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키워드로 보는 일본의 식품 소비 트렌드 (디지털자료)
- 총서번호GMR22-045
- 발간일2023-01-30
- 게시일2023-01-30
- 페이지51
- 관련지역
- 첨부파일224가지키워드로보는일본의식품소비트렌드.pdf
목차
제1장 일본 식품시장 현황 및 특성
1. 일본 식품시장 현황
2. 일본 식품시장 특성
제2장 4가지 키워드로 보는 일본의 식품 소비 트렌드
1. Simple(간편함): 조리시간은 줄이고 맛은 더한 냉동 간편식 인기
2. Health(건강): 다이어트와 장 건강 개선 돕는 건강기능식품에 주목
3. E-Commerce(이커머스): 집콕 쇼핑족 사로잡은 퀵 커머스와 소셜 기프트
4.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미션! 버려지는 음식 줄여 지구환경 살리기
제3장 결론 및 시사점
1. 결론
2. 시사점: 한국기업에의 시사점
참고자료
더보기
□ 일본 식품시장 현황 및 특성
ㅇ (현황) 일본 식품시장규모(’20년)는92조엔으로, ’18년 100조엔 기록 이후 감소
* 일본 식품시장 구성: 식품제조업(36.6조엔), 식품유통업(34.9조엔), 외식산업(20.6조엔)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 일본은] ‘생(生)도넛’ 중심으로 시작된 '제3차 도넛 붐' (0) | 2023.02.06 |
---|---|
[지금 일본은] 고물가에 절약지형 소비...고급식품 소포장 판매 증가 (0) | 2023.02.06 |
편의점 헬스장·커스텀 맥주…日 MZ 정조준스텔스 가전·일렉솔트·수소 요리 눈길 ‘확’ (0) | 2023.01.25 |
크림형 생도넛 일본서 ‘제3차 도넛 붐’ (0) | 2023.01.20 |
2022 일본 과자류 보고서(시장분석형) (0) | 2023.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