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Food는 ‘김치’ 이지현 기자 승인 2024.12.19 13:33 대륙별 K-Food 관심사 상이, 국가별 특성에 맞는 전략 필요미국 유통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풀무원의 김치 제품. 사진=풀무원 최근 1년 해외 온라인에서 K-Food 메뉴별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김치가 압도적으로 높은 1위를 차지했다. 김치 언급량은 74만여 건으로 2위 라면(약 24만여 건)과 3배가량 격차를 보였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2023년 8월 1일부터 올 7월 31일까지 ‘K-Food 해외 온라인 반응 및 인식 분석’을 주제로 해외 뉴스, 커뮤니티(포럼), 레딧, 텀블러, 블로그, X(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K-Food 언급량과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