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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체크] 민텔, 2025년 식음료 트렌드 발표

[키워드체크] 민텔, 2025년 식음료 트렌드 발표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 통념에의 반항, 연쇄 반응, 하이브리드 수확 등 4개 트렌드 공개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등록2024.11.04 08:58:12글로벌 마켓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이 ‘2025년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를 발표했다. 민텔의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 팀은 이번 트렌드 보고서에서 앞으로 혈당과 호르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다양한 식재료 소싱이 증가할 것이며, 기술을 좀 더 소비자 친화적으로 이끄는 것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내다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 △통념에의 반항 △연쇄 반응 △하이브리드 수확 등 4개 키워드의 2025 트렌드를 소개한다. Fundamentally Nutritious ..

식품뉴스 2024.11.05

2025 식음료 트렌드…혈당ㆍ호르몬 건강에 관심 ‘쑥’

2025 식음료 트렌드…혈당ㆍ호르몬 건강에 관심 ‘쑥’ 이지현 기자 승인 2024.10.30 10:17 다양한 식재료 소싱 증가, 다국적 협업ㆍ기술 솔루션 적극 활용해야글로벌 마켓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이 2025년 식음료 트렌드를 발표했다. 민텔은 혈당과 호르몬 건강에 관한 관심이 더 커지고, 다양한 식재료 소싱이 증가하며, 기술을 보다 소비자 친화적으로 이끄는 것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내다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 △통념에의 반항 △연쇄 반응 △하이브리드 수확 등 4개 키워드를 2025 식음료 트렌드로 제시했다. Fundamentally Nutritious(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체중 감량 약물 GLP-1의 출현은 소비자가 제품과 식단에서 영양소를 바라보는 관점을 바꿨다. 먼저, ..

식품뉴스 2024.11.05

탄소배출 줄이는 52개 토종 식재료는?…이마트, ‘K-퓨처푸드’ 보고서 발간

탄소배출 줄이는 52개 토종 식재료는?…이마트, ‘K-퓨처푸드’ 보고서 발간 이지현 기자 승인 2024.11.04 14:38 한국 식문화 적합성, 영양밀도 등 고려 소비과정서 환경 영향 줄이는 식재료 선정이마트가 온난화 등 기후변화 대응과 지구 기반 식생활 전환을 위해 WWF(세계자연기금)과 협력,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위한 ‘K-퓨처푸드(K-Future Foods) 52: 한국인의 지속가능한 먹거리 52’ 보고서를 발간했다.이마트는 2022년부터 WWF와 함께 지속 가능한 상품 공급망을 구축하는 ‘상품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PSI, Product Sustainability Initiative)’ 프로젝트를 전개해왔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친환경 상품 △책임 있는 원재료 소싱 △건강ㆍ영양ㆍ안전 상품 △..

식품뉴스 2024.11.05

커피ㆍ코코아 제품 가격은 오름세, 빵ㆍ과자류는 내림세

커피ㆍ코코아 제품 가격은 오름세, 빵ㆍ과자류는 내림세 나명옥 기자 승인 2024.11.04 16:51 커피ㆍ코코아 제품 가격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빵ㆍ과자류는 내림세를 보이면서 가공식품 물가는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식품저널DB커피ㆍ코코아 제품 가격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빵ㆍ과자류는 내림세를 보이면서 가공식품 물가는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농림축산식품부는 “커피와 코코아는 이상기후 등으로 생산량이 감소, 국제가격이 상승했으며, 이로 인해 국내 업체가 불가피하게 관련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된 것으로 전해지나, 가공식품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밀, 옥수수, 콩 등 주요 곡물의 공급량은 충분해 안정적인 수급 상황을 보이고 있으며, 관련..

식품뉴스 2024.11.05

동원그룹, 3분기 영업이익 1744억…전년 동기보다 12.9% 증가

동원그룹, 3분기 영업이익 1744억…전년 동기보다 12.9% 증가 이지현 기자 승인 2024.11.04 16:51 매출은 1.9% 감소 2조3391억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174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3391억원으로 1.9% 감소했다.이는 내식 수요 증가로 식품 계열사인 동원F&B의 실적이 개선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동원F&B는 참치액, 추석 선물세트, 가정간편식(HMR) 등 전략 품목이 안정적으로 성장했으며, 자회사인 동원홈푸드도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사업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며 실적 향상에 힘을 보탰다. 연결 기준 동원F&B 3분기 매출액은 1조2203..

전망 및 결산 2024.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