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116

[홍콩] 식품 낭비 방지를 위한 식품 판매앱 출시

[홍콩] 식품 낭비 방지를 위한 식품 판매앱 출시 [홍콩] 식품 낭비 방지를 위한 식품 판매앱 출시 최근 지속가능한 생활이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역시 높아지면서 식품 낭비 최소화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따라 홍콩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식품 낭비 감소를 실천하고 합리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식품 낭비 방지 방안 앱을 출시하고 있다. 1. 초프(CHOMP) 2021년 홍콩에서 출시한 초프 앱은 현재 현지 115개이상 식품매장과 연계하고 있으며 회원수는 약 4,500명이다. 주로 홍콩섬에서 일하는 직장인을 겨냥하여 베이크드 바이 상그리-라(Baked by Shangri-La), 쿠키DPT(Cookie DPT) 등 인기 베이커리..

중국 2024.03.29

[러시아] 바비큐용 냉장·냉동육 및 피크닉 용품 판매 증가

[러시아] 바비큐용 냉장·냉동육 및 피크닉 용품 판매 증가 러시아의 대표 소매업체 마그니트(Magnit) 매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냉장·냉동육과 바비큐용 피크닉 용품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이와 관련하여 마그니트측은 올해 상반기 따뜻해진 날씨가 해당 제품 대한 수요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마그니트의 시장 조사 부서인 마그니트 데이터(Magnit Data)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주 바비큐용 냉장·냉동 돈육 및 우육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으며, 바비큐용 가금육의 판매량은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그니트가 자체 생산한 바비큐용 가금육의 판매량 또한 전년 동기 대비 20%이상의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일반 냉장·냉동 돈육의 판매량은 22% 증가했다. ..

러시아 2024.03.29

[러시아] 코카콜라 철수 이후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 한 ‘도브리(Dobryi)’

[러시아] 코카콜라 철수 이후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 한 ‘도브리(Dobryi)’ 러시아 일간 RBC지는 엔테크(NTech)의 발표를 인용하여 ‘도브리(Dobryi)’가 상위 500개 일용소비재(FMCG) 브랜드 순위에서 코카콜라(Coca-Cola)를 대신해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보도했다. 2022년 7월 러시아 코카콜라 사업부 공장의 소유주가 멀튼(Multon)으로 변경된 바 있다. 멀튼(Multon)이 소유한 도브리 브랜드는 지난해 상위 500개 일용소비재(FMCG) 브랜드 순위에서 24계단 상승한 4위로 올라섰다. 그 외에도 아드레날린 러시(Adrenaline Rush)와 위스카스(Whiskas)도 각각 22위에서 9위로, 15위에서 10위로 상승하며 브랜드 순위 상위 10..

러시아 2024.03.29

[브라질] 차(Tea) 시장 현황 및 트렌드

[브라질] 차(Tea) 시장 현황 및 트렌드 2023년 브라질의 차(Tea) 판매가 31억 헤알(약 6억불)로 전년대비 15% 증가했다. 특히, 과일/허브차는 2023년 가치 기준으로 15% 증가하여 28억 헤알에 이르는 성과를 보였다. 차 판매는 2024년~2028년까지 현재 수준에서 2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라질의 차 (Tea) 생산지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지만, 이 산업은 수입제품에 대한 강한 의존성을 가지고 있다. 주요 차 성분인 Camellia sinensis는 아시아에서 공급되며, 포르투갈과 스페인에서 수입되는 카모마일을 비롯한 여러 허브가 이러한 의존성을 증가시키고 있다. 국제적인 공급망 의존성은 석유 가격의 변동성으로 인한 운송 비용 증가로 악화하였다. 비용이 증가하고 불확실성이 지..

기능성 음료 세분화 ‘헬스 디깅족’ 잡기 경쟁

기능성 음료 세분화 ‘헬스 디깅족’ 잡기 경쟁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3.28 07:57 편의점 매출 두 자릿수 고성장에 2030 소비자 비중 60% 넘어 hy, 특허 유산균 ‘쉼’ 제품, 스트레스 해소·수면에 도움 매일유업, 단백질 보충용-빙그레, 면역 돕는 음료 출시 동원F&B, 호흡기 특허 원료 담은 발효유 300만 병 돌파 롯데칠성, 체지방-팔도, 혈당 억제 관련 기능성 표시식품 국내 음료 시장 규모가 지난해 처음으로 10조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음료 시장 성장을 이끈 주인공 중 하나로 ‘기능성 음료’가 꼽히고 있다. 시장이 커지고 기능성이 다채로워지면서 제품 출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양새다. 기능성 음료란 신체 조직이나 기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

식품뉴스 2024.03.29

[유럽] 과자 시장 동향

[유럽] 과자 시장 동향 □ 주요 내용 ○ 유럽1)의 단 과자(Sweet biscuits)2) 시장 규모 2023년 기준, 유럽의 단 과자(Sweet biscuits) 시장은 165억불에 달한다. 해당 시장은 지난 몇 년간 계속 상승 추세였으며, 앞으로도 지속 상승하여 5년 후인 2028년에는 199억불을 넘길 것으로 예측된다. 2023년 기준 단 과자 시장의 세부 품목을 분석해보면, 전체 품목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는 품목은 일반 비스킷류(32%, 52억불)이며, 2위는 초콜릿 코팅 비스킷류 (27%, 44억불), 3위는 속을 채운 비스킷류 (25%, 41억불), 4위는 쿠키류(8%, 13억불), 5위는 웨이퍼류3)(8%, 13억불)이다. ○ 유럽4) 단 과자 시장 10위 브랜드 점유율 유럽의 칩 ..

기대되는 대체 단백질 제품, 시장은 어디까지 확대될까?

기대되는 대체 단백질 제품, 시장은 어디까지 확대될까? 트렌드 일본 오사카무역관 하마다유지 2024-03-27 출처 : KOTRA 식량 문제를 해결할 푸드테크, 2050년 세계시장 규모는 279조 엔으로 전망 일본 대체육 시장은 아직 연구단계, 상품화를 위한 법적 정비가 필요 이업종 대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간 협업 다수, 진출지역의 활성화에도 기여 AI, IoT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식량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푸드테크(Foodtech)가 주목받고 있다. 푸드테크는 'Food'와 'Technology'의 합성어로, 생산에서 가공, 유통, 소비 등으로 이어지는 식품 분야의 기술 및 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산업을 말한다. 일본 농림수산성에 따르면 대체육, 유전자 편집 등 푸드테크의 2050년 세계 시장..

농심, 17년 만에 국내 라면공장 짓는다

농심, 17년 만에 국내 라면공장 짓는다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3.27 15:00 수출 물량 전담…유럽 판매법인도 신설 농심이 국내 라면 공장을 짓는다. 2007년 부산 녹산공장 설립 이후 17년 만이다. 작년 사상 최대 수출을 기록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함이다. 신동원 농심 회장은 22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개최된 ‘제6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부산 녹산공장, 평택 포승공장 등 기존 확보한 부지를 활용해 수출 물량을 전담하는 공장도 지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 관계자는 “부지 검토가 빠르게 마무리되면 연내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농심의 이 같은 계획은 ‘신라면’을 비롯한 농심의 라면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작년 농심이 달성한 매출 3조..

식품뉴스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