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5

[미국] 에너지드링크 기업의 성장

[미국] 에너지드링크 기업의 성장2012년까지 셀시어스 홀딩스 (Celsius Holdings)는 몬스터 (Monster)와 레드불 (Redbull)이 지배하는 에너지 드링크 업계에서 사실상 무명이었다. 당시 셀시어스 (Celsius)는 시장 점유율이 거의 없었고, 시가 총액은 500만 달러에 불과했다. 그러나 10년이 지난 지금 Celsius는 연간 매출 13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190억 달러 규모의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은 약 11%로 치솟았다. 또한 던킨도너츠, 월마트, 세븐일레븐 등 거의 모든 곳에서 제품을 찾을 수 있다. Celsius가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서 독과점을 깰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카테고리 선두 주자로 떠오른 것은 치밀하게 계획된 전략과 행운이 혼합된 결과이다. 에너지 ..

[중국] 딤섬 전문점 딘타이펑(鼎泰丰), 중국 내 매장 축소

[중국] 딤섬 전문점 딘타이펑(鼎泰丰), 중국 내 매장 축소 최근 대만의 딤섬 전문 레스토랑 체인점인 딘타이펑(鼎泰丰)은 홍콩, 마카오 지역을 제외한 중국 내 32개 매장 중 14개를 폐쇄한다고 발표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불러일으켰다. 대만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딘타이펑이 폐점할 예정인 14개 매장의 초기 추정 손실은 4,480만 위안으로 한국 돈 85억원에 달할 것이다. 1958년에 설립된 딘타이펑은 2001년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고급 샤오롱바오(小笼包)’라는 포지셔닝으로 브랜드 영향력을 구축했다. 올해 딘타이펑은 ‘영업 허가증이 만료되고 이사회의 갱신에 대한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는 내용을 발표하며 진출 23년 만에 매장 14곳이 폐점하게 되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중국 요식업..

중국 2024.09.24

[인도네시아]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협력 파트너십 체결한 유튜브와 쇼피

[인도네시아]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협력 파트너십 체결한 유튜브와 쇼피 ▶주요내용‧ 알파벳(Alphbet Inc)의 유튜브(YouTube)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Shopee)는 지난 18일 인도네시아에서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출시함 ‧ 틱톡(TikTok)이 소유한 경쟁 사업자와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동남아시아 전체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힘 ‧ 유튜브 쇼핑 제휴를 통해 사람들은 동남아시아 기술 대기업인 씨(Sea Ltd) 소유 쇼피 링크를 통해 유튜브에서 시청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됨 ‧ 회사 경영진은 몇 주 안에 태국과 베트남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힘  ‧ 유튜브 쇼핑은 이미 한국과 미국에서 활성화되어 있음 ‧ 유튜브 아시아태평양 디렉터 아제이 비디아사가르(Ajay Vidyasa..

간식으로 식사 끝…여유 시간 활용 확산

간식으로 식사 끝…여유 시간 활용 확산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9.23 07:55‘스내킹’ 독립적 식사 행태 자리잡아…미국 Z세대·여성·싱글족 두드러져절반, 허기 채우고 독특한 맛 즐겨…달콤·짭짤·바삭 선호과일-단백질·곡물-유제품 순…‘칼로리 목표 없어’ 49%3명 중 2명 즉흥적 섭취…‘아침·오후·저녁이 좋아’평가건강·간편한 휴대 원해…우수한 제품 개발·정보 제공을과자나 샐러드 같은 간단한 간식으로 식사를 대신하는 행위를 말하는 ‘스내킹(Snacking)’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다. 식사를 간단히 대체해 남는 시간을 유연하게 활용하려는 니즈가 커지면서 스내킹 트렌드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국제식품정보협의회(IFIC, International Food Information Counci..

식품뉴스 2024.09.24

[창간 28주년 특집 Ⅱ] “내가 제일 잘 나가~”…K-푸드 넘버 원 브랜드는?

[창간 28주년 특집 Ⅱ] “내가 제일 잘 나가~”…K-푸드 넘버 원 브랜드는?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9.24 07:54건강味·압도적 점유율로 지구촌 점령 중연매출 1兆 원대 ‘메가 브랜드’ 향해 진격세계 곳곳 K-푸드 즐기는 모습 일상화맞춤형 전략에 누들 챌린지 등 브랜드 콘텐츠 경쟁력 강화쿠킹 쇼 체험 기회 늘리고 글로벌 마케팅 K-푸드 영토 확장 ‘불닭볶음면’ ‘비비고 만두’ ‘신라면’ ‘롯데 빼빼로’ ‘팔도 도시락’ ‘오리온 초코파이’ ‘종가 김치’ 등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 1등 먹을거리로 비상하고 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현지 라면보다 3배 이상 비싼 ‘불닭볶음면’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으며, ‘초코파이’는 제사상에 올라갈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현지..

식품뉴스 2024.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