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2 13

라오스 스낵류 시장동향

라오스 스낵류 시장동향상품DB라오스비엔티안무역관 박세연2024-10-02출처 : KOTRA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스낵류에 대한 인지도 상승,차별되는 한국 제품을 찾기 위한 유통 바이어의 수요 역시 증가 추세상품명 및 HS코드 190590: 베이커리 제품,빵,건빵,페이스트리와 케이크,비스킷, 쿠키와 크래커,쌀과자,기타,제약용에 적합한 빈 캡슐,라이스 페이퍼 시장 동향 라오스 상공부에 따르면 2019년 대비 2023년 스낵류의 수입이 2배가량 증가했다고 한다. 스낵류에 대한 수요 증가의 원인은 관광 산업의 회복으로 약 750만 명의 적은 소비인구의 한계를 이겨내는 외국 관광객의 소비가 스낵류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 또한 Big C, Kok Kok M, 세븐일레븐, Jiffy 등 주요 유통기업의 확장은 중심..

태국 스낵 시장동향

태국 스낵 시장동향트렌드태국방콕무역관 이태형2023-08-10출처 : KOTRA 2023년 태국 스낵 시장 규모 연평균 7% 성장률 전망가장 인기 있는 제품군은 가염 스낵의 감자칩, 가장 높은 판매량 기록건강한 스낵 찾는 소비자, 꾸준히 증가 추세시장 규모 및 동향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태국의 스낵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979억1,900만 바트(약 27억9,200만 달러)에 달했다. 특히, 조미된 스낵(Savoury snack)의 매출이 두드러지게 성장하여 2022년 총 439억200만 바트(약 12억5,200만 달러)의 시장 가치를 기록했다. 2023년 올해부터는 조미된 스낵이 연평균 7.5%의 성장률(CAGR)을 기록하여 2028년에는 664억800만 바트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

쌀의 변신은 무죄! 일본 식품업계에 부는 새로운 바람

쌀의 변신은 무죄! 일본 식품업계에 부는 새로운 바람트렌드일본도쿄무역관 타카하시요시에2019-04-23출처 : KOTRA - 건강한 먹거리와 비상용 식품으로 활용도 높은 새로운 식재료 '라이스쥬레' 인기 -- 쌀 소비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에 쌀로 만든 한국 제품 진출 가능성도 -   □ 쌀 소비 감소에 고민하는 일본, 소비 장려를 위해 고군분투   ㅇ 각종 사회 요인들로 인해 점점 줄어드는 일본 국내 쌀 소비량    - 일본 농림수산성에 따르면, 일본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1962년 하루 평균 5.4공기에서, 2016년 2.5공기까지 감소해 쌀 농업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음.    - 쌀 소비량 감소요인으로는 여성의 사회 진출, 서양식 식습관 확대, 쌀 가격 상승, 1인 세대의 증가 등 여러 ..

일본 2024.11.12

'미니'로 작아지거나 '메가'로 커지거나! 중국 간식 판매의 혁신

'미니'로 작아지거나 '메가'로 커지거나! 중국 간식 판매의 혁신트렌드중국톈진무역관2024-11-11출처 : KOTRA 소포장 간식을 중량제로 파는 '간식 판매점' 전국 2만2000개로 확산캐리어 크기 과자상자, 이불 크기 육포를 파는 메가 사이즈 간식 매장 인기 상승코로나19 이후 중국의 간식 판매점이 빠르게 증가하며, 고객 유치와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2024년부터는 무게를 재서 중량제(重量制)로 판매하는 낱개 포장 간식, 그리고 반대로 메가 사이즈(MEGA SIZE) 스낵 등 참신한 간식 판매가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우리 기업도 이런 중국 간식의 유통 트렌드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작아지는 판매 단위, 높아지는 마진율: 중량제 판매와 ..

중국 2024.11.12

주목해야 할 캐나다 비즈니스 환경 변화 요소 4가지

주목해야 할 캐나다 비즈니스 환경 변화 요소 4가지 트렌드캐나다밴쿠버무역관 이연옥2024-11-11출처 : KOTRA 비용 관리, 소비자 변화 파악, 인재 확보, 디지털화의 중요성4가지 요소를 통합적으로 고려한 접근이 필요캐나다 진출을 모색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중요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가 포착되고 있다. 캐나다의 중소기업 발전과 혁신을 지원하는 공공 금융기관인 BDC(Business Development Bank of Canada)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캐나다 비즈니스 미래를 이끌 주요 네 가지 주요 요소를 제시했다. 이 보고서는 캐나다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경제와 사회적 요구에 맞춰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 지침이 될 것을 목표로 발간되었다. 특히 캐나다에 진출해 있거나 진출을 계획..

파나마 베이커리 제품 시장동향

파나마 베이커리 제품 시장동향상품DB파나마파나마무역관 강수민2024-11-11출처 : KOTRA 파나마 페이스트리류 1인당 평균 판매액, 세계 평균 훌쩍 뛰어넘어HS 코드 및 상품명 HS CODE상품명 및 품목 설명1905.90빵ㆍ파이ㆍ케이크ㆍ비스킷과 그 밖의 유사한 베이커리 제품   시장동향 베이커리 제품(HS코드 1905.90)은 크게 식빵, 베이글, 바게트 등을 포함하는 빵(Bread) 종류, 단 음식(Confectionery)에 속하는 케이크, 파이, 머핀 등을 포함하는 페이스트리(Preserves pastry goods, Cakes) 종류, 그리고 쿠키(Cookies, Crackers) 종류로 구분할 수 있다. 파나마의 빵, 페이스트리, 쿠키 종류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

브라질의 채식주의 물결, 건강과 환경을 위한 소비 트렌드

브라질의 채식주의 물결, 건강과 환경을 위한 소비 트렌드트렌드브라질상파울루무역관 홍주연2024-11-11출처 : KOTRA 브라질 채식 시장 연 15~20% 성장 전망윤리적 소비 트렌드로 다양한 유형의 채식주의 증가인증 통한 신뢰도 확보 및 가격 경쟁력 강화 전략 필요채식주의 개요 매년 10월 1일은 국제채식연맹(International Vegetarian Union)이 정한 ‘세계 채식인의 날(World Vegetarian Day)’이다. 매년 인간의 음식으로 이용되고 있는 170억 마리가 넘는 동물들을 보호하고, 방목으로 인한 산림 파괴를 줄이며, 방대한 양의 사료용 곡물을 줄임으로써 기아 해결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기치를 내걸고, 이 날만이라도 인류 전체가 채식을 해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일본] 일본의 한국식품 시장 실태조사 2024

[일본] 일본의 한국식품 시장 실태조사 2024도쿄지사 2024년 이슈조사를 붙임과 같이 제출합니다.Ⅰ. 일본 식품 시장 개황1. 식품 시장 전체의 현황 3(1) 시장 규모 추이 3(2) 증감 요인 4   ① 2020년~2022년의 증감 요인 4   ② 2023년 동향 5   ③ 2024년 동향 예측 5(3)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6(4) 용도별 판매 동향 7(5) 시판용 채널별 판매 동향 8 Ⅱ. 조사 패턴 A> 품목별 시장 개황a. 김치 9b. 고려인삼 17c. 막걸리 24d. 식초(음료) 31e. 소주 38Ⅲ. 조사 패턴 B> 품목별 시장 개황f. 파프리카 45g. 토마토 49h. 고추장 54i. 삼계탕 59j. 라면 64k. 만두(냉동) 72

일본 2024.11.12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중산층의 49%, 구매력 감소 경험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중산층의 49%, 구매력 감소 경험▶주요내용‧ 인벤쳐(Inventure)가 실시한 '2025 인도네시아 시장 전망' 조사에 따르면 중산층의 49%가 구매력 감소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남 ‧2024년 9월 인터뷰를 통해 시행된 이 설문조사에는 자카르타 수도권, 스마랑, 수라바야, 메단, 마까사르에서 450명의 응답자가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주로 중산층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임 ‧구매력 감소를 체감하는 응답자 중 85%는 식품, 에너지, 교통 등 필수품의 가격 상승을 그 원인으로 꼽음 ‧중산층 중 응답자의 70%는 자동차 구입을 미루기로 결정했고, 나머지 68%는 주택 구입 및 개조를 미루기로 결정함 ‧ 집과 자동차 구입은 수년간의 할부 대출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므로 장기적인 재정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