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국민 소비 침체와 식품업계의 신메뉴 개발 동향최근 일본에는 엔화 약세와 함께 높은 물가등의 영향으로 인해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 규제가 끝나도 좀처럼 여행을 떠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지 않다. 이러한 배경으로 외출한 것과 같이 집에서 즐기는 집콕소비는 여전히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일본에서는 밀키트가 인기다. 일본 내 각 여행지 가이드북으로 유명한 지구의 걸음방식(도쿄·시나가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밀키트 업체에서는 「지구의 걸음방식 콜라보 졸로프 라이스」를 발매했다. 생소한 메뉴지만 서아프리카 지역의 가정식으로 토마토를 베이스로 야채와 고기를 밥으로 지은 솥밥이라고 한다. 오리지널 야채 주스를 사용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조지아의 졸로프라이스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