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5 12

[일본] 김치 신제품의 연이은 등장

[일본] 김치 신제품의 연이은 등장김치의 종주국은 한국이다. 일본에서 김치는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이자 식재료로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다. 한국의 다양한 김치가 일본에서 유통되는 가운데 일본 김치 회사들의 다양한 신제품 발표가 등장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주요 김치 신제품 소개 [토카이츠케모노] 일본 내 대표적인 김치 제조회사인 토카이츠케모노(東海漬物)는 주력 상품인 코쿠우마 김치에 더해 이번 달에 신제품 ‘쁘치 辛口 김치’를 발표했다. 텐타카종고춧가루(중국산 품종으로 매우 매운 맛)와 고춧가루 엑키스를 사용하여 매운 맛을 좋하는 사람들에게 적격이다. 두반장과 고추장을 사용해서 농후한 맛을 내고 있다. 소금 절임 등 3단계에 걸쳐 제조해서 김치 맛이 잘 나타난다. 상미기간까지 장기간 맛을 ..

일본 2024.09.05

[9/19~20] ILSI KOREA, 기능성 표시 국제 심포지엄·아시아 규제 회의

[9/19~20] ILSI KOREA, 기능성 표시 국제 심포지엄·아시아 규제 회의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9.05 11:4519~20일 서울 코엑스서 국제 심포지엄·식품안전 관련 규제 회의 개최“Health Benefits Beyond Nutrition”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 진행ILSI KOREA(한국국제생명과학회, 회장 김지연)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공동주관으로 ‘Health Benefits Beyond Nutrition’을 주제로 식품의 기능성 표시 국제 심포지엄이 1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심포지엄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박윤주)의“국민 신뢰도 제고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정보 전달 방안 연구-기능성 표시식품 제도개선 방안 마련 중심으로”용역연구과제의 일환으로..

식품뉴스 2024.09.05

“뉴질랜드 청정 자연이 만든 식품” ‘2024 뉴질랜드 F&B 쇼케이스’ 성료

“뉴질랜드 청정 자연이 만든 식품” ‘2024 뉴질랜드 F&B 쇼케이스’ 성료 황서영 기자 승인 2024.09.05 11:31크리스토퍼 럭슨 뉴질랜드 총리 방한 한국-뉴질랜드 기업간 MOU 체결뉴질랜드 대표 F&B 브랜드 총 11개 참여, 다양한 식음료 제품 선봬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New Zealand Trade & Enterprise)이 지난 4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뉴질랜드 대표 식음료 브랜드를 선보이는 ‘뉴질랜드 2024 F&B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한국과 뉴질랜드 양국 기업간의 업무협약식을 가졌다.‘2024 뉴질랜드 F&B 쇼케이스’에서 진행된 샷베버리지스 코리아와 팜파스의 제품 공급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이번 행사는 뉴질랜드의 우수한 ..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퓨전 음식의 향연 즐길 알파 세대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퓨전 음식의 향연 즐길 알파 세대 민텔코리아 승인 2024.09.05 07:54세련되고 모험적 입맛, 식음료 규칙 파괴다양한 문화 장점 결합한 ‘퓨전 요리’ 유행소셜 미디어 시대 요리 진화, 새로운 해석 통해 발전이질적 요소 융합한 결과물 중요…‘와푸 요리’ 주목환경 문제 등 해결하는 혁신적 방안으로 개발해야 기업들은 2010년부터 2025년 사이에 태어난 알파 세대를 더 잘 이해하고 싶어 한다. 2024년에 0~14세가 되는 이들은 전적으로 21세기에 태어난 첫 세대다. 이들의 욕구와 필요는 기술에 대한 조기 노출, 그들보다 앞선 Z세대의 다양성, 밀레니얼 세대 부모의 진보적인 견해에 크게 영향을 받을 것이다. 알파 세대의 미래 식습관에 대해서는 많은 추측이 있지만, 맛에 관..

제품분석,동향 2024.09.05

스웨덴 라면 시장 동향

스웨덴 라면 시장 동향상품DB스웨덴스톡홀름무역관 김학진2024-09-04출처 : KOTRA 스웨덴 라면 시장동향 및 진출 시 참고사항시장 현황 스웨덴에서 즉석 라면은 오랫동안 저렴하지만 영양이 부족한 음식으로 인식돼 왔다. 이와 관련해 스웨덴 신문인 스벤스카 다그블라데트(Svenska Dagbladet)에서는 "즉석 라면이 매우 건강에 해로운 정크 푸드로 인식된 것은 오랫동안 10크로나에 3팩씩 판매된 제품만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라면이 건강하지 않다는 인식은 주로 1990년대 후반부터 Bergqvist Bryggeridepå AB가 수입한 저가 제품의 이미지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최근 라멘 레스토랑과 고급 라멘 브랜드의 등장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즉석 라면의 판매도 증가하고..

대만 라면 시장동향

대만 라면 시장동향상품DB대만타이베이무역관 심은진2024-09-04출처 : KOTRA 대만 라면 시장 규묘 세계 17위, 2023년 기준 9억1000만 개 소비대한 수입 비중 압도적, 전체 라면 수입의 과반 차지상품명 및 HS Code 상품명: 라면HS CODE: 1902.30.10 (인스턴트 면류 기준) 시장동향 세계 라면 수요량은 매년 수십억 개에 달하며,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수요량을 기록하고 있다. 세계라면협회(WINA)에 따르면, 2023년 통계기준 대만 라면 수요량은 9억1000만 개였는데 2018년보다 8000만 개 정도 증가했다. 2023년 대만의 라면 수요량은 전 세계에서 17위를 기록했으며, 세계 전체 수요량 1209억 개 가운데 0.8%를 차지했다.유로모니터(Euromonitor..

중국 2024.09.05

[말레이시아] 독립기념일 연계 프랜차이즈 매장 릴레이 홍보 행사 추진

[말레이시아] 독립기념일 연계 프랜차이즈 매장 릴레이 홍보 행사 추진 ❍ 말레이시아 식품 업계는 지난 8.31일 67주년 독립기념일을 맞이하여 다양한 특별 행사를 추진     - 말레이시아는 1511년부터 포르투갈, 네덜란드, 일본, 영국의 수백 년간의 식민지 생활 끝에 1957년에 독립에 성공하여    독립기념일은 현지인에게 중요한 기념일   - 현지 정부는 행정도시 푸트라자야에서 독립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퍼레이드 및 문화행사를 진행하였으며 10만 명의    관람객들이 참석  ❍ 현지 식품업계는 말레이시아 67주년 독립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숫자 67을 활용한 각종 행사를 기획  - 인도네시아 커피 프랜차이즈 크낭안 커피(Kenangan Coffee)는 8.26~9.1일까지 음료를 두 개 사면..

[유럽] 매운 소스 시장 동향

[유럽] 매운 소스 시장 동향[유럽] 유럽 매운 소스 시장 동향 ❍유럽 소스 문화유럽 식문화는 소스를 빼고 논할 수 없을 정도로 유럽요리 및 식품구성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각 가정에 여러 소스를 구비해놓고 소비하며, 학교‧회사 등 구내 식당에도 꼭 두 세 가지는 구비되어있을 만큼 대중화되어 있다. 유럽의 소스를 잘 이해하려면 먼저 소스별 특징을 알아야 한다. 유럽에는 다양한 종류의 딥, 소스, 조미료가 있다.딥은 음식을 찍어 먹는 데에 사용되는 걸쭉하고 크림 같은 소스이다. 딥은 일반적으로 지방과 향료의 조합으로 만들어지는데 그 중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딥은 사워크림, 과카몰리, 후무스이다. 딥은 마요네즈나 요거트, 식초 혹은 레몬즙을 섞어 허브와 향신료 혹은 야채와 같은 향미료를 첨가하여..

일본 호기심 자극하는 신개념 식품 인기

일본 호기심 자극하는 신개념 식품 인기 배경호 기자 승인 2024.08.30 11:42바나나처럼 껍질 벗기는 젤리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크루와상 식빵 상·하부 굽는 온도 달라 책장 넘기는 느낌차돌박이 펼쳐 먹는 고기로 인식…BTS 방식으로 즐겨 최근 일본에서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개념의 상품이 SNS를 통해 소문이 퍼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껍질을 벗겨 먹는 젤리, 펼쳐서 먹는 고기, 책처럼 넘기며 먹는 빵 등이다. KATI에 따르면, 올해 4월부터 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벗기는 젤리’는 실제 바나나를 먹을 때처럼 노란 껍질을 벗기면 흰색 바나나 젤리가 나온다. 과일의 겉과 안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2겹으로 나누었으며, 젤라틴의 양을 조절해 안쪽은 부드럽게 바깥쪽은 딱딱하게 ..

일본 2024.09.05

삼양사, 미래 100년 이끌 성장동력 ‘스페셜티 공장’ 열었다

삼양사, 미래 100년 이끌 성장동력 ‘스페셜티 공장’ 열었다 이재현 기자 승인 2024.09.04 14:20알룰로스·프리바이오틱스 등 연간 2만5000톤 생산 가능​​​​​​​북미, 일본, 동남아 등 판로 확대…2030년까지 매출 2배 확대 목표삼양사가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공장을 확보했다. 국내외 대체 감미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오는 2030년까지 스페셜티 사업의 매출 비중과 해외 판매 비중을 각각 2배 이상 늘리는 등 삼양그룹 식품사업의 미래 100년을 만들어갈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다.삼양사(대표 최낙현)는 4일 울산에서 스페셜티(고기능성)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울산 남구에 위치한 스페셜티 공장은 알룰로스 공장과 프리바이오틱스 공장 각 1개동씩 총 2개동으로 구..

식품뉴스 2024.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