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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 전성시대, 대만 싱글경제 소비 시장

1인 가구 전성시대, 대만 싱글경제 소비 시장트렌드대만타이베이무역관 심은진2024-09-25출처 : KOTRA 대만 1인 가구 수 300만 가구 돌파, 전체 가구 수의 3분의 1 이상혼밥 트렌드, 소형 가전 및 수납형 가구를 통한 1인 가구 시장 공략대만 1인 가구 현황 '싱글 경제'는 단순한 사회적 현상이 아니라, 잠재된 상업적 기회를 의미한다. 많은 기업들이 싱글 소비시장을 겨냥해 싱글족(1인 가구)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기 시작했다.  대만 내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3년 여성의 기혼율은 48.37%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늦은 결혼과 비혼이 장기적인 추세가 됐다. 지난 10년간 대만의 1인 가구 수는 연평균 약 2.8%의 성장률로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이미 300만 가구를 넘..

중국 2024.09.27

튀르키예 식품산업, '지속가능한' 주력 수출 분야로 주목 받다

튀르키예 식품산업, '지속가능한' 주력 수출 분야로 주목 받다트렌드튀르키예이스탄불무역관 이요섭2024-09-25출처 : KOTRA 고물가, 경기 하락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 주도의 수출 주력 산업으로 주목식품에 대한 안전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튀르키예의 식품산업은 최근 변화를 겪고 있다. 변화의 핵심은 국가 주도의 계획 농업과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으로의 전환이다. 이는 최종적으로 안정적인 식품 공급망의 확보, 농업 생산력의 증대, 튀르키예의 주요 수출처인 EU의 식품 위생 기준에 맞추어 식품 수출을 늘리기 위함이다.  '지속가능성'이라는 키워드는 튀르키예 전 산업에 걸친 주요 가치가 됐고 이는 식품 산업도 예외가 아니다. 코로나19 이후 튀르키예 식품 산업계는 지속 가능한 생산 과정이 튀르키예 ..

러시아 2024.09.27

[유럽] 벨기에 한국 식품 유통시장 동향

[유럽] 벨기에 한국 식품 유통시장 동향[유럽] 벨기에 한국 식품 유통시장 동향. ○벨기에 식품 유통업 시장 규모벨기에는 천 만명이 조금 넘는 작은 내수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지만, 유럽 구매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3개 국가인 영국, 프랑스, 독일과 이웃하여 유럽 무역의 관문으로 여겨지며 유럽 물류 산업의 중심지로 불리고 있다. 시장조사기업 스타티스타에 따르면, 벨기에의 식품 및 비알코올 음료에 대한 총 소비자 지출이 2024년부터 2029년까지 총 77억 미화 달러가 추가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벨기에의 식품 서비스 부분의 매출은 꾸준히 400억불 이상의 가치를 기록했으며, 시장 가치는 계속해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압박으로 인하여..

[일본] 슈퍼마켓 청과 외부 포장 상품 비율 40%에 근접

[일본] 슈퍼마켓 청과 외부 포장 상품 비율 40%에 근접  일본의 슈퍼마켓을 방문해 보면 소자이로 불리는 간편식품 코너 규모가 매우 크다는 점을 느낄 수 있다. 그 동안은 주로 매장내 백야드라 불리는 별도 공간에서 직접 조리하여 음식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외부에서 제조한 간단조리식품도 증가하고 있다. 간단 조리식품 뿐만 아니라, 야채 코너, 정육 코너, 수산물 코너에서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 인스토어 팩 상품과 아웃 팩 상품을 어떻게 구성하느냐가 슈퍼마켓(SM)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 SM 청과부문의 외부포장 비중 상승   식품 SM 청과부문에서 아웃 팩(포장된 상태로 납품) 취급 비율이 상승하고 있다. 청과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

일본 2024.09.27

[브라질] 소비자와 음료 산업과의 관계

[브라질] 소비자와 음료 산업과의 관계브라질] 소비자와 음료 산업과의 관계음료 산업은 브라질 경제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소비자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브라질 음료산업의 수요는 매우 커서 브라질의 생산량 중 99%가 국내 소비를 위해 사용된다고 브라질 산업 연합(CNI)은 강조한다.브라질에서 가장 많이 기억되는 음료는 맥주와 탄산음료지만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은 답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브라질인들은 하루 중 각 식사에 따라 다른 선호를 보이며 젊은 소비자들이 산업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브라질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에 대한 질문은 제시되는 방식에 따라 다른 답변을 얻는다. 예를 들어 브라질 농촌진흥청(Embrapa)에서는 소비량을 고..

[참관기] ‘파인 푸드 호주 2024’…K-푸드·지속가능·디지털 식품에 주목

[참관기] ‘파인 푸드 호주 2024’…K-푸드·지속가능·디지털 식품에 주목 배경호 기자 승인 2024.09.26 13:29세계 850여 업체 참여…한국·미국·일본·중국 등 12개 국가관 별도 구성식물 기반 대체식품·친환경 등 ‘지속 가능’ 키워드건강한 식사 추세 부응…슈퍼푸드·해조류 식품 다수단백질 식품·콜라겐 젤리·과일 아이스크림 등 눈길한국관 40개 사 김치·떡볶이·김스낵 등 출품 최근 호주에서는 건강한 식품과 지속 가능한 식품이 주목받고 있고, 식품업계의 디지털화도 두드러지고 있다.지난 2일부터 5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는 현지 시장의 다양한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파인 푸드 오스트레일리아 2024’가 개최됐다. 이 전시회에는 전 세계 850개 이상 업체가 참여했으며, 한국과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