기며, 삼양식품에 대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

식품뉴스 12:49:55

‘젤리’ 씹는 재미에 건강 입혀 5000억 성장

‘젤리’ 씹는 재미에 건강 입혀 5000억 성장 황서영 기자 승인 2025.01.16 07:52독특한 맛·식감에 헬시 플레저 부응오리온 ‘마이구미’ 펀슈머 시장 공략…‘알맹이’ 호평이중 제형 ‘혁신 제품’으로 선정…국내외 5억 봉 판매롯데웰푸드 ‘제로 후르츠 젤리’ 무설탕 라인업 확대과일 향에 칼로리 25∼35% 낮춰…미국서 구독 서비스 국내 제과업계가 건강과 재미에 초점을 맞춘 젤리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제로 슈거, 저칼로리와 같은 건강 트렌드를 반영하는 한편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식감을 통해 ‘펀슈머(재미를 추구하는 고객)’까지 공략하고 있는 것.젤리 시장 트렌드는 현재 두 부류로 나눠진다. 하나는 독특한 맛·식감·제형으로 소비자 이목을 끄는 펀슈머 시장과 더불어, 나머지는 저당·건강기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