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6 6

[중국] 숏폼 영상 마케팅을 통한 냉동식품 시장 확대

[중국] 숏폼 영상 마케팅을 통한 냉동식품 시장 확대숏폼 영상 마케팅을 통한 냉동식품 시장 확대  올해 들어 숏폼 영상을 활용한 냉동식품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 냉동식품 관련하여 숏폼 영상을 만들고 마케팅하는 사람들을 “냉동식품인(人)”이라 부르기도 한다. 최근 냉동식품을 취급하는 업체 관계자인 텐먀오(田淼)씨는 숏폼 영상을 활용한 냉동식품 마케팅에 성공하여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관련 잡지인 냉동주간(冷冻周刊)의 인터뷰에 따르면 텐먀오씨는 숏폼 마케팅을 통해 냉동식품 업계의 영향력을 늘렸고 많은 팔로워와 신규 고객을 얻었다고 한다. 텐먀오씨가 인터뷰에서 성공 비결은 현재 냉동식품 업계에서 숏폼 영상 마케팅을 하는 경쟁자가 많지 않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숏폼 영상을 활용하여 냉동식품 판매에 성공한..

중국 2024.11.06

[이집트] 이집트 유통 채널 시장 동향

[이집트] 이집트 유통 채널 시장 동향■ 주요 내용이집트는 아프리카 북동부에 위치한 이슬람 국가로, 2023년 기준 총인구는 약 1억 950만 명에 달하였다. 인구의 90%가 무슬림(대부분 수니파)으로 전 세계적으로 여섯 번째로 많은 무슬림 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자연 지형적으로 사막 지대가 많고 사람이 거주할 수 있는 토지가 얼마 되지 않아, 인구의 95%가량이 나일강 유역과 수에즈 운하를 따라 카이로 북쪽으로 뻗어 있는 나일강 삼각주에 집중 거주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대도시인 카이로와 알렉산드리아가 위치하고 있어 인구 밀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소매 유통은 이 지역들을 중심으로 발전되었다. 이집트는 가속화되는 도시화와 지속적인 인구 증가로 식료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

[미국] 소비자들의 건강 관련 요구도 충족해야 하는 지속 가능성

[미국] 소비자들의 건강 관련 요구도 충족해야 하는 지속 가능성시장 조사 기관인 민텔 (Mintel)은 2024-25 글로벌 지속 가능성 보고서를 통해 그린워싱 (greenwashing) 논란이 그린허싱 (greenhushing)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건강과 자기 보호에 중점을 둔 지속 가능한 식음료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대기질 및 수질 보존 관련 특성이 미국에서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Mintel의 수석 트렌드 컨설턴트인 리차드 코프 (Richard Cope)는 대기 질이 미국 내 주요 관심사 중 하나로, 이로 인해 제조 배출뿐만 아니라 포장 중량을 줄이고 유통 배출을 감소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더 많이 제기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지난 6월에 Mintel은 미국..

[미국] 과일 야채 스낵이 많아진다

[미국] 과일 야채 스낵이 많아진다 소비자의 식습관이 진화함에 따라 식품 제조업체가 제품 성분과 활용 방식도 진화하고 있다.  이동 중에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 식사 시간을 대체하는 인기 있는 간식이 되고 있다. HealthFocus International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의 거의 절반(48%)이 하루에 두 번 이상 간식을 먹는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먹는 시간이 바뀌면서 먹는 방식도 바뀌고 있다. 간식과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감정이 바뀌면서 식품 제조사들은 간식에 넣을 재료에 대해 더욱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다.  HealthFocus International 보고서에 따르면 사람들은 간식을 식사 선택과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여 비용을 더 지불하고서도 더 건강한 옵션을 기대한..

올해 농식품 수출액 10개월간 82억불…목표액 100억불 달성 목전

올해 농식품 수출액 10개월간 82억불…목표액 100억불 달성 목전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1.05 15:02쌀가공식품 등 가공식품 70억불로 수출 견인…라면은 한달간 1억불 기록미국, 일본은 '과자류'…아세안, 중국, 유럽은 '라면' 제일 잘 나가 ​​​​​​​미, 유럽 20% 이상 증가…농식품부 중동, 중남미, 인도 신시장 공략2024년 10월 현재 농식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한 81억9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올해 목표 수출액인 100억 달러 달성도 가시화되고 있다.라면, 스낵, 음료, 쌀가공식품 등 가공식품이 69억5000만 달러를 달성하며 수출을 견인했다. 특히 라면은 10월 한달에만 1억2000만 달러를 수출하는 등 10월말 누적 10억 달러 수출을 돌파했다. 중국(2..

식품뉴스 2024.11.06

1분이면 감칠맛나는 국물 완성…요리 열풍에 ‘간편 육수’도 인기

1분이면 감칠맛나는 국물 완성…요리 열풍에 ‘간편 육수’도 인기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1.05 07:55쌀쌀한 날씨에 국물 요리 ‘간편 육수’로 완성1분에 뚝딱…올해 시장 2500억 예상CJ ‘백설 육수 1분링’ 빠르게 녹고 깊은 맛풀무원 ‘안심 육수한알’ 해산물·채소 풍부한 맛샘표 ‘연두 비법육수링’에 팔도 ‘육수 액상스틱’도 ‘나폴리 맛피아’ ‘만찢남’ ‘승우아빠’ ‘철가방 요리사’ ‘급식대가’ 등 가히 ‘흑백요리사’ 신드롬이다.넷플릭스의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지난 4월 이후 OTT에서 공개된 38개의 K-오리지널 콘텐츠 중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론칭 2주 만에 인지율 82%, 시청경험률 52%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마지막 편이 공개..

식품뉴스 2024.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