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시장에 64,000개의 새로운 틈새 출현
NielsenIQ 자료에 따르면, 전례없는 변화로 인해 2022년 러시아 시장에 64,000개의 새로운 틈새가 등장했다.
여기에 유통 매장의 PB 브랜드는 고려되지 않았다.
지정학적 충격과 그 결과, 즉 제재, 러시아에서 대표적인 서구 브랜드 제품의 철수 및 감소, 물류 어려움, 구매력 감소가 이러한 큰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제품의 일부 공급이 중단되고 제품의 광고 및 마케팅 홍보 예산이 축소(또는 재정 지원 전면 거부)되면서 유통 매장들은 종류를 확대하고 다양한 가격대 제품을 선보이면서 PB를 적극적으로 만들고 홍보했다.
사실상 많은 외국 기업들은 러시아 시장을 떠나지 않고 글로벌 브랜드를 로컬 브랜드로 변경했는데, 일례로 Coca-Cola는 ‘Dobry cola’, Pepsi는 ‘Lubimaya kola’ 및 Evervess가 되었으며, Nestle는 ‘Hrutka’, ‘Chudastik’, Goodmix 브랜드가 되었다.
시사점
많은 수입 제품이 러시아 시장을 떠나고 새로운 틈새시장이 생기고 있으므로 한국 기업의 다양한 품목의 진출을 모색해 볼 필요가 있다.
출처: ПРОДУКТ медиа. На российском рынке насчитали 64 тысячи новых позиций. 2023.04.26.
https://producttoday.ru/2023/04/26/na-rossijskom-rynke-naschitali-64-tysjachi-novyh-pozicij/
'러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벨라루스에서도 높아지는 K-Beauty 인기, 어떤 제품이 잘 팔리나? (0) | 2023.07.18 |
---|---|
러시아, 장기보관용 빵 인기 (0) | 2023.06.20 |
러시아인의 1/3이 달콤한 것을 선호 (0) | 2023.05.20 |
러시아, 아동용 육류 식품 표준 개발 (0) | 2023.05.20 |
러시아, `22년 식품 소비방식 변화 (0) | 2023.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