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태국을 사로잡은 매운맛 : 세븐일레븐과 ’불닭’의 협업을 통한 한식의 글로벌 확장
[사진: Thebangkokinsight]
▢ 주요 내용
ㅇ 태국의 대표 편의점 브랜드인 세븐일레븐이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와 손을잡고 한국의 매운맛 ’삼양불닭핫소스‘를 담은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ㅇ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 CP ALL 그룹은 태국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의 대표적인 매운맛인 ’불닭 소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제품을 통해 한국의 매운맛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내비췄다.
ㅇ 세븐일레븐은 ’불닭 소스‘를 활용한 김밥과 김치볶음밥, 덮밥, 태국식 만두 등 한식 뿐만 아니라 태국 현지 음식과 합쳐져 새로운 맛의 식품을 통해 한식 메뉴의 수준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한식의 새로운 경험과 강렬한 맛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ㅇ 세븐일레븐이 야심 차게 준비한 EasyTest x "Buldak" 브랜드 협업은 신세대 그룹을 겨냥한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한국의 맛이 태국을 사로잡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24시간 운영되는 접근성 높은 점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국의 매운맛을 태국 전역에 전파할 수 있어 한식의 저변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시사점
ㅇ 현지 유통 매장과 한국 식품 브랜드의 협업 사례를 통해 한국의 맛과 한국 식품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편의점과 같은 접근성 높은 플랫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한국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한식의 글로벌 확장성과 한류 문화의 영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으며, 이러한 협업은 한국 식품이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넘어서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시로, 앞으로 한국의 다양한 맛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확장될 가능성과 함께 한국 식품의 무궁무진한 잠재성을 엿볼 수 있다.
ㅇ 출처: https://www.thebangkokinsight.com/news/lifestyle/food/1417751/
https://www.cpall.co.th/news/easygo-and-easytest-x-buldak-famous-brands-from-south-korea
https://www.thethaipress.com/2024/131197
문의 : 방콕지사 김창호, 김은지(atbkkho@at.or.kr)
'인도,베트남,동남아시아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레이시아] 해운 운송비용 상승으로 항만산업 활성화 전망 및 시사점 (0) | 2024.12.27 |
---|---|
[태국] 코카콜라, 알코올 칵테일 출시로 알코올 음료 시장에 도전 (0) | 2024.12.27 |
[인도] 포장 음용수 및 미네랄 워터를 고위험 식품으로 분류 (2024년 11월 29일) (1) | 2024.12.26 |
[인도네시아] 유전자 변형 식품에 대한 규정 업데이트 (2024년 11월 28일 발효) (1) | 2024.12.26 |
[태국] 알코올 음료 포장 및 라벨링에 관한 새로운 규정 발표 (2024년 11월 9일) (1) | 2024.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