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122

제로(Zero)를 향한 건강 라이프스타일

제로(Zero)를 향한 건강 라이프스타일트렌드싱가포르싱가포르무역관 노진주2024-08-28출처 : KOTRA 건강과 웰빙 중심의 마케팅 전략, 무설탕, 무알코올, 무칼로리 제로를 향하다제로 음료를 찾는 사람들 2023년 말부터 싱가포르의 외식업체들도 최신 뉴트리 그레이드(Nutri-Grade) 시스템을 준수해야 하며, D등급을 넘는 음료는 광고를 금지한다는 조치가 취해졌다. 뉴트리 그레이드(Nutri-Grade)란 포화지방을 함유한 음료를 나타내는 영양 라벨이며, 당분(100㎖당 유당/갈락토스를 제외한 5g 이상 C등급)과 포화지방 함량(100㎖당 1.2g 이상)을 기준으로 A~D까지 등급이 선정된다. 이로 인해 제조업체들은 기존 제품을 재조정하거나 더 건강한 대안을 출시하도록 유도되고 있다. 소비자들 ..

K-Food로 우리의 상품과 문화를 인도네시아로!

K-Food로 우리의 상품과 문화를 인도네시아로!트렌드인도네시아자카르타무역관 윤병우2024-08-29출처 : KOTRA 한국의 문화를 담은 K-Food 인기 갈수록 높아져인도네시아의 한국 식품 대한 동향 인도네시아는 한류로 인해 K-뷰티, K-드라마, K-POP 뿐만 아니라 K-푸드 에 대해서도 인기가 많은 국가이다.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 시내를 다니다 보면 우리나라의 유명한 프랜차이즈 식당 그리고 교민 및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운영하는 우수한 한국 식당을 많이 볼수 있다. 통계 및 설문 전문기관인 Statista가 인도네시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86%는 한국 식품을 즐긴다고 응답했으며 한국으로부터 식품 수입 또한 증가하고 있음을 볼수 있다.(전년 대비 2023년도 ..

태국, 37세 최연소 여성 총리 등장 : 신세대 리더십이 가져올 변화 주목

태국, 37세 최연소 여성 총리 등장 : 신세대 리더십이 가져올 변화 주목트렌드태국방콕무역관 김지현2024-08-29출처 : KOTRA 2024년 8월,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의 막내딸인 패통탄 친나왓 프아타이당 대표가 차기 총리로 선출임기는 3년 동안 지속될 예정패통탄 총리, 입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다양한 관점을 경청하여 국가를 강화하고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혀세타 타위신 총리 해임 2024년 8월 14일, 태국 헌법재판소는 총리 세타 타위신이 피칫 츤반을 총리실 장관으로 임명한 것이 헌법 위반이라며 유죄 판결을 내렸다. 피칫 츤반은 전직 변호사이자 탁신 친나왓 전 총리의 오랜 법률 고문이었으며, 2008년 대법원 고위 공직자에게 뇌물을 주려다 법정모독으로 수감된 적이 있다. 그는 2024년 4월 ..

[중국] 건강식 트렌드, 슈퍼푸드로 만드는 액체샐러드

[중국] 건강식 트렌드, 슈퍼푸드로 만드는 액체샐러드올림픽 개최 기간, 음료 프랜차이즈 시차(喜茶)는 중국의 프로급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 안타챔피언(安踏冠军)과 콜라보하여 시차의 녹차 베이스에 케일, 사과, 레몬, 청포도, 치아씨드를 혼합하여 제조한 "둬관셴티핑(夺冠纤体瓶)”를 한 병당 19위안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되자마자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고 출시 며칠 만에 160만 병 매출을 올리며 공급이 수요를 맞추지 못해 판매하지 못하는 매장이 늘어남에 따라 시차(喜茶)는 어쩔 수 없이 제품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단시켰다. 천과 데이터(千瓜数据)에 따르면 "둬관셴티핑”은 출시된 지 보름 만에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샤오홍슈(小红书) 내 관련 게시글 432개가 발생하였고 총 조회수는 971,100만..

중국 2024.08.30

[태국] 건강 스낵 시장 트렌드, 한국산 김으로 만든 김스낵이 인기

[태국] 건강 스낵 시장 트렌드, 한국산 김으로 만든 김스낵이 인기▢ 태국 건강 스낵 시장 트렌드, 한국산 김으로 만든 김스낵이 인기▢ 주요내용 ㅇ 태국 스낵 시장의 성장세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 조미된 스낵은 연평균 7.5%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건강 스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조미된 스낵 중 김 스낵, 견과류 스낵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조미된 스낵(Savoury Snack) 중 가염 스낵(Salty snack)은 지난 해 기준 275억600만바트 (한화 약 1조 798억원 ), 7.37%의 성장률을 보였다. ㅇ 태국 시장에서 유통되는 한국산 김은 모두 조미 가공김이며, 김 스낵 가공식품업체에 원료로 제공되는 마른 김 원초 또한 대부분 한국산이다. 한국에..

[유럽] 포장재 관련 재활용 등급 규정 동향

[유럽] 포장재 관련 재활용 등급 규정 동향[유럽] 포장재 관련 재활용 등급 규정 동향 ❍EU 포장 및 포장 폐기물 규정(PPWR/European Packaging and Packaging Waste Regulation) 2024년 4월 24일 유럽의회는 보다 지속가능한 포장재 생산을 보장하고 포장 폐기물의 감소를 촉진하는 조치로서 ‘포장 및 포장 폐기물 규정(PPWR)’의 심의 단계를 마무리했다. 회원국별로 국내법 전환이 필요했던 기존의 지침(Directive) 수준이었던 포장 폐기물 관련 규제사항들을 EU 27개국 모든 회원국에 적용 가능한 규정(Regulation) 수준으로 그 효력을 대폭 강화한 것으로, 개정 규정에 따라 플라스틱 포장재 재생 플라스틱의 의무 함량과 포장 폐기물의 무게별 최소 재활..

[브라질] 2024년 트렌드는 건강식

[브라질] 2024년 트렌드는 건강식[브라질] 2024년 트렌드는 건강식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2024년은 특히 이와 관련하여 중요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웰빙을 위한 균형 잡힌 식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음식 선택에도 반영된다. 과일, 야채, 콩과 식물, 통곡물 및 저지방 단백질이 설탕이 풍부한 초가공 식품을 대체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지속 가능성과 환경 영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기농 및 무농약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식품 산업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건강한 식생활을 더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혁신을 통해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식물 기반 신제품, 건강한 유제품 및 육류 대체품, 영양가 높은 스..

Z세대 ‘커스터마이징’ 소비 세계적 추세

Z세대 ‘커스터마이징’ 소비 세계적 추세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8.26 07:54커피 등 취향 충족 SNS 인증 샷…국내 맞춤형 개발에 AI 등 활용김가네, 식재료 모형별 김밥 제조 주목오뚜기, 카레 체험형 맛집·가구와 협업빙그레 ‘투게더맛우유’ 소셜 미디어 화제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한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 사이에서 ‘뚜렷한 취향’이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의 취향이 극세분화되고 있는 것으로,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는 것을 중시하던 것에서 이제는 자기가 선호하는 대로 결합하는 ‘커스터마이징’ 소비 형태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최근 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품목 중 하나로 ‘요아정(요거트 아이스크림)’을 꼽을 수..

식품뉴스 2024.08.30

스무살 성인 맞은 건기식법…‘K-Health W.A.V.E’ 통해 이제는 세계로!

스무살 성인 맞은 건기식법…‘K-Health W.A.V.E’ 통해 이제는 세계로!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8.29 17:06글로벌 시장 도약, 미래 위한 전략적 육성, 일상의 섭취 등 미래 비전 제시​​​​​​​건기식협회,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20주년 기념식’ 개최국민의 건강 증진과 소비자 보호를 목적으로 시행된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가운데 건기식협회가 건기식산업의 미래를 향한 ‘K-Health W.A.V.E’ 전략을 제시했다.글로벌 규제 조화 및 영향력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고, 업계의 실질적 지원으로 미래를 위한 전략적 육성은 물론 소비자들이 건기식을 일상의 섭취로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는 29일 광화..

식품뉴스 2024.08.30

[유럽] 2024 짠스낵(Salty Snack) 최신 풍미 트렌드

[유럽] 2024 짠스낵(Salty Snack) 최신 풍미 트렌드[유럽] 2024 짠스낵(Salty Snack) 최신 풍미 트렌드 ❍유럽 가장 트렌디 한 간식은?유럽인들이 주로 찾는 간식은 단 과자, 짠 과자, 견과류, 초콜릿, 과일, 과자류, 스낵바, 요거트, 사탕류, 아이스크림 등이다. 그중에서도 최근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염분을 함유한 짠 스낵류이다. 프랑스 농식품 전문 매체 아그로미디어(AgroMedia)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유럽인의 55%가 감자 칩, 팝콘, 프레첼*과 같은 짭짤한 간식(Salty or Savoury Snacks)을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섭취한다고 한다. 이에 따라 유럽 스낵시장은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하여 풍미의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푸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