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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부산물 고부가가치 사료로…시범사업 착수

식품부산물 고부가가치 사료로…시범사업 착수 강대일 기자 승인 2024.12.17 14:00 농식품부ㆍ환경부ㆍ이마트ㆍ농협ㆍ삼성ㆍ태백사료 등 12개 기업ㆍ기관 협약식품가공 부산물 순환이용 과정. 농식품부 제공 식품 제조ㆍ가공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해 고부가가치 축산사료의 원료로 생산하는 규제특례 실증화 사업이 본격 시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는 이마트(대표 한채양),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대표 문영표),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 삼성웰스토리(대표 정해린),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전국한우협회(회장 민경천), 태백사료(대표 조성용), 세창환경(대표 임근송), 리코(대표 김근호)와 17일 서울 중구 이마트 본사에서 식품부산물의 고부가가치 사료자..

식품전반 07:50:48

2024년 현지화지원사업 및 One-Stop 시험수출지원사업 우수사례집

2024년 현지화지원사업 및 One-Stop 시험수출지원사업 우수사례집- 목 차 -01. 수출현지화지원사업현지화지원사업이란? 08㈜온누리스토어 이중제형의 멀티 비타민! 성공적인 현지화로 세계로 비상 10유디컴퍼니 제품 개발은 트렌디하게, 수출은 전략적으로! 16㈜바우와우코리아 펫푸드 맞춤 현지화 전략으로 미국 수출 기틀을 탄탄하게! 22㈜비티진 수출 상승의 원동력이 되는 현지 맞춤 라벨링 전략! 28백호식품㈜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34㈜하늘바이오 농업회사법인 종가집 부각 명인의 건강한 K-스낵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40㈜휴밀 지속 가능한 푸드 솔루션 글로벌 도약 위한 성장판 활짝 46 02. One-Stop 시험수출지원사업One-Stop 시험수출지원사업이란? 54금산덕원인삼..

[일본] 외식업계 달맞이 기간 한정 신 메뉴 경쟁

[일본] 외식업계 달맞이 기간 한정 신 메뉴 경쟁일본에서는 매년 9월 시즌이 되면 햄버거 체인,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 일본 내 가을 풍습 중 하나인 '달맞이'를 형상화한 메뉴가 출시되기 시작하여 SNS상에서 '달맞이 전쟁'으로 열기를 보이고 있다. 계절 이벤트가 된 "달맞이 전쟁"으로 올해는 맥도날드가 전 10종의 "달맞이 패밀리"를 발매하였다. KFC는 '사르르 달맞이' 시리즈 4종, 햄버그 레스토랑의 빗쿠리 동키도 '달맞이' 메뉴 전 6종을 각각 출시하면서 해당 마케팅에 가세하고 있는 상황이다.  (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맥도날드 '달맞이 버거',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의 '걸쭉달맞이 일본식 치킨가스 버거 도구가 잔뜩 타르타르', 빗쿠리 동키의 '달맞이 테리타마마마요버그 디쉬', 롯데리아의 '일본..

일본 07:44:49

[일본] 이상기후에 대응 니가타현 신규 쌀 품종 개발

[일본] 이상기후에 대응 니가타현 신규 쌀 품종 개발일본 내 에서 최근 평년대비 높은 기온 등으로 쌀 수확량에 피해를 받고 있는 가운데,일본 내 쌀 생산지로 유명한 니가타현에서 새로 등장한 쌀의 신품종 "니지노키라메키"가 쌀 농가의 구세주로 주목받고 있다.이 품종은 주력 품종인 "코시히카리"와 현의 브랜드 쌀 "신노스케"의 수확 시기 사이에 수확할 수 있으며, 고온에 강하고 쓰러지기 어려운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이로 인해 최근 재배 면적이 증가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니가타시에서도 재배가 시작될 예정이다."니지노키라메키"는 일본 내 농업·식품 산업 기술 종합 연구기구에서 개발된 고온 내성 품종으로, 2018년에 등장했다.초기 생육시기가 짧아 쓰러짐에 강하고, 수확 시기는 코시히카리보다 약간 늦다..

일본 07:43:55

[중국] 중국 간식시장, 레트로·건강 트렌드 확산

[중국] 중국 간식시장, 레트로·건강 트렌드 확산[지구촌 리포트] 중국의 데이터 분석기관인 모경동찰(魔镜洞察)은 발표한 (이하 보고)를 통해 올해 온라인에서 간식 시장이 회복 추이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 8월부터 올해 8월까지의 1년간 온라인에서 간식 제품 매출액은 1,365억 위안(한화 약 27조 원)으로, 동기대비 8.6% 증가했다. 매출량 또한 동기 대비 26.8% 증가하였다. 제품 단가가 낮아지면서 매출액 대비 매출량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1. 견과류부터 레트로 간식까지 세분화된 시장 동향 제품군별로 보면 견과류의 성장률이 20%를 기록하면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견과류는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며 기존 튀김 과자류가 차지하고 있던 점유율 일부를 흡수..

중국 07:42:51

[브라질] 브라질의 식품 산업 전망

[브라질] 브라질의 식품 산업 전망[지구촌 리포트]식품산업은 가공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GDP 기여도와 고용 창출 측면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 중요성은 특히 브라질 북동부 지역에서 더욱 두드러지며 이는 전국 평균과 비교할 때 더욱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브라질에서 2024년 식품 산업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이다. 2023년 3.9% 성장한 후, 2024년 1월부터 7월까지 식품산업 생산량은 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4.2% 증가했다. 2024년 남은기간 동안의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이며 브라질과 글로벌 경제 모두 성장이 예상된다. 산업화된 식품의 생산과 실제 매출이 2.5%에서 3.0%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투자와 자금은 공장 현대화와 효율성 향상, 특정 시장 틈새를 ..

[미국] 미국, 기능성 식품 및 음료 트렌드의 성장

[미국] 미국, 기능성 식품 및 음료 트렌드의 성장[지구촌 리포트]▶ 미국 기능성 식품과 음료 수요 증가에 따른 변화  ⦁미국 내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들이 장 건강부터 수면 개선에 이르기까지 기능성 식품과 음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펼치고 있다. ⦁최근의 변화를 불러온 원동력은 지방, 소금, 설탕의 섭취량을 특정 수준으로 낮추려는 정부 기관들의 가이드라인과, 기능성 식품 및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이다. 시장조사기관 스테디스타(Statista)에 따르면, 전 세계 기능성 식음료 시장은 2,810억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2028년 5,000억 달러 이상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20년 글로벌 팬데믹에 따라 소비자들을 건강, 웰빙을 중시하는 제품으로 이동시킨 촉매로 ..

[말레이시아] 2024 말레이시아 쌀 시장 동향

[말레이시아] 2024 말레이시아 쌀 시장 동향 [지구촌 리포트]▶ 말레이시아 쌀 시장 동향   시장조사기관인 스태티스타(Statista)는 2024년 말레이시아 쌀 시장 규모를 28.9억 불로 추산했다. 2019년 처음 20억 불 시장에 진입했으며 2025년에는 30.9억 불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말레이시아에서는 주식인 쌀, 파스타, 면류 중 쌀이 6%의 시장 성장률을 기록하며 부류 중 2024년에 가장 높은 성장을 보였다.2024년 기준 말레이시아 쌀, 파스타, 면류 시장에서 쌀이 72%, 인스턴트면을 포함한 면류가 27%, 파스타류가 나머지 약 1%를 차지했으며, 쌀을 주식으로 하는 나라로서 2024년에만 약 315백만톤을 소비한 ..

[뉴질랜드] 전염병 수준으로 급증 중인 당뇨병

[뉴질랜드] 전염병 수준으로 급증 중인 당뇨병▶ 주요내용 ‧ 뉴질랜드에서 당뇨병 환자가 전염병 수준으로 급증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옴  ‧ 최근 3년간 뉴질랜드에서 약 9만 5,700명이 당뇨병 진단을 받았고, 전체 환자는 약 32만 4,000명에 달하는 가운데 2040년까지 50만 명을 넘을 수도 있는 것으로 조사됨  ‧ 태평양 제도계는 가장 큰 위험군으로 12% 이상이 당뇨병 진단을 받았고, 인도계는 10%, 마오리계는 7%가 당뇨병을 앓는 것으로 나타남 ‧ 당뇨병 관련 시민단체는 정부가 더 많은 조치를 빨리 취하도록 촉구하고 있음  ‧ 당뇨병 관련 시민단체의 헤더 베리 대표는 당뇨병 환자가 급증하는 현 상황은 보건 시스템과 국민에게 위기이며 환자 증가의 주요 원인은 식습관과 생활 방식, 비만 등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