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3 13

[미국] 미국 껌 제조업체, 매출 확대 위해 혁신 나선다

[미국] 미국 껌 제조업체, 매출 확대 위해 혁신 나선다[지구촌 리포트]▶ 미국 내 껌 수요 코로나 겪으며 변화  ⦁껌 판매는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본격적인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데이터 분석 회사 써카나(Circana)에 따르면 2020년 껌 매출은 전년대비 22% 감소하여 25억달러에 그쳤다. 마스 위글리(Mars Wrigley)의 최고 브랜드 책임자 랭킨 캐럴은 “껌 판매의 절반은 매장에서 발생하는데, 락다운으로 매장에서의 충동 구매도 감소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팬데믹 종식 이후 더 많은 사람들이 사무실로 복귀하고 사회 활동을 재개하면서 껌 소비는 회복되어 코로나 이전 매출을 넘어섰다. 써카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과 2023년에 매출이 약 15% 증가했으며 2024년 6월 ..

[대만] 대만 MZ세대 식품 트렌드 파악을 통해 한국 식품 수출 확대 방안 모색

[대만] 대만 MZ세대 식품 트렌드 파악을 통해 한국 식품 수출 확대 방안 모색[지구촌 리포트]▶ 대만의 MZ세대  MZ 세대는 밀레니얼 세대(1981~1996년)와 Z세대(1997~2012년)의 연령대에 속하는 사람들을 정의하는 신조어이다. 현재 대만의 MZ 세대 인구는 2024년 약 870만 명으로 추정되며, 이는 대만 전체 인구 약 2,394만 명의 약 36%를 차지한다. 국제 리서치 기관인 Engagement Lab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만의 MZ 세대의 소비 성향은 대체적으로 제품을 선택하고 돈을 지출할 때 가격과 품질을 같이 비교하면서 신중하게 소비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한다. 국제 리서치 기관인 TenMax에 따르면 제품을 구매할 때 1순위로 가격을 먼저 고려한다고 답한 비중이 약 43.7%로..

중국 2024.11.13

외식산업 트렌드는 ‘키친테크’…단순 식사 아닌 ‘미식’으로 진화

외식산업 트렌드는 ‘키친테크’…단순 식사 아닌 ‘미식’으로 진화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1.13 13:23푸드테크의 핵심은 ‘터치’…스마트오더·키오스크 각광, 로봇이 요리·서빙 일상화‘2024 농식품부 X 코엑스 푸드위크’는 오는 20~23일 전시를 앞두고 외식산업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현장에서 환영받는 푸드테크의 핵심은 ‘터치’라고 밝혔다.푸드위크 사무국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외식 소비 패턴이 달라진 점에 주목하며 향후 푸드테크가 터치(Touch)를 통한 편의성 확보의 측면과 노터치(No Touch)를 통한 효율성 증대의 측면으로 발전할 것이라 전망했다.또 조리 과정에 도입되는 푸드테크, 즉 키친테크(Kichentech)의 영향으로 생겨난 여유를 활용해 외식이 단순한 식사가 아닌 넥스트 ..

식품뉴스 2024.11.13

유망 산업 ‘푸드 업사이클링’ 국내서도 꿈틀

유망 산업 ‘푸드 업사이클링’ 국내서도 꿈틀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1.13 07:52지속 가능한 소비 트렌드 세계 시장 70조 원…정부 ‘10대 푸드테크’ 선정CJ 부산물 활용한 ‘익사이클 바삭칩’ 출시해외 수출…대체 밀가루 ‘리너지 밀기울분’ 개발SPC삼립 식빵 활용한 ‘크러스트 맥주’ 제조롯데중앙硏, 감귤 껍질 숙취해소제 개발 지원 향후 글로벌 식품 시장을 선도할 소비 트렌드로 ‘지속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장기간 글로벌 메가 트렌드인 ‘건강’에서 환경과 연계된 좀 더 총체적인 콘셉트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전문가들은 오는 2030년이면 건강 중심의 소비 트렌드를 지속가능성이 앞지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지속가능성 범위 내에서도 특히 주목받는 것이 ‘푸드 업사이클링..

식품뉴스 2024.11.13

삼양사, 호주·뉴질랜드서 알룰로스 ‘노블 푸드’ 승인

삼양사, 호주·뉴질랜드서 알룰로스 ‘노블 푸드’ 승인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1.13 09:13현지 규정 따라 알룰로스 독점 공급 가능…당류 저감·무첨가 제품 시장 선점 가능성 ↑ 삼양사가 호주와 뉴질랜드에 진출한다.삼양사는 최근 호주·뉴질랜드 식품기준청(FSANZ)으로부터 알룰로스의 ‘노블 푸드(Novel Food)’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유럽연합(EU)과 캐나다, 오세아니아 등에서 도입한 노블 푸드(Novel Food)는 일종의 신개념 식품을 의미하는 용어로, 이전에는 식품원료로 쓰이지 않았지만 안전성을 인정받고 식품원료로 사용하기 시작한 소재를 말한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알룰로스로 노블 푸드 승인을 획득한 사례는 삼양사가 처음이다.이번 승인으로 알룰로스는 현지에서 식품원료로 인정받아 식품..

식품뉴스 2024.11.13

유망 산업 ‘푸드 업사이클링’ 국내서도 꿈틀

유망 산업 ‘푸드 업사이클링’ 국내서도 꿈틀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1.13 07:52지속 가능한 소비 트렌드 세계 시장 70조 원…정부 ‘10대 푸드테크’ 선정CJ 부산물 활용한 ‘익사이클 바삭칩’ 출시해외 수출…대체 밀가루 ‘리너지 밀기울분’ 개발SPC삼립 식빵 활용한 ‘크러스트 맥주’ 제조롯데중앙硏, 감귤 껍질 숙취해소제 개발 지원 향후 글로벌 식품 시장을 선도할 소비 트렌드로 ‘지속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장기간 글로벌 메가 트렌드인 ‘건강’에서 환경과 연계된 좀 더 총체적인 콘셉트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전문가들은 오는 2030년이면 건강 중심의 소비 트렌드를 지속가능성이 앞지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지속가능성 범위 내에서도 특히 주목받는 것이 ‘푸드 업사이클링..

식품뉴스 2024.11.13

중국 온라인 해외직구 시장 현황 조사

중국 온라인 해외직구 시장 현황 조사[목  차]1. 요약문2. 중국 해외직구 시장 현황 및 분류 가. 중국 해외직구 시장 현황   1) 해외직구 시장 개요   2) 중국 해외직구 시장 발전 현황3. 중국 해외직구 주요 플랫폼별 시스템 분석 가. 해외직구 주요 플랫폼 현황   1) 시장점유율   2) 상위 5개 플랫폼 현황 및 시스템 분석4. 중국 해외직구를 통한 식품 구매 트렌드 및 현황 파악 가. 구매자 동향   1) 해외직구 주 구매층   2) 해외직구 소비 특징 나. 구매 트렌드5. 중국 해외직구 관련 법령·규정 등 중국 정부 관리현황 파악 가. 정부 정책 현황 나. 정부 법령·규정 등 정책 현황6. 중국 해외직구를 통한 한국 식품 진출 확대방안 분석 및 전망도출 가. 기회와 도전과제 분석   1)..

중국 2024.11.13

중국 친환경 포장재 식품 현황 조사

중국 친환경 포장재 식품 현황 조사[목  차]1. 요약문2. 중국 친환경 포장재 식품 시장 발전 동향 가. 정의 및 이해 나. 시장 현황3. 중국 친환경 포장재 제품 소비 트렌드 가. 소비자 인사이트(Consumer Insight) 나. 친환경 포장재 발전 동향 다. 식품 업계, 친환경 포장재 적용 사례4. 중국 친환경 포장재 관련 정책 및 제도 가. 친환경 포장재 전환 촉진 나. 과대포장 규제 다.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제한 라. 식품 접촉 물질(FCMs) 안전 표준 시스템 개선5. 한국 식품 對중국 수출 확대를 위한 제안 가. 친환경 포장재 활성화 저해 요소 및 도전 과제 나. 제안

중국 2024.11.13

중국 오프라인 유통매장 현황 및 한국식품 진출 현황 조사

중국 오프라인 유통매장 현황 및 한국식품 진출 현황 조사[목  차] 중국 경제 발전 및 소비 환경 1. 거시경제 발전 동향 2. 소비촉진 및 식품 안전 정책 3. 소비패턴의 변화 중국 소매유통의 발전 동향 1. 농식품 유통 환경의 변화 2. 오프라인 매장의 위치와 변화 추세 중국 오프라인 유통매장 개요 1. 중국 오프라인 유통매장의 유형 2. 주요 유형별 오프라인 매장 특징 중국 오프라인 유통매장 사례 분석 1. 신소매 O2O 매장_징둥 치셴 2. 글로벌 할인매장_샘스클럽 한국 농식품의 중국 오프라인 매장 진출 전략 1. 오프라인 유통매장 진출 시 사전 준비와 유의사항 2. 한국 농식품의 오프라인 매장 진출 전략

중국 2024.11.13

[일본] 2024년 일본 MZ세대 식품 소비 동향

[일본] 2024년 일본 MZ세대 식품 소비 동향[지구촌 리포트]▶일본 MZ세대의 식품 소비 트렌드①_스낵화 일본 MZ세대는 빠르게 변화하는 생활 리듬에 맞춰 식문화를 새롭게 형성하고 있다. 특히, 편리하고 즉각적인 만족을 줄 수 있는 *'스낵화(snackification)' 트렌드가 두드러진다. 이들은 전통적인 세 끼 식사 패턴에서 벗어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규모 간식을 온종일 섭취하며,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생활 방식을 추구한다. *'NEW STANDARD THINK TANK'의 조사에 따르면, Z세대의 약 25%가 일주일에 1~2회 이상 정규 식사 대신 간식을 섭취하며, 간식으로서는 건강을 고려한 말린 과일, 견과류, 요구르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칼비(Calbee)의 ..

일본 2024.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