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4

네덜란드 미래 먹거리 산업, 생명과학

네덜란드 미래 먹거리 산업, 생명과학 트렌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무역관 한문갑 2024-04-12 출처 : KOTRA 유럽 생명과학 산업의 주요 거점국 지역별 생명과학 연구단지의 활성화 네덜란드 생명과학 산업 개관 네덜란드는 유럽 생명과학 산업의 주요 거점 국가 중의 하나이다. 네덜란드는 생명과학 산업 분야에서 2025년에 57억 유로의 부가가치 창출, 83억 유로 수출, 4만2000명 고용 창출, 9억 유로 R&D 투자, 4000개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네덜란드 바이오 & 생명과학 데이터베이스(Dutch Life Science Database)에 의하면 네덜란드에는 총 2032개의 바이오 & 생명과학 관련 기업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기업군은 공급업체 & 엔지니어링 회사로 600..

유기농, 환경, 영양성분을 강조하는 세르비아 포장 트렌드

유기농, 환경, 영양성분을 강조하는 세르비아 포장 트렌드 트렌드 세르비아 베오그라드무역관 정성훈 2024-04-12 출처 : KOTRA 개요 전통적으로 상품(product), 가격(price), 광고(promotion), 유통(place)은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네 가지 요소(4P)로 간주된다. 최근에는 4P에 포장(packaging) 더해진 마케팅 5P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의 수요와 시장 환경을 반영한 포장 없이는 마케팅 성공을 거두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세르비아도 마찬가지다. 세르비아 유통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 위한 다양한 포장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최근 세르비아 국영방송사인 RTS는 세르비아 소비자 지출 중 계획되지 않은 지출의 비중이 70%에 이른다는 자체조사를 발표했다...

“글로벌 매출 견인” 제너시스BBQ, 작년 매출 4731억 원 전년比 12.9↑

“글로벌 매출 견인” 제너시스BBQ, 작년 매출 4731억 원 전년比 12.9↑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4.12 16:53 BBQ 글로벌 전년 대비 판매액 66% 증가 올해 자사앱 프로모션 강화, 신제품 개발 등 성장 이끌 계획 작년 올리브유 등 원재료의 국제 가격 상승에도 제너시스BBQ는 국내 크로스오버 마케팅과 해외 글로벌 진출 전략으로 최고 매출액을 경신했다. 제너시스BBQ는 단독기준 작년 매출 4731억 원, 영업이익 55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3년 매출액은 전년동기 4188억 원 대비 12.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641억 원에서 13.7%가 감소했고, 영업이익률도 11.7%로 3.6%p 하락했다.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 하락은 원재료 가격 상승에 기인했다. 닭고기 가격 ..

전망 및 결산 2024.04.15

“건강하게 나를 돌본다” 미국 웰니스 기능성 음료 연 4.5% 성장

“건강하게 나를 돌본다” 미국 웰니스 기능성 음료 연 4.5% 성장 배경호 기자 승인 2024.04.12 11:24 천연 성분·영양소 섭취 내면에서부터 건강 관리…첨가물 최소화 ‘클린’ 추세 비만·당뇨 경각심 커져 소비자 저칼로리·슈거프리 음료 선호 무가당·무설탕·저당 제품 확대…스포츠음료 ‘제로슈거’ 동참 소화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첨가…장 건강 증진 탄산수 고성장 면역 증진·스트레스 완화 관심…소용량 ‘부스트 샷’ 제품에 만족 유자·매실 등 이국적 맛에 건강 성분 더한 음료 경쟁력 예상 미국 음료 시장에서 웰니스가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면서, 단순히 외적 아름다움을 넘어 내면에서부터의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천연 성분과 영양소 섭취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려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더욱 확산하고 있다. 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