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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 산업, 소비자 수요 기반 고품질 중심 생산체계로 전환

쌀 산업, 소비자 수요 기반 고품질 중심 생산체계로 전환 나명옥 기자 승인 2024.12.12 14:00 2025년 벼 재배면적 8만㏊ 감축, 타작물 전환…공급과잉 해소ㆍ쌀값 안정 유도식품기업과 연계 콩 등 전략작물 제품 개발ㆍ판촉정부양곡서 민간 신곡으로 전환 식품기업에 식품ㆍ외식 정책자금 우대혈당 저감 기능성 품종 등 활용 소재화ㆍ제품 개발 지원‘쌀가공식품 R&D 협의회’ 운영농식품부, 쌀 산업 구조개혁 대책(2025~2029년) 마련농식품부 최명철 식량정책관이 쌀 산업 구조개혁 대책(2025~2029년)을 브리핑 하고 있다. 사진=농식품부 정부는 쌀 산업이 더 이상 시장격리에 의존하지 않고도 수급안정을 유지하고, 소비자 수요에 기반한 고품질 중심 생산체계로 전환하기 위해 △재배면적 감축 △품질 고급화..

식품전반 07:51:09

삼양사, ‘상쾌환’ 핵심원료 ‘숙취해소’ 효과 입증…‘숙취해소’ 광고 과학적 근거 확보

삼양사, ‘상쾌환’ 핵심원료 ‘숙취해소’ 효과 입증…‘숙취해소’ 광고 과학적 근거 확보 나명옥 기자 승인 2024.12.12 10:22 글루타치온 성분 섭취 실험군 음주 2시간 후 혈중 아세트알데히트 농도 57.8% 더 낮아식약처 “내년 1월부터 숙취해소 기능성 광고하려면 제품별 과학적 근거 입증해야”삼양사의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 사진=삼양사 내년 1월부터 과학적 근거 없이 일반식품에 ‘숙취해소’라고 광고하면 부당광고로 단속대상이 된다. 이에 따라 기존 숙취해소 제품 업체들은 이에 대비해 과학적 근거 확보를 위한 대책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삼양사가 처음으로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에 쓰이는 ‘글루타치온’ 성분의 숙취해소 효과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했다고 밝혔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

식품뉴스 07:33:22

일본 캠핑카 시장, 노년층 중심으로 확대 중

일본 캠핑카 시장, 노년층 중심으로 확대 중트렌드일본도쿄무역관 요시다요시코2024-12-12출처 : KOTRA 단카이세대의 정년 퇴직과 함께 캠핑카를 이용한 여가시간 활용 수요 증가일본 캠핑카 시장 동향 최근 캠핑카 시장은 취미로 낚시,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젊은 층과 가족 단위 소비자층을 넘어, 차박 여행을 즐기는 노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RV 협회(이하 JRVA)에 따르면, 캠핑카 매출 총액은 증가 추세를 보였으며, 2023년에는 신차와 중고차를 합산해 과거 최고치인 1054.5억 엔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38% 증가한 수치이다. 인플레이션에 따른 부품 가격 급등과 일본 내 베이스 차량 생산 일시 중단 등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2023년 일본 내 캠핑카 총생산량은..

일본 07:29:17

싱가포르 베이커리 시장 동향

싱가포르 베이커리 시장 동향상품DB싱가포르싱가포르무역관 윤지선2024-12-12출처 : KOTRA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이 반영된 특색 있는 제품군의 수요 증가고급화 전략으로 싱가포르 시장을 공략 중인 베이커리 업계싱가포르 베이커리 시장 규모 다민족 다문화 국가인 싱가포르에서는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이 반영된 특색 있는 베이커리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건강한 고려한 제품군부터 프리미엄 제품군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싱가포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 전역에서는 해외 유명 베이커리 프렌차이즈 매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기도 한다. Floss bun가 주력 제품인 Bread Talk나 레몬 타르트로 유명한 Tiong Bahru Bakery 같은 베이커리 기업들이 싱가포르에서 어..

중국, 높아진 빵 값 부담에 냉동 베이킹 제품 인기

중국, 높아진 빵 값 부담에 냉동 베이킹 제품 인기트렌드중국상하이무역관2024-12-12출처 : KOTRA 2032년 중국 냉동 베이킹 제품 시장 규모는 90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베이커리점, 카페 프랜차이즈, 대형 슈퍼마켓 등으로 납품되는 냉동 베이킹 제품도 지속 증가냉동 베이킹 제품은 식품의 품질과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냉동 기술을 이용한 제품으로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기업 및 일반 소비자에게 최종 운송된다. 냉동 베이킹 제품은 그 완성 형태에 따라 냉동 베이킹 완제품과 냉동 베이킹 반제품 두 가지로 구분된다. 냉동 베이킹 제품의 분류 및 특징>구분특징대표 음식주요 판매 경로냉동 베이킹 완제품- 출하 시 완전히 베이킹된 제품- 해동하거나 가열하기만 하면 바로 섭취 가능냉장 케이크, 아이스..

중국 07:22:34

한국 화장품, 이제는 섭취한다! K-뷰티의 진화 '이너뷰티'

한국 화장품, 이제는 섭취한다! K-뷰티의 진화 '이너뷰티'트렌드일본도쿄무역관 김보혜2024-12-12출처 : KOTRA 미용과 건강을 모두 중시하는 트렌드와 함께 성장하는 일본의 이너뷰티 시장한류 순풍을 타고 성장하는 한국 화장품에게는 저변 확대의 기회최근 몇 년간 일본의 이너뷰티(Inner Beauty) 시장은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COVID-19 팬데믹 이후, 면역력 강화와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계기가 돼 최근 관련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K-Beauty 열풍이 '먹는 K-Beauty'로 발전하며 한국에서 유행하거나 인기가 많은 한국 건강 기능 제품들이 일본에서도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 ..

식품뉴스 07:21:04

[유럽] 프랑스 미식을 인정받는 품질 라벨 제도 : 프랑스 치즈를 중심으로

[유럽] 프랑스 미식을 인정받는 품질 라벨 제도 : 프랑스 치즈를 중심으로[유럽] 프랑스 미식을 인정받는 품질 라벨 제도 : 프랑스 치즈를 중심으로 ❍ 독보적인 프랑스의 미식보통 식전주로 시작해서, 전식, 본식, 치즈, 디저트의 코스요리를 즐긴 후, 식후주로 마무리되는 프랑스의 미식(repas gastronomique)은 생일, 결혼 등 각종 공동체 행사와도 결부된 사회적 관습으로 가족, 친지, 사회적 유대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프랑스인들의 미식(repas gastronomique des Français)”은 2010년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으며, 가스트로노미(Gastronomi)라는 용어는 19세기 초 프랑스의 한 미식가에 의해서 처음 사용된 언어로, 식재료의 질이나 ..

[미국] 캘리포니아 학교급식에서 특정 식용색소 사용금지

[미국] 캘리포니아 학교급식에서 특정 식용색소 사용금지캘리포니아 초중고교에서 2027년 12월 31일부터 학교 급식에 과잉 행동이나 기타 아동 행동 문제와 관련된 특정 식품 첨가물의 포함이 금지된다. 이러한 제한은 학교 내 자판기, 모금 행사를 통해 학교 캠퍼스에서 판매되는 식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올 가을에 서명한 법안 AB2316은 합성 색소인 청색 1, 2호, 녹색 3호, 황색 5, 6호, 적색 3, 40호 (Blue 1 and 2, Green 3, Yellow 5 and 6, Red 3 and 40)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금지한다. 이러한 색소는 일반적으로 시리얼, 음료, 아이스크림에 함유되어 있다. 2027년까지 상당한 시일이 남은 것으로 볼 수 있지만 베너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