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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나트륨 저감화 목표 지침 발표(초안)

[미국] 나트륨 저감화 목표 지침 발표(초안)미국 비관세장벽 이슈 미국, 상업적으로 가공·포장·준비된 식품의 3개년 나트륨 저감화 목표 지침 발표2024년 8월 15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나트륨 감소 노력을 위한 새로운 자발적 목표를 수립하고 초안을 발표함. 이는 2021년에 발표된 「최종 자발적 나트륨 감소 목표(Phase I)」(이하 최종 지침)를 기반으로 하여, 상업적으로 가공, 포장 및 준비된 식품의 나트륨 함량을 줄이기 위한 3년 목표를 설정함. 해당 초안에 대한 의견은 2024년 11월 14일까지 제출 가능함 1. 배경 : 현재 미국인이 섭취하는 나트륨 섭취량의 70%는 식품 제조 및 상업적으로 준비된 식품에 첨가된 나트륨에서 발생하고 있음. 미국 FDA는 나트륨 과다 섭취를 줄이기 ..

[베트남] 식품안전법 개정안에 대한 의견 수렴

[베트남] 식품안전법 개정안에 대한 의견 수렴베트남 비관세장벽 이슈 베트남, 식품안전법 개정을 통해 모든 식품에 대해 제품 신고 등록 의무화 계획 발표2024년 8월 15일, 베트남 식품청 산하 식품안전국(VFA)은 「2010년 식품안전법(FSL 2010) 개정안」을 통해 모든 식품 제품에 대해 제품 신고 등록을 의무화할 계획을 발표함. 이는 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고, 무역 기술 장벽을 제거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함. 2024년 9월 16일까지 공개 의견을 수렴하며, 2025년 5월 의회에 제출할 계획임 1. 배경 : 베트남의 현행 식품안전법은 2010년 6월 17일 최초로 발표되었으며 2011년 7월 1일부터 발효되어 시행되어 옴. 베트남의 사회 및 경제의 발전과 함께 더 발전된 식품안전법에 ..

[태국] 사전포장식품의 라벨링 요건 설명 고시(2024년 8월 9일 시행)

[태국] 사전포장식품의 라벨링 요건 설명 고시(2024년 8월 9일 시행)태국 비관세장벽 이슈  태국 식품의약품청, 사전포장식품의 라벨 표시에 대한 안내 고시태국 식품의약품청은 「사전포장식품 표시에 관한 공중보건부 고시(제450)호」를 설명하는 식품의약품청 고시(원문)를 공포함. 해당 규정은 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식품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식품 라벨에 포함되어야 할 정보와 라벨링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포함하고 있음. 해당 고시는 2024년 8월 9일부터 시행됨 1. 배경 : 2024년 6월 19일, 태국 공중보건부는 사전포장식품의 표시 규정을 개정한 「사전포장식품 표시에 관한 공중보건부 고시(제450호)」를 발표함. 공중보건부는 사전포장식품의 라벨 표시에..

[미국] 소비자의 여름 식습관에 영향을 미치는 기후 변화

[미국] 소비자의 여름 식습관에 영향을 미치는 기후 변화미국 식품산업협회 (Food Industry Association, FMI)와 하트만 그룹의 공동 설문조사에서, 올 여름 극심한 날씨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식습관이 변화하였으며, 소비자들은 여전히 구매하는 브랜드를 변경하고 특가 상품을 찾는 것을 통해서 식료품 비용을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FMI와 하트만 그룹은 “일상으로의 복귀”라는 보고서를 통해 1,500명 이상의 미국 쇼핑객을 대상으로 여름 날씨 및 식습관과 관련된 행동 및 태도, 식품 가격과 가격 적정성에 대한 생각을 조사하였다. 조사에 따르면, 쇼핑객의 3분의 1 이상 (36%)가 높은 기온으로 인해 야외에서 식사하는 횟수가 줄었다고 답했으며, 이는 매장에서의 소비자 구매 행동에 ..

건기식 시장을 바라보는 세계의 시각은?

건기식 시장을 바라보는 세계의 시각은?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9.03 07:52건기식 제형 변화, 생체 이용률 높여 판매 증대효능 입증 비타민 세계 시장 10억 불…연 5% 증가국내 소비자에게 비타민C 친숙…상위 10위권 유지흡수율 높은 건기식·비타민에 추가 비용 지불 의사맞춤 영양·3D 프린팅 등 차별화, 타깃 소비자 정해야고함량 구미, 높은 성장률…눈·장·여성 건강 주목을식약처 주최 ‘K-건기식 글로벌 전략 컨퍼런스’ 코로나19가 잦아든 이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여전히 성장세가 예상된다. 인플레이션, 제조원가 상승, 소비자 신뢰 하락, 재량 지출 감소 등 악재가 산재함에도 과학적으로 효능이 입증된 성분에 대한 신뢰도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건강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증대했고, 제형과 맛..

제품분석,동향 2024.09.04

농식품 수출 12개월 연속 상승세…8월 역대 최고액 64억8000만불 달성

농식품 수출 12개월 연속 상승세…8월 역대 최고액 64억8000만불 달성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9.03 11:43라면, 과자류, 음료, 쌀가공식품 등 가공식품 55억1000만불로 수출 견인​​​​​​​미국 10억불 이상 달성…중국, 아세안, 유럽 등 고른 상승세8월 농식품(K-Food) 수출 누적액(잠정)이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한 64억8000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말 기준 수출 실적 중 역대 최대에 해당하며, 12개월 연속 성장세다.라면, 과자류, 음료, 쌀가공식품 등 가공식품이 수출 실적을 견인했으며, 특히 라면은 매운 라면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1.7% 증가한 8억 달러가 수출됐다.과자류(4억9400만 달러)·음료(4억4900만 달러)도 10% 이상 성..

식품뉴스 2024.09.04

오뚜기, ‘메디푸드’ 사업 강화…식품 통한 건강관리 기반 마련

오뚜기, ‘메디푸드’ 사업 강화…식품 통한 건강관리 기반 마련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9.03 10:04메디푸드 전문기업 잇마플에 투자 및 신사업 협업 등 나서잇마플 일일 식단 건강 도시락(제공=오뚜기) 오뚜기가 미래 유망 식품산업으로 주목받는 메디푸드 개발·지원을 위해 메디푸드 스타트업 잇마플에 투자를 진행하고 신사업 협업에 나섰다. 작년 5월 업무협약을 맺은 잇마플이 기업, 중소병원 등을 대상으로 론칭한 B2B 신사업에 대한 생산 협업체계를 구축키로 한 것인데, 항후 메디푸드를 포함해 식품을 통한 건강관리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목표다. 잇마플은 2017년 설립된 메디푸드 전문기업이다. 신장질환에 특화된 메디푸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당뇨, 암 등 타 질환으로 식사 조절이 필요한 이들에게 맞춤형 건강식..

식품뉴스 2024.09.04

규모 커진 차음료 시장…1조4100억 원대

규모 커진 차음료 시장…1조4100억 원대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9.03 07:55티백·RTD 등 3년간 30.6% 신장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판로 다양화로 830억대보리차 등 액상차 4150억대…콤부차도 인기제로칼로리 ‘보성홍차 아이스티’ 작년 55% 증가 국내 음료 시장에서 차(茶)음료 수요가 늘고 있다. 차 수요가 늘면서 시장 규모도 함께 커지고 있다. 관련 티백, RTD제품 뿐만 아니라 차 오마카세, 다도 체험 등 차를 전문적으로 즐길 수 있는 매장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작년 국내 액상 차 소매점 매출은 4159억 원으로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2021년 3444억 원, 2022년 3890억 원 등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9.8%를 기록했다. 건강에 대한 관..

제품분석,동향 2024.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