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1 5

[UAE] UAE 스낵 시장 동향

[UAE] UAE 스낵 시장 동향■ 주요내용UAE는 인종적 다양성과 외국인 인구의 증가에 따라 현지 스낵 시장에서 다양한 국제적 맛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3년 1인당 GDP가 51,908 미국 달러에 달하며 고소득 국가로 자리잡은 UAE는 경제 성장과 높은 생활 수준 덕분에 프리미엄 스낵 및 신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경제적 배경은 스낵 수요의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특히 세계 식품 시장에서 한류와 K-FOOD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UAE 현지에서는 한국 스낵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증가하며 한국 식품 기업들의 UAE 시장 진출 기회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UAE의 스낵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으로 약 55억 7천만 디르함에 달하였으..

김치 수출 증가 불구 무역적자…해법은?

김치 수출 증가 불구 무역적자…해법은?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9.11 07:55흑자는 2009·2021년 두 번뿐…중국산 3분의 1 가격으로 식당 등 공략정부, 외식 업계 국산 김치 사용 방안 고민김치협회 ‘자율 표시제’ 등 국산 이용 독려농산물 가격 상승에 수급 변동성 커 걸림돌K푸드 열풍에 힘입어 매년 국산 김치의 수출이 늘고 있지만 무역 적자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일본, 미국 등으로 김치의 수출은 크게 늘었으나 국내 소비는 저가 중국산 김치에 집중됐기 때문이다.△매년 국산 김치의 수출이 늘고 있지만 무역 적자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김치의 수출은 크게 늘었으나 국내 소비는 저 가 중국산 김치에 집중됐기 때문이다. 이에 정부와 김치업계는 국내 급식·외식업계와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국산 김 치를..

식품뉴스 2024.09.11

식품업계, K-푸드 불모지 ‘남미’ 시장 공략 가속화

식품업계, K-푸드 불모지 ‘남미’ 시장 공략 가속화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9.11 14:50한류 열풍으로 MZ세대들의 K-푸드 수용도 높아 성장 가능성 높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중남미 8개국 대상 K-푸드 전시회’ 개최대상, 농심, 풀무원 등 식품수출 대기업, 유망 중소기업, 수출 유통업체 등 13개 업체가 수출 활성화가 기대되는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해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8개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홍보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K-푸드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미국 등에서 매년 수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까지 남미 시장은 K-푸드 불모지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K-푸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은 현재 멕시코까지가 경계선이라는 것이 업계 설명이다.업계에서..

쌀가공식품에 가치를 더하다…‘2024 쌀가공품 품평회 우수 제품 시상식’

쌀가공식품에 가치를 더하다…‘2024 쌀가공품 품평회 우수 제품 시상식’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9.11 15:36CJ ‘바삭칩’, 오뚜기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 등 대표 K-쌀가공식품 한 자리에​​​​​​​오는 11월 17일 ‘쌀플러스 미식회’ 통해 판로 확보…우수 쌀가공품 50여 종 특가도CJ제일제당 ‘바삭칩’, 오뚜기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 팔도 ‘비락식혜(제로)’, 하림산업 ‘닭육수 쌀라면’, 호정식품 ‘호정가 우리쌀약과’ 등 올해 대한민국을 빛낸 쌀가공식품이 한 자리에 모였다.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박병찬)는 11일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쌀가공품 품평회 우수제품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농식품부와 협회는 지난 7월 쌀가공 품평회를 열고 맛, 품질, 상품..

식품뉴스 2024.09.11

[미국] 여전히 ‘기분 좋은’ 제품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

[미국] 여전히 ‘기분 좋은’ 제품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소비자들이 여전히 식품 가격 변동에 대해 우려하고 있지만,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홀푸드 마켓 (Whole Foods Market)의 요리 부문 수석 부사장인 제프 터나스 (Jeff Turnas)는 영양가가 높고 나트륨과 설탕이 적게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가장 선호된다고 밝혔다. 그는 식료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유행은 항상 변화하지만, 좋은 품질의 식품을 찾는 소비자는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품질 기준을 고수하기 위하여 노력을 기울인다고 전했다. 2024년에도 인플레이션이 지속되면서 식품 가격이 계속 상승하였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여전히 고통을 겪고 있다. 그러나 7월에는 일부 완화 조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