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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의 마음 훔친 K-쌀가공식품 “떡볶이, 쌀과자는 무조건이지! 성공 가능성 높아

대륙의 마음 훔친 K-쌀가공식품 “떡볶이, 쌀과자는 무조건이지! 성공 가능성 높아”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1.21 07:55협회, 미국·유럽 상승세 타고 중국 겨냥…수출 상담회에 바이어 몰려 기대감상담액만 420만 불…16개 사 260만 불 구매 의향맛·영양에 포장 깔끔 인기 예상…가격은 조정 필요간식류 징동 등 온라인–떡류는 오프라인 공략을컨트롤 타워‘상설 전시센터’비즈니스 모델 구축박병찬 협회장 “회원사 안정적 시장 진출 지원” “한국의 쌀가공식품들은 중국 젊은층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떡볶이나 쌀과자 등 간식류의 맛과 영양은 물론 포장 디자인까지 깔끔해 중국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중국 항저우바이토그룹유한공사 우웨궈 회장은 한국의 쌀가공식품을 이같이 평가했다. K-..

식품뉴스 2024.11.21

[UAE] UAE 수산 시장 동향

[UAE] UAE 수산 시장 동향■ 주요내용UAE는 아라비아반도 동부에 위치한 국가로써 국토 대부분이 사막에 덮여 있으며 북쪽으로는 페르시아 만, 동쪽으로는 오만 만 해안에 접해 있다. 페르시아 만 쪽 해안은 넓은 간석지 지역과 다수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심이 얕아 자연 항구의 발달이 제한적이다. 반면, 오만 만은 간석지가 적거나 수심이 깊어 자연 항구가 상대적으로 잘 발달한 지역이다. 단, 이 지역은 면적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항만이 큰 경제적 중요성을 가지는 데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지리적 특성에 따라 UAE의 어업은 대규모 산업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전통적인 소규모 어업 중심의 경제 활동을 유지하고 있어 수산물에 대한 수입 의존도가 높아 각국에서 수입하고 있다.더불어, UAE 현지에..

[인도] 인도식품안전표준청(FSSAI), 전자상거래 배달 식품에 대해 최소 45일 유통기한 보장 의무화

[인도] 인도식품안전표준청(FSSAI), 전자상거래 배달 식품에 대해 최소 45일 유통기한 보장 의무화 [사진: Infoquest] ▢ 주요 내용  ㅇ 인도식품안전표준청(FSSAI)은 11월 12일 발표를 통해 Swiggy, Zomato, BigBasket과 온라인 마켓 및 배달 플랫폼과 전자상거래 식품사업자(FBO)가 소비자에게 배달하는 식품의 유통기한 만료전 45일 이상 또는 유통기한의 최소 30%가 남아있는 식품의 배달을 보장하도록 의무화 했다.    ㅇ 이는 최근 인도에서 온라인 플랫폼과 전자상거래 등을 통한 식품 배달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유통기한이 만료되거 거의 만료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대한 불만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보호 및 온라인 식품시장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된다.  ㅇ 또..

[일본] 양과점의 문제점, 냉동 케이크와 애니메이션 협업으로 극복?

[일본] 양과점의 문제점, 냉동 케이크와 애니메이션 협업으로 극복? 양과점의 주요 문제는 짧은 유통기한에 의한 폐기물 증가, 긴 노동 시간(남은 케이크를 팔기 위해)이다. 그것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나가기 위해, 전자거래 사이트 Cake.jp가 힘쓰고 있다. 이 플랫폼은 냉동 제품에 특화되어 폐기물을 줄이고 효율적인 경영을 지원하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의 협업을 위한 저작권 교섭까지 대행한다.냉동특화 EC 사이트로 운영 방식 전환 Cake.jp는 장기 보관이 가능한 냉동 케이크를 전자거래 사이트로도 판매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주문이 있는 만큼만 만들기 때문에 폐기가 나오지 않고, 냉동이므로 상품관리도 쉽다고 한다. 매출이 늘어난 뒤에는 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인기..

일본 2024.11.21

국탕찌개류 소비 감소 ‘원보울 푸드’가 해법

국탕찌개류 소비 감소 ‘원보울 푸드’가 해법 황서영 기자 승인 2024.11.20 07:54모바일 기기에 빠져 시선 분산 식품 꺼려…햄버거는 판매 상승혼밥 트렌드에 더운 날씨 영향…나눠 먹는 식품 기피직접 조리 줄고 외식…간편식 곰탕·갈비탕 온라인 구매 증가오픈서베이 주최 웨비나 서울대 문정훈 교수 주장밥과 짝을 이루며 한국인의 전통적인 일상식을 차지했던 국탕찌개류가 밥상에서 사라지고 있다. K푸드의 근간을 이루는 국탕찌개류의 섭취가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관련 업계에서는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푸드비즈랩 문정훈 교수는 국탕찌개류 식품 시장이 섭취 감소세에서 벗어나 앞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2030대 소비자들의 혼밥 트렌드에 따라 원보울..

식품뉴스 2024.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