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TION&TREND

[INNOVADATABASE]‘NACS Show’ 하이라이트-편의점 제품의 프리미엄화②

곡산 2018. 3. 20. 07:48
[INNOVADATABASE]‘NACS Show’ 하이라이트-편의점 제품의 프리미엄화②
1인용 식품·편리한 패키지 대세
2018년 03월 09일 (금) 14:09:51식품음료신문 fnbnews@thinkfood.co.kr

작년 시카고에서 열렸던 편의점 및 소매점 협회(Association for Convenience and Food Retailing) 주최 ‘2017 NACS Show’에서는 Grab-and-go(편의성 패키징)와 single serve foods (1인용 식품)이 모든 채널에서 트렌드로 나타났고, 올해도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  음료 제품 혁신

◇Bai Brands=항산화제가 함유된 SuperTea 음료를 출시했다. 약 500ml 용량의 차음료에는 1g의 당함량과 5Kcal의 열량을 나타냈다. 새로운 크래프트 티 음료 제품에서는 파라과이 패션후르츠 티(Paraguay Passion Fruit Tea)와 나리뇨 복숭아 티(Nariño Peach Tea), 리오 라즈베리 티(Rio Raspberry Tea), 탄자니아 레모네이드(Tanzania Lemonade)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Bai Bubbles라는 탄산음료 버전을 출시했는데, 캔음료 당 5Kcal의 열량을 나타냈다. 항산화제가 함유된 스파클링 음료는 7가지의 맛으로 구성됐다.

육가공 스낵 영역 확대

Link Snacks Inc.=다양한 육포 스낵으로 알려진 이 회사에서는 전자레인지로 데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신선식품 heat-and-eat 라인의 Jack Links Bowls의 제품을 소개했다. 냉장제품으로 유통되며 고기가 포함된 파스타 등으로 구성됐는데, Chicken Fajita와 Nacho Beef Taco, Steak N’ onions 등의 제품들이 포함됐다.

◇The Campbell Soup Company=Chunky Maxx 브랜드의 새로운 상온 수프 제품을 출시했다. 빠르게 데워 이용할 수 있는 quick heat-and-eat 옵션으로, 편의점 등에서의 판매를 목적으로 했다. Chunky Maxx 제품에는 기존 Chunky 수프 제품보다 육류 함량이 40% 더 높다고 했다. 새로운 제품군에는 Vison Bacon Burger와 Black Angus Beef, Chicken & Bacon, Chicken&Sausage Gumbo, Sirloin Steak, Smoked Turkey & Bacon Corn Chowder 등으로 구성됐다.

◇Post Holdings=PowerBar 브랜드 제품을 소개했다. 육포와 견과류가 포함된 세이버리 바(Jerky & Nut Savory Snack Bars) 제품으로, 쇠고기 육포와 견과류, 씨앗들이 바비큐와 데리야끼 등 맛으로 구성됐다.

상온 수프·육포 스낵·슈퍼티 등 다양
단맛+짠맛 조합한 견과류 바 눈길
과일 단맛에 매운맛 가미한 캔디도

스낵 팩 형태 포장 증가

Kraft Heinz Co.=meat and cheese P3(휴대가능한 단백질 팩)의 스낵 라인을 확장했다. 새로운 P3 Protein Plates 제품군에서는 기존 스낵팩 사이즈보다 60% 더 많은 용량을 가지고 있다. 제품 구성은 △칠면조와 캐슈, 체다치즈, 크랜베리 △닭고기와 아몬드, Colby Jack치즈, 블루베리 △햄과 캐슈, 체다치즈, 크랜베리 △칠면조와 아몬드, 몬테레이 치즈, 블루베리 4가지다. 이 회사의 ‘필라델피아 멀티 그레인 베이글 칩스와 크림 치즈 딥 스낵’은 용기가 두개의 영역으로 나뉘었고, 다양한 맛의 디핑용 크림치즈이 있다. 크림치즈는 Brown Sugar & Cinnamon과 Chive & onion, Garden Vegetable, Strawberry으로 구성됐다.

단맛과 짠맛의 조화

◇Mars Wrigley Confectionery=건강을 강조한 better-for-you 제품으로 goodnessKNOWS 브랜드 제품을 공개했다. 6가지 새로운 맛으로 구성돼 기존 과일과 견과류의 바 제품을 벗어나려고 했다. 이들 신제품은 짠맛과 단맛이 균형 있게 조합됐고, △땅콩버터 크런치 △견과류와 천일염 △메이플 시나몬과 아몬드 △꿀 아몬드 버번 바닐라 △모카와 아몬드 △귀리와 건포도, 아몬드로 구성됐다.

◇Skittles Sweet Heat=매운 맛의 츄잉 캔디 신제품을 출시했다. 과일 맛 츄잉 캔디에 매운 맛이 사용됐고 Fiery Watermelon와 Blazin’ Mango, Flamin’ Orange, Sizzlin’ Strawberry, Lemon Spark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