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2 9

[인도네시아] 부가가치세 인상 예정, 곳곳에서 반발 여론

[인도네시아] 부가가치세 인상 예정, 곳곳에서 반발 여론 ▶주요내용‧ 인도네시아에서 최근 몇 달 동안 소비가 활력을 잃고 있는 상황에서 부가가치세 인상이 임박한 것에 대해 경제 단체와 네티즌들 사이에서 부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음 ‧ 부가가치세율은 조세법 7/2021호에 따라 지난 2022년 4월 1일에 10%에서 11%로 인상됐고, 2025년 1월 1일에 12%로 인상될 예정임 ‧ 인도네시아 경영자협회(Apindo) 신따 깜다니 회장은 부가가치세 인상은 국민들의 소비력에 심각한 압력을 가할 수 있어 경제 성장을 둔화시킬 수 있다고 주장함 ‧ 국민각성당(PKB)의 쭈쭌 아흐마드 샴수리잘 의원은 부가가치세를 인상하면 물가가 상승하고, 특히 빈곤층과 취약계층에게 피해를 받을 것이라고 언급함 ‧ 스리 물랴니 ..

[중국] 식품 기업 마케팅 추이

[중국] 식품 기업 마케팅 추이 중국 식품 기업 마케팅 추이  마케팅은 식품기업의 인지도 제고 효과뿐만 아니라 시장수요와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여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좋은 연결고리가 될 수도 있으며, 식품 기업의 매출 성과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 때문에 효율적인 마케팅은 각 식품기업 간의 경쟁에서 기초적인 요소가 되고 있고 중요한 뒷받침이 되고 있다.  1. 계절 마케팅, 소비자를 사로잡다. 현재 각 SNS 플랫폼에서 “제철 레시피”, “제철 음식”은 새로운 소비추이가 되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각 식품 기업은 가을철을 맞이하여 가을 한정판 시리즈 식품을 출시하기도 했으며, 외식업체에서는 제철요리나 제철 메뉴를 통해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많은 소비자가 계절과 제철에 주..

중국 2024.12.02

건기식시장 올해 7조 가나?…업계, 차별화된 원료로 시장 선점 한창

건기식시장 올해 7조 가나?…업계, 차별화된 원료로 시장 선점 한창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2.02 16:23‘참나리추출분말’ ‘아쉬아간다추출물’ ‘식물 유래’ 등 원료가 곧 경쟁력건강 트렌드가 확산되며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건식업계가 차별화된 원료로 경쟁력 확보에 나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는 작년 6조2022억 원으로 지난 2018년 대비 2.5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는 7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특히 내년부터 초고령 사회 진입이 예상되며 오는 2030년에는 시장 규모가 25조 원대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관측까지 나와 시장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업계는 경쟁력을 차별화된 원료에서 찾..

식품뉴스 2024.12.02

네슬레 ESG 경영 2030년 매출 145兆 목표

네슬레 ESG 경영 2030년 매출 145兆 목표 황서영 기자 승인 2024.12.02 07:56음식 통해 ‘세계인 삶의 질’ 높이기…혁신·지속 가능성 추구2050년 탄소 중립 추진…재활용 가능 포장재 도입영양 균형 맞춘 건강한 식단 전략 포트폴리오 개선식물성 대체 단백질·펫 영양 식품·커피 품종 연구AI 등 활용 품질 최적화·소비자 인사이트 도출생물 다양성 보호와 지구 오염 방지 등의 친환경 정책을 강조한 네슬레의 지속가능경영이 ESG 시대를 맞은 국내 식품업계에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네슬레는 ESG 노력을 인정받아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21세기 식품업계를 선도하는 명실상부한 ESG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네슬레는 CSV(Creati..

식품뉴스 2024.12.02

프로바이오틱스 11兆 시장 ‘주목’…아시아가 절반

프로바이오틱스 11兆 시장 ‘주목’…아시아가 절반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2.02 07:50팬데믹 이후 서구 중심 주도권 변화…면역·체중 조절, 정신 건강 중시면역 관련 시장 60% 아시아 차지…프로바이오틱스 15%체중 조절 중국·베트남 등 높은 관심…2030년 10조 예상스트레스·수면 관리, 프로바이오틱스에 카모마일 등 배합동남아 연 3% 성장…기능성 제품 온라인 유통에 기회식품산업진흥원 주관 학술대회 한은정 ‘아이에프에프’ 이사 발표팬데믹 이후 전 세계 소비자들의 건기식 섭취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에서도 건강 관리를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체중조절’ ‘정신건강’ ‘면역 조절’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따라 학계에서도 이러한 기능성분을 함유한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

식품안전상생재단, 2025년 품질안전지도 중소 식품기업 모집

식품안전상생재단, 2025년 품질안전지도 중소 식품기업 모집 황서영 기자 승인 2024.12.02 17:25현재까지 248개 업체 지원…4900명이 관련 교육 수강식품안전상생재단이 내년도 중소 식품기업 품질안전지도 업체를 모집한다.지난 2014년 CJ제일제당과 CJ프레시웨이에서 공동 출자한 재단은 중소 식품산업체의 식품안전 관리 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공익목적의 재단법인으로, 정관 제5조(무상이익의 원칙)에 따라 선정된 업체를 무상으로 지원한다.품질안전지도 업체 선정은 식품제조업을 하며 품질안전에 대한 대표자의 의지가 강한 기업(단 건강기능식품제조업은 제외)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 1차 선정된 업체의 대표이사는 2025년 3월말 재단에서 실시하는 ‘CEO 과정’에 참석해 사업목적을 공유한 후 협약식을 진행..

식품뉴스 2024.12.02

‘K-라면’ 인도네시아 수출 장벽 해소…식약처 규제외교 ‘通’했다

‘K-라면’ 인도네시아 수출 장벽 해소…식약처 규제외교 ‘通’했다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2.02 10:331일부터 EO 관련 시험·검사성적서 요구 조치 해제​​​​​​​규제 이후 수출액 반토막…내년 1600만 달러 이상 기대K-라면의 인도네시아 수출 장벽이 해소됐다.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한국산 라면 등 즉석면류에 대한 인도네시아의 에틸렌옥사이드(Ethylene oxide, EO) 관련 시험·검사성적서 요구 조치가 1일부터 해제돼 앞으로는 추가적인 증명서 제출 없이 보다 신속한 통관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인도네시아는 지난 2021년 8월 EU로 수출한 한국산 라면에서 EO로부터 생성될 수 있는 비발암성 물질(2-클로로에탄올, 2-CE)이 검출되자 2022년 10월부터 한국산 라면에 대해 ..

사례로 이해하는 중국 소비 트렌드

사례로 이해하는 중국 소비 트렌드총서번호24-096발간일2024-11-28게시일2024-11-28페이지211관련지역아시아대만 중국 홍콩첨부파일24사례로이해하는중국소비트렌드.pdf 전체 - KOTRA 해외시장뉴스|해외경제정보드림전체 - KOTRA 해외시장뉴스|해외경제정보드림dream.kotra.or.kr 목차서문 변화 속에 기회를 찾다Part 1. 소비자[가치변화]이성소비|중국 소비시장을 관통하는 가성비(價性比)와 가심비(價心比) 공략자아실현|나를 위한 소비, 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제품을 원하다여성경제|새로운 시대, 여성소비자를 사로 잡는 방법남성경제|피부를 가꾸는 남성의 세심한 니즈에 맞춘 전략[사회구조 변화]실버경제|내 나이가 어때서, 왕성한 성장세의 중국 실버경제애국소비|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거침없..

중국 2024.12.02

홍콩 가정간편식(HMR) 시장 주요 트렌드 살펴보기

홍콩 가정간편식(HMR) 시장 주요 트렌드 살펴보기트렌드홍콩홍콩무역관 Nessa Wong2024-11-29출처 : KOTRA 바쁜 일상 속, 편의성과 실용성 높은 가정간편식 시장 확대 추세건강하면서도 세계 각국의 요리를 담은 가정간편식에 대한 관심 증가유통 업체 PB 브랜드, 다양한 제품 출시시장 상황    시장 조사 기관 Statista에 따르면, 2023년 홍콩의 간편 식품* (Ready-to-Eat Meals) 시장 규모는 14억4000만 달러에 달하며, 2024년에는 15억1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홍콩 간편 식품 시장은 2029년까지 연평균 4.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주: Statista에서 정의한 Ready-to-Eat Meals는 그대로 먹거나 최소한의 조리(가열) 후에..

중국 2024.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