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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E] 식품 영양 라벨 공개 (2025년 6월 1일 도입 계획)

[UAE] 식품 영양 라벨 공개 (2025년 6월 1일 도입 계획)UAE 비관세장벽 이슈   UAE, 국제식품전시회에서 식품의 영양 가치를 나타낸 뉴트리-마크(Nutri-Mark) 발표2024년 11월 26일, 아부다비 품질 및 적합성 위원회(ADQCC)와 아부다비 공중보건센터(ADPHC)는 아부다비 국제 식품 전시회(ADIFE) 2024에서 Nutri-Mark라는 새로운 영양 라벨을 발표함. 라벨은 소비자들이 더 건강한 식품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품의 영양 가치를 A부터 E까지 등급으로 나타냄 1. 배경: UAE의 2023년 비만 연구에 따르면 성인의 27.8%와 어린이의 17.3%가 비만으로 고통받고 있음. 이러한 통계를 바탕으로 UAE 정부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촉진하기 위한 체계적 ..

[한국] 수출식품등의 안전성 지원 절차 및 방법 예규 (2024년 11월 27일 시행)

[한국] 수출식품등의 안전성 지원 절차 및 방법 예규 (2024년 11월 27일 시행)한국 비관세장벽 이슈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식품의 수출 지원 업무 지원 절차 및 방법 발표2024년 11월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출식품의 안전성 지원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예규 제212호를 제정하여 발표함. 이 규정은 수출식품의 수출위생요건 체결, 수출업소 등록, 수출위생증명서 발급 절차 등을 명확히 하여 수출지원 업무의 효율성과 객관성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1. 주요 내용 (상세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수입허용 요청(제 3조)-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수출식품등의 수출을 위해 수출상대국 정부에 수입허용을 요청할 수 있음 2) 현지 실사 지원(제 4조)-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수출상대국 정부..

[러시아] 2025년 러시아 주요 식문화 트렌드 전망

[러시아] 2025년 러시아 주요 식문화 트렌드 전망[지구촌 리포트]○ 러시아 식품 소매 및 요식업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러시아의 식품 소매 및 요식업 시장 규모는 최근 5년간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올해 1~10월 기간 동안 식품 소매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21조3천4백8십억 루블을 기록했고, 동기간 요식업 시장 규모는 2조7천9백십억 루블로 전년 동기 대비 19.52%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그림 1] 2020~2024년 1~10월 식품 소매 시장 규모 변동 추이 (좌) / [그림 2] 2020~2024년 1~10월 요식업 시장 규모 변동 추이 (우) (단위: 십억 루블) 이와 관련하여 현지 전문가들은 러-우 전쟁 직후 제기된 러시아 경제에 대한 비관론과..

러시아 2024.12.15

[미국] 2025년 미국 음료시장 트렌드 전망

[미국] 2025년 미국 음료시장 트렌드 전망[지구촌 리포트] 시장 조사 기관인 써카나 (Circana)의 최근 웨비나에 따르면 수분 보충, 기능성 및 무알코올 음료의 성장이 2025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었다. 그리고 여러 세대별로 건강 및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음료를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ircana의 글로벌 EVP 겸 소비재 및 식품 서비스 인사이트 수석 고문인 샐리 라이언스 와이어트 (Sally Lyons Wyatt)는 미국 인구 통계 변화가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예를 들어 고령화 인구는 커피 소비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고, 인구 다양성 증가는 음료 카테고리에서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 하였다. 다만 공급 문제로 인해 오렌지 주스, 커..

[대만] 대만의 베이커리 시장 트렌드

[대만] 대만의 베이커리 시장 트렌드[지구촌 리포트]▶ 대만의 베이커리 시장 현황  국제 리서치 기관인 유로모니터 (Euromonitor)에 따르면 대만의 베이커리 시장 규모는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3%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 대만의 베이커리 시장 규모는 718억 대만 달러로 2023년의 692억 대만 달러에 비해 약 4% 증가했으며 2025년에는 753억 대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이러한 가운데 대만의 베이커리 매장 또한 증가세를 기록했는데, 대만 경제부 (Taiwan Ministry of Economic Affairs)의 조사에 따르면 2024년 6월 대만의 베이커리 매장 수는 5,760개로 작년 대비 200개가 늘어났다.또한, 타이베이 베이커리 협회 (Ta..

중국 2024.12.15

[UAE] UAE 2024년 최식 식문화 트렌드

[UAE] UAE 2024년 최식 식문화 트렌드[지구촌 리포트]▷ UAE 최신 식문화 트렌드 UAE는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는 글로벌 허브로, 전통 아랍요리와 글로벌 요리가 독특하게 융합된 식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UAE는 전체 인구의 88% 이상이 외국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아시아계 59.4%(인도계 38.2%, 방글라데시계 9.5%, 파키스탄계 9.4%, 기타 2.3%), 이집트계 10.2%, 필리핀계 6.1%, 동아시아 및 유럽인 등 기타 12.5%로 중동에서 가장 높은 외국인 구성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이처럼 외국인 비율이 높은 탓에 중동 국가이긴 하지만 다양한 국가의 외식 문화가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으며, 비무슬림도 즐길 수 있는 돼지고기 및 주류 판매 식당들도 점차 늘어나..

[말레이시아] 한국산 조미김 소비 동향

[말레이시아] 한국산 조미김 소비 동향 ❍ 말레이시아 내 한국산 김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수입량도 지속 증가추세   - 말레이시아 내 한국산 김은 좋은 품질 및 우수한 맛으로 현지에서 높게 평가되고 있어 높은 단가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수요가    받쳐주고 있음     - 한국산 김을 수입하는 현지 바이어에 따르면 김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일부 바이어는 전년 대비 매출이 50% 이상    증가했다고 밝힘對말레이시아 한국산 김 수출 동향>(단위 : 천$)2020202120222023~2024.103,095.74,488.44,284.04,005.74,418.5 * 출처 – KATI ▲ 한국을 방문한 현지 관광객 김 관련 인터뷰 장면 * 출처 – SBS  ❍ 최근 대형유통매장을 중심으로..

[홍콩] 2024 홍콩 국제 와인 및 주류 박람회에서 확인된 홍콩의 주류 산업 성장세

[홍콩] 2024 홍콩 국제 와인 및 주류 박람회에서 확인된 홍콩의 주류 산업 성장세■ 2024 홍콩 국제 와인 및 주류 박람회 개요  홍콩무역발전국(HKTDC)에서 주관한 홍콩 국제 와인 및 주류 박람회(Hong Kong International Wine and Spirits Fair)는 와인을 포함한 30도 이하의 주류에 대해 면세 정책이 시작된 2008년부터 시작한 박람회로 식품 관련 주요 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2024년 홍콩 국제 와인 및 주류 박람회는 수입 가격 200홍콩달러 이상이면서 알코올도수가 30도 이상인 고도주 주류제품에 대한 감세 정책이 발표된 이후 처음 개되는 주류 전문 행사로 와인 외에 더 다양한 제품들이 박람회에서 선보였다.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되었으며 개..

중국 2024.12.15

[중국] 해관총서, 통관 편의성 강화를 위한 조치

[중국] 해관총서, 통관 편의성 강화를 위한 조치중국 해관총서, 통관 편의성 강화를 위한 조치  최근 중국 해관총서는 (이하 조치)를 발표하여 무역 활성화와 기업 지원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이는 중국 정부가 무역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시장 활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조치로, 수출기업에서 보편적으로 마주하는 어려움의 해결과 글로벌 무역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1. 통관 편의 촉진을 위한 조치 이번 조치의 핵심은 크게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국제 무역 기능 개선 및 신성장 동력 발굴 해관총서에서는 새로운 경영방식과 발전 모형에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히며,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의 확대와 보세구역 신사업모델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전자보증을 통한 세금 관리 간..

중국 2024.12.15

[중국] 나이쉐더차(奈雪的茶)의 ‘건강 급속충전 계획’ 음료

[중국] 나이쉐더차(奈雪的茶)의 ‘건강 급속충전 계획’ 음료  ‘건강’이 소비자의 핵심 수요가 되면서 차음료 산업은 설탕 감소, 저칼로리 등 ‘감법’ 개념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건강 차음료를 연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차음료 산업의 대표주자인 나이쉐더차(奈雪的茶)는 건강의 개념은 첨가제를 줄여야 할 뿐만아니라 영양소 또한 더할 줄 알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를 기반으로 나이쉐더차(奈雪的茶)는 브랜드 창립 9주년을 맞아 ‘건강 급속충전 계획’을 수립하며 ‘추가 설탕 없음 + 슈퍼푸드 재료 + 건강 요소’ 공식을 발표하였다. 이로써 업계 최초의 ‘무설탕 채소 및 과일 차’ 시리즈를 출시했다.   현재 나이쉐더차(奈雪的茶)는 ‘무설탕 흑포도 안토시아닌 컵’, ‘무설탕 아사이베리 뷰티 컵’ 등 4가지 건강한 ..

중국 2024.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