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

[일본] 일본인의 평일 점심 비용, 외식 1,243엔으로 4년 연속 증가

[일본] 일본인의 평일 점심 비용, 외식 1,243엔으로 4년 연속 증가리쿠르트는 4월 17일 공무원, 경영자, 회사원, 자영업, 자유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점심값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리쿠르트 조사∙연구기관인 「HOT PEPPER 외식총연」이 3월 1일부터 12일에 수도권, 관서권, 동해권 지역 약 1만명을 대상으로 평일 점심값에 대해서 인터뷰 조사를 했다. ▲ 평일 점심 형태는 자취가 가장 많으며 구성 비율을 2년 연속 감소평일 점심의 섭취 형태 중 1위는 4년 연속으로 ‘자취 또는 가족 등이 만든 식사’로 31.1%, 코로라 영향으로 2년 연속 증가 후 2년 연속 감소했다. 이어서, 2위는 ‘소매점 또는 음식에서 구입한 식사’로 20.4%, 3위는 ‘자신 또는 가족 등이 만든 도시락’이 1..

일본 2024.04.29

[태국] 가장 선호하는 한식으로 ’한국식 치킨’ 선정, 한국 치킨 프랜차이즈 진출의 기회

[태국] 가장 선호하는 한식으로 ’한국식 치킨’ 선정, 한국 치킨 프랜차이즈 진출의 기회                     [사진 : .Thestandard]▢ 주요 내용  ㅇ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해외 주요 18개 도시에 거주 중인 현지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외 한식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선호하는 한식으로 ‘한국식 치킨’이 선정되었다.                                                                                     (Base: 연도별 한식 취식 경험자, 단위 : 1+2+3순위%, 중복응답)2021년2022년2023년(Base)(6,470)(6,164)(6,435)1순위한국식 치킨(16.1)한국식 치킨(16.2)한국..

[말레이시아] 네슬레, 식물성 고기로 만든 한국식 고추장 페이스트리 출시

[말레이시아] 네슬레, 식물성 고기로 만든 한국식 고추장 페이스트리 출시 ❍ 네슬레 말레이시아는 말레이시아인들 사이 식물성 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대체육을 활용한 퍼프    페이스트리를 신규 출시- 조사기관 Global Data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말레이시아인의 59%가 건강을 위해 46%는 환경 보호를 위해 식물성    식품을 먹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답변했다고 밝힘- 시장조사 전문기관 Statista는 말레이시아 대체육 시장 규모가 ‘24년 1.6천만불 수준으로 증가하며 ‘28년까지 연간 8.65%    성장할 것으로 전망 ❍ 네슬레에서 새로 출시된 페이스트리는 한국식 고추장 퍼프, 크리미 카레 퍼프, 오리엔탈 BBQ 퍼프 총 3가지 맛으로 구성- 페이스트리의 속재료는 콩..

카테고리 없음 2024.04.29

[중국] 지속 성장 중인 중국 이온음료 시장

[중국] 지속 성장 중인 중국 이온음료 시장[중국] 지속 성장 중인 중국 이온음료 시장   최근 중국 유명 음료 브랜드 회사인 둥펑음료(东鹏饮料)에서 발표한 2023년 회계보고서에 따르면, 주요 제품인 둥펑터인(东鹏特饮)의 매출액이 100억 위안(약 1.9조 원)을 돌파하여 고속 성장하는 스포츠음료 시장의 추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스포츠음료 중 이온음료 시장이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다.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이온음료는 225%의 시장성장률로 에너지 음료와 비타민 음료를 제치고 음료 시장의 새로운 기회가 되었다. ► 한달 사이 출시된 다양한 이온음료 신제품  이온음료의 빠른 성장으로 지난 한 달 동안 퉁이(统一), 캉스푸(康师傅), 마이동(脉动), 젠리바오(健力宝) 등 많은 음료..

중국 2024.04.29

[대만] 편의점, 유명 요식업 브랜드와 협업 강화

[대만] 편의점, 유명 요식업 브랜드와 협업 강화대만 편의점 도시락은 다양한 종류와 우수한 맛으로 간편하게 세끼를 해결할 수 있어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식품있다. 따라서 많은 편의점 브랜드들은 이러한 현지인들의 수요에 따라 맛과 품질에 차별성을 가미한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하고 있다. 7-Eleven의 자체 브랜드인 ‘별의 향연星級饗宴’은 5성급 호텔, 미슐랭 레스토랑, 항공사의 각 분야 선두 브랜드와 협력하여 프리미엄 라인을 개발 및 출시하여 매출 실적이 크게 성장하였으며, Family Mart 역시 지속적으로 미슐랭 레스토랑과 제휴하여 ‘전당연명 殿堂聯名’ 이라는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하면서 프리미엄 도시락 열풍에 박차를 강하고 있다. Family Mart는 최근 미슐랭 가이드가 추천한 레스토랑과 협력하여..

중국 2024.04.29

[브라질] 배달 앱 “Rappi"에서 채식 식당이 3년 동안 27% 성장

[브라질] 배달 앱 “Rappi"에서 채식 식당이 3년 동안 27% 성장[브라질] 배달 앱 “Rappi"에서 채식 식당이 3년 동안 27% 성장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배달 앱 "Rappi"에 등록된 협력사 중 채식 식당 수가 27% 증가하여 카테고리중 가장 큰 증가율을 기록했다. 건강식 옵션은 플랫폼에서 4번째로 많이 소비되는 유형이다.Rappi Brasil의 상업 고문 Luisa Dias는 이러한 유형의 식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행동이 앱에 반영된다고 말했다. 그는 " ‘Veggie’ 에 특화된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른 범주의 레스토랑들도 주기적으로 그들의 메뉴에 비건과 채식옵션을 추가하고 있다. 우리는 이미 Rappi 플랫폼에 이러한 새로운 제품들을 등록하여 사용자들이..

중국 틱톡몰 식음료 트렌드 분석

중국 틱톡몰 식음료 트렌드 분석트렌드중국선전무역관2024-04-25출처 : KOTRA 틱톡몰, 티몰에 이어 2023년 중국 식음료 판매량 2위 기록신흥브랜드 진출 유리…2024년 과일야채주스·제로칼로리 음료 등 유망2023년 중국 온라인 식음료 판매량 1위 플랫폼 ‘티몰’, 2위 ‘틱톡몰’ 중국 AI 기반 시장 리서치사 ‘모징동차(魔镜洞察, Moojing Market Intelligence)’가 발간한 '2023년 신(新)소비 잠재력 백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온라인 식음료 시장 규모는 5700억 위안, 판매 건수는 110억 건을 돌파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이 상품의 다양성을 앞세워 2023년 온라인 식음료 판매 규모 1위를 기록했다. 뒤를 이어 신흥 전자상거래 플랫폼 틱톡(더우..

중국 2024.04.29

한주 ‘정제소금’ 생산 재개…식품업계 한시름 놨다

한주 ‘정제소금’ 생산 재개…식품업계 한시름 놨다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4.25 19:53업체별 재고 바닥나 식품 생산 중단 위기 직면고용노동부 울산지청 작업 중지 “조건부 해제”열흘이 넘는 기간 한주 정제소금 생산이 중단되며 노심초사했던 국내 식품업계가 한시름 놨다. 한주가 26일부터 소금 생산을 재개하게 된 것이다.고용노동부 울산지청은 25일 오후 2시부터 조업 가동 승인 심의위원회를 열어 작업 중지 명령을 조건부 해제한다고 밝혔다.정제소금을 제때 공급받지 못해 생산 중단 위기에 처했던 식품업계도 한숨을 돌리게 됐다.한주의 생산 차질로 식품업계 미치는 파장은 크다. 한주가 장류, 조미식품, 과자 및 빵류, 김치류, 면류 등 모든 식품 제조 시 사용하는 정제소금을 독점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실..

식품뉴스 2024.04.29

봄꽃 나들이철 ‘시원한 건강음료’ 손짓

봄꽃 나들이철 ‘시원한 건강음료’ 손짓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4.24 07:54헬시 플레저 영향 단백질 등 기능성 음료 판매 증가세일화 등 수분 보충 이온음료 제로 칼로리로 부담 덜어탄산수 트레비, 차음료 등 벚꽃 한정판 에디션 봄 분위기 낮 기온이 상승하고 봄꽃들의 개화 시기에 맞춰 나들이객이 크게 증가하면서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얼음,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업계는 이르면 다음달부터 더위가 본격화되면 해안가, 관광지 매장을 필두로 음료·주류 제품의 매출 특수가 더욱 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여름 성수기 음료 시장에는 건강음료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 음식을 먹을 때도 건강을 고려하는 ‘헬시플레저(건강+즐거움)’ 트렌드가 코로나19 팬데믹 ..

식품전반 2024.04.29

식품 ‘그린슈머’ 겨냥 친환경 포장재 전환 가속

식품 ‘그린슈머’ 겨냥 친환경 포장재 전환 가속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4.25 07:55ESG 경영 일환 불필요한 포장재는 줄이고 재활용률 높은 소재 사용롯데웰푸드·오비맥주 화학적 재활용 페트 사용롯데칠성 맥주·장수막걸리 투명 페트병으로 교체하이트진로 ‘에코탭’…코카콜라는 페트병 수거 캠페인 가치소비가 하나의 소비 형태로 자리잡으면서 유통업계에서는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ESG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불필요한 포장재를 줄이고, 재활용률이 높은 포장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포장재로 전환하는 것도 그 일환이다. 더군다나 최근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친환경적인 제품을 골라 구매하는 ‘그린슈머(Green+Consumer)’가 늘면서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성..

식품전반 2024.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