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2 4

[프랑스] 프랑스 크리스마스 마켓 식품 트렌드

[프랑스] 프랑스 크리스마스 마켓 식품 트렌드[지구촌 리포트]▶ 프랑스의 크리스마스크리스마스는 유럽의 가장 큰 기념일이자 명절이라 할 수 있다. 프랑스 전역에서는 겨울에 빠질 수 없는 크리스마스 마켓(Marché de Noël, 막쉐 드 노엘)이 주요 도시의 거리마다 열린다. 프랑스 크리스마스 마켓은 단순히 물건을 사는 곳이 아니라, 특별한 전통 겨울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11월 중순부터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기 위해 거리마다 반짝이는 조명이 달리고, 한국의 야시장 같은 푸드트럭과 기념품 상점들이 화려한 조명과 함께 도시 곳곳에 들어선다. 아기자기한 지역 수공예 제품 뿐만 아니라 지역 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먹거리, 뜨거운 프랑스 음료인 뱅쇼, 핫 초콜릿 등 먹을거리를 풍부하게 찾아볼 수 있..

[일본] 쌀 부족 현상으로 햅쌀 가격 급등세 지속

[일본] 쌀 부족 현상으로 햅쌀 가격 급등세 지속  마케팅 리서치 회사인 인테지가 전국 약 6,000점포에서 수집한 소매점 판매데이터 SRI+®(전국 소매점 판넬 조사)을 기준으로 12월 11일 발표한 「2024년 많이 팔린 상품 랭킹」에 따르면, 1~10월 판매금액이 전년 동기대비 1.3배 증가한 쌀이 3위를 기록했다. 참고로 2023년에는 10위 밖에 위치했다. 햅쌀이 출하되기 직전이었던 8월의 쌀 판매금액은 정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7배 증가했다. 관련 상품인 쌀가공품(포장 쌀밥)은 전년 동기 대비 113% 증가하여 10위에 올랐다.      2024년 여름 일본에는 슈퍼 매대에서 쌀이 사라지는 일명 ‘래이와의 쌀 소동’이라 불리우는 쌀 부족사태로 커다란 고통을 겪었다. 주요 원인으로는, ① 계..

일본 17:12:27

[일본] 2024년 국가별 새로운 식문화 및 인기 있는 현지 식품 동향

[일본] 2024년 국가별 새로운 식문화 및 인기 있는 현지 식품 동향[지구촌 리포트]▶2024년 일본의 식문화 변화  글로벌화와 더불어 최근 생활 방식의 변화는 일본에서의 식문화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특히 과거부터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일식의 세계화로 각 나라에서 일식이 자리잡고 애용받고 있으며, 동시에 외국의 식재료와 요리법이 일본식 요리에 융합되고 있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 퀴노아 등 건강을 생각하는 식재들은 일본 가정식에도 흔히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외식업체에서 판매하는 일본식 샐러드나 퓨전 초밥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소비자간 레시피 공유가 활발해지면서 새로운 요리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2024년 일본에서는 특히 건강과 지속 가능성을..

일본 17:10:50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K-푸드’ 빛났다…‘제61회 무역의 날’서 식품기업 주목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K-푸드’ 빛났다…‘제61회 무역의 날’서 식품기업 주목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2.12 11:48‘불닭’ 신드롬 삼양식품 식품업계 최초 ‘7억불 수출의 탑’ 쾌거…빙그레는 ‘1억불 수출의 탑’‘함께 이룬 무역강국, 도약하는 대한민국.’ 올해 우리 식품기업들이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견조한 수출 흐름을 이어가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전 세계 ‘불닭’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은 식품업계 최초 7억불 수출의 탑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5일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통해 우리 식품기업들은 전 세계를 수놓은 K-푸드를 앞세워 국가간 협력이 약화되고 보호무역주의가 확산되는 악조건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올려 공로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올해 어려운..

식품뉴스 17:0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