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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2025년부터 전자담배 금지

[베트남] 2025년부터 전자담배 금지 베트남, 2025년부터 전자담배 금지 2024년 12월, 하노이지사 □ 키워드 :○ 베트남 전자담배- 11월 30일 베트남 국회는 8차회기 본회의에서 전자담배를 2025년부터 금지하는 결의안을 가결하였음- 따라서 전자담배를 포함한 가열식 담배 제품, 가스, 중독성 물질에 대한 생산, 판매, 수입, 보관, 운반 및 사용이 2025년 1월부터 금지될 예정임.- 국회 총서기장 레 꽝 뚱 (Lê Quang Tùng)에 따르면, 전자담배 및 가열식 담배 제품의 독성 및 중독성이 높으며 국민의 건강과 삶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번 결의안을 상정하게 되었다고 밝혔으며,- 본회의에 앞서 11월 11일 진행되었던 대의원 현안 질의에서 베트남 보건부 장관 다오 홍 란 (Đào ..

[말레이시아] 해운 운송비용 상승으로 항만산업 활성화 전망 및 시사점

[말레이시아] 해운 운송비용 상승으로 항만산업 활성화 전망 및 시사점 ❍ 글로벌 컨테이너 항만 물동량 현황에 의하면 중국(1위), 미국(2위)에 이어 말레이시아는 5위 수준  - 말레이시아는 인도양과 태평양을 연결하는 핵심 운항로인 말라카해협(Strait of Malacca)을 품고 있으며 전 세계 선박의    약 3분의 1이 해당 해역을 통해 운송    ❍ 말레이시아 항만은 연방항만과 주(州)항만으로 분류되며 연방항만은 말레이시아 교통부에서 주(州)항만은 주(州)정부에서 관할  - 주요 연방항만은 클랑항(Port Klang), 페낭(Penang), 조호(Johor), 탄중 펠레파스(Tanjung Pelepas), 콴탄(Kuantan),    케마만(Kemaman), 라부안(Labuan), 빈툴루(Bin..

[일본] 야채로 건강한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일본] 야채로 건강한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일본의 야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바라키현 호코타시와 카고메가 협력했다. 카고메는 야채 섭취량 증가와 지역 과제 해결을 목표로 한 건강한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야채 만들었는데 먹을래?’를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일본 최대의 야채 생산지인 호코타시와 야채 전문기업 카고메가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 지역 과제와 해결의 시작 호코타시가 직면한 지역 과제는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시빅 프라이드 저하: 어린이들이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애착을 느끼지 못하는 문제는 장기적으로 인구 유출을 초래할 가능성이 크다.야채 섭취량 부족: 특히 일하는 연령대에서 야채 섭취가 부족해 건강 문제가 우려된다.커뮤니티 약화: 주민 간 교류 공간 부족으로 ..

일본 2024.12.27

[태국] 코카콜라, 알코올 칵테일 출시로 알코올 음료 시장에 도전

[태국] 코카콜라, 알코올 칵테일 출시로 알코올 음료 시장에 도전 [사진: Mileday] ▢ 주요 내용  ㅇ '코카콜라'가 아세안 지역에서 태국 시장에 최초로 알코올 칵테일 '슈웹스 믹스'를 출시하여 태국의 알코올 음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ㅇ 최근 태국 주류 시장에 "새로운 도전자"가 등장했다. ‘코카콜라’는 아세안(ASEAN) 지역에서 '최초 국가'인 태국 시장에 저알코올 칵테일 '슈웹스 믹스(schweppes mixed)‘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ㅇ 75년 동안 무알콜 음료 사업을 이어온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슈웹스(schweppes)‘ 브랜드를 통해 태국 청량 음료 시장에서 강력한 마켓 리더 로 자리매김해 왔으나 알코올 음료 시장으로의 진출은 첫 도전이다.  ㅇ ’코카콜라‘는 ..

[중국] 연말 소비시즌, 가격 경쟁에서 체험 경쟁으로

[중국] 연말 소비시즌, 가격 경쟁에서 체험 경쟁으로중국 연말 소비 시즌, 가격 경쟁에서 체험 경쟁으로   온라인 플랫폼의 연말 판촉은 제품 영향력을 제고하고 시장을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다. 판매자에게는 연말에 연간 판매 목표를 달성하고 재고를 처리하는 기회가 되고, 소비자에게는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안정적으로 발전하면서 연말 판촉은 “가격 경쟁”에서 “체험 경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이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올해 연말 판촉에 있어 많은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 및 할인권 지급 등 방식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재미 요소를 추가하여 소비자의 소비의향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젊은 층 소비자일수..

중국 2024.12.27

미국 식품시장 2024 분석 및 2025년 전망

미국 식품시장 2024 분석 및 2025년 전망 배경호 기자 승인 2024.12.27 07:568644억 불 규모…달콤한 매운맛 ‘스위시’ 열풍에 K-푸드 인기한식 수요 증가…라면·김치·만두·고추장·치킨·베이커리 등 일반적 식품으로 성장세작년보다 4.2% 성장한 것으로 예측되는 2024년 미국 식품시장에서는 작년에 이어 K-푸드가 올해도 여전히 큰 인기를 끌었으며, 스위시 식품과 밀 대체식품이 크게 주목받았다. 또한 2025년에는 식품 가격 상승에 따른 가성비 제품 선호 추세가 지속되면서 PB상품의 수요와 업계의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식품 소비트렌드 확산으로 이를 위한 식품업계의 투자도 꾸준히 이뤄질 전망이다. 다음은 aT가 주최한 ‘2025 글로벌 농식품 시장 트렌드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