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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스토리텔링에 집중한 2024년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NPEW 2024)

[미국] 스토리텔링에 집중한 2024년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NPEW 2024)출처 : fooddive, informa 식물성 연어 육포에서부터 단백질 워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재배한 무설탕 코코넛 초콜릿에 이르기까지, 지난 3월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 엑스포 웨스트 (Expo West)는 다양한 풍미와 재료로 가득 찬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다양한 혁신 상품들은 공통적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보스턴에 기반을 둔 식품 혁신 연구소인 츄 (Chew LLC)의 CEO이자 설립자인 애덤 멜로나스 (Adam Melonas)에 따르면 이전에는 제품의 품질 보다는 멋진 스토리에 치우친 경향이 있었다면 현재는 업계가 제품의 우수성과 훌륭한 스토리가 적절한 균형을 이루는 단계에 도..

[중국] 스낵 할인점의 시장 현황

[중국] 스낵 할인점의 시장 현황[중국] 스낵 할인점의 시장 현황 최근 매우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면서 박리다매를 표방하는 스낵 할인점이 2~3선 도시에 오픈하면서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새로운 소비 형태가 되었다. 스낵 할인점은 지난 3년 동안 소비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로, CIC Consulting이 발표한 ‘중국 도매 스낵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도매 스낵시장 규모는 지난 5년 동안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으며 2027년까지 거의 1,40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말, iiMedia Consulting이 발표한 ‘2024-2025 중국 스낵 할인점 시장 분석 및 개발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스낵 할인점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주요 스낵 브랜드가 인수합병을 추..

중국 2024.04.25

중국 차 음료 판매 시장, 어떻게 변화하고 있나?

중국 차 음료 판매 시장, 어떻게 변화하고 있나?트렌드중국상하이무역관2024-04-22출처 : KOTRA 주요 업체 직영점 운영에서 가맹점 운영 확대로 시장 점유율 확보 총력2024년에는 중국 전체 차 음료 판매 매장 수 60만 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중국 소비자들의 소비수준이 지속 향상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중국의 차 음료 시장 규모는 최근 몇 년 새 중국 소비재 시장 중 가장 빠르게 성장했다. 중국 차 음료 시장이 확대되고 업계 기존 상위 기업과 신규 진입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차 음료 상품도 점차 동질화되고 있다. 2023년 차 음료 업계는 매장을 경쟁적으로 늘려나가고 있다. 기존 업계 상위 기업은 중국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중국 2024.04.25

건강과 맛 모두 챙기는 간편한 한 끼 식사! 2024 호주 간편 조리 식품 트렌드

건강과 맛 모두 챙기는 간편한 한 끼 식사! 2024 호주 간편 조리 식품 트렌드트렌드호주시드니무역관 이정아2024-04-23출처 : KOTRA 최저임금 인상 및 건강식 수요 증가에 따라 성장 기대저칼로리 고단백질의 건강한 간편 조리 식품 성행온라인 구독제 및 유명 요리사 초빙으로 고객경험(UX) 개선호주의 간편 조리 식품(Prepared Meal) 시장 현황 코로나 19 이후 건강에 대한 인식 강화와 간편한 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확대되면서 호주의 간편 조리 식품은 지속 성장하고 있다. 호주의 간편 조리 식품 시장은 2021년 코로나 19의 여파로 16.8% 급성장을 경험한 이후 연평균 5.8%의 성장률을 보인다. 수익은 매해 약 2억 달러(약 2억7000만 원)씩 증가하여 2028년에는 42..

미 3D 식품 프린팅 산업, 불 없이도 음식 조리를 가능케 하다!

미 3D 식품 프린팅 산업, 불 없이도 음식 조리를 가능케 하다!트렌드미국시카고무역관 이준섭2024-04-24출처 : KOTRA 개인 맞춤형 식품 등에 대한 수요 증가로 성장하는 3D 식품 프린팅 시장푸드테크의 미래를 선도할 3D 식품 프린팅 2023년 3월 음식 제조의 혁명이 일어났다. 미국 컬럼비아대 연구팀의 노력으로 3D 프린터 노즐에서 흘러나온 누텔라 초콜릿과 젤리 필링 위에 딸기 맛 아이싱을 올려 치즈 케이크 한 조각이 완성됐다. 3D 식품 프린팅은 과거에도 존재한 기술이다. 다만, 과거에는 초콜릿, 밀가루 반죽 등 한 가지 재료만을 만들 수 있었다면, 컬럼비아대가 만든 치즈 케이크는 7가지 재료를 모두 3D 프린터 노즐로 제조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와 같은 기술은 식용 잉크로 실..

숏폼 영상 하나로 일본 내에서 대박난 제품 3가지

숏폼 영상 하나로 일본 내에서 대박난 제품 3가지트렌드일본나고야무역관 백현수2024-04-24출처 : KOTRA 디지털 시대와 함께해 온 Z세대, 소비도 디지털적으로식품, 음료를 넘어 독서를 위한 구매도 숏폼 영상을 통해 소비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초반에 태어난 사람들을 표현하는 'Z세대'는 일본 총인구 중 현재 약 15%를 차지한다. NHK가 실시한 연령별 스마트폰 사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일본인들의 하루 평균 스마트폰 사용 시간은 1시간 18분인데, Z세대를 중심으로 한 20대는 3시간 이상, 30대는 2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기술과 인터넷에 노출된 세대로서, 스마트폰과 SNS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대로 ‘디지털 원주민’이라고도 불리..

일본 2024.04.25

[러시아] 인스턴트 봉지커피 수요가 급증한 이유는?

[러시아] 인스턴트 봉지커피 수요가 급증한 이유는? 러시아 일간 코메르산트(Kommersant)는 닐슨아이큐(NielsenIQ)의 보고서를 인용하여 러시아인들 사이에서 인스턴트 봉지커피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닐슨아이큐에서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해 봉지커피에 대한 수요는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아이큐는 보고서에서 러시아 소비자들이 저축을 늘려 나감에 따라 다른 유형의 뜨거운 음료 판매량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그러나 러시아 음료 생산업체들은 내년부터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와 커피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따뜻한 음료 부문에서 커피가 전체 판매량의 63% 이상을 차지했으며, 그중 인..

러시아 2024.04.25

숙취해소제 시장 반등 성공…작년 3473억 올리며 전년대비 10% 성장

숙취해소제 시장 반등 성공…작년 3473억 올리며 전년대비 10% 성장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4.24 16:02‘스틱형’ 제품 성장세 눈길…2년 새 판매비중 4배 증가​​​​​​​NIQ(닐슨아이큐) 코리아 발표코로나19 거리두기 여파로 주춤했던 숙취해소제 시장이 2022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회복세에 들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Z세대들을 겨냥한 ‘스틱형’ 제품의 성장세가 주목받고 있다.글로벌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NIQ(닐슨아이큐) 코리아에 따르면 작년 숙취해소제 판매액은 약 35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10% 증가했다. 특히 스틱형 제품은 전체 숙취해소제 시장 내 판매액 비중을 2021년 하반기(7~12월) 5.1%에서 2023년 하반기 21.1%까지 4배가량 올리며 가파른 성장세를..

제품분석,동향 2024.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