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3

인도네시아, 더욱 다양해진 시리얼 시장 트렌드

인도네시아, 더욱 다양해진 시리얼 시장 트렌드      [인도네시아] 시리얼 트렌드[지구촌 리포트]▶ 인도네시아 시리얼 시장 개요‧ 인도네시아에서 시리얼은 가격대가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주요 소비자는 고소득 전문가층이며 2023년 인도네시아 시리얼 소매 판매량은 전년도에 비해 14% 증가한 IDR 2.7조를 기록함‧ 대부분의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은 가격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시리얼 제조업체들은 가격 대비 수요 측면에서 비탄력적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 중이며 수입 의존도와 루피아 약화 지속으로 인해 시리얼 가격이 상승하고 있음‧ 식료품 가격의 상승으로 인하여 현지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쌀밥, 계란 등을 아침식사로 선택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으나 코로나19 이후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

[일본] 재평가되고 있는 즉석 수프 시장

[일본] 재평가되고 있는 즉석 수프 시장 즉석 수프 시장은 코로나 시기부터 가정에서 간단하게 식사하기 위한 용도로 꾸준히 수요가 늘었고, 코로나의 종식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즉석 수프는 주로 아침 식사용으로 수요가 많았지만 가격, 조리, 영양면에서 현대 사회에 걸맞은 가치를 갖추고 있어 최근에는 점심과 저녁 식사 대용으로도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즉석 수프 시장 일본 총무성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즉석 수프 상품은 1세대당(2인 이상 세대) 연간 지출액이 2013년 2,546엔에서 2023년 4,073엔으로 10년간 59.8% 증가하였다. 2019년에는 연간 지출액이 3,498엔으로 성장이 멈추는 듯하였으나, 이후 코로나의 여파로 가정 내 식사가 증가하며 2021년..

일본 2024.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