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뉴스

BBQ 치킨, 美 현지서 ‘최고의 후라이드치킨’ 꼽혀

곡산 2024. 2. 27. 07:20
BBQ 치킨, 美 현지서 ‘최고의 후라이드치킨’ 꼽혀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2.26 15:56

현지 유명 푸드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서 선정
미국 내 가장 인기 있는 요리 잡지 중 하나인 푸드 전문 매거진 ‘Taste of Home’은 현지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BBQ 치킨을 선정해 주목을 끌고 있다.(제공=BBQ)

BBQ 치킨이 미국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에서 선정한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뽑혔다.

‘테이스트 오브 홈’은 음식을 중심으로 한 미국의 대표 미디어 브랜드로 1993년 발간됐으며 구독자수 190만 명, 월 평균 웹사이트 방문객 2000만 명을 보유한 푸드 전문 매거진이다.

주부부터 외식업 전문가까지 요리하는 사람을 위한 다양한 레시피와 팁, 외식업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미국 내 가장 인기 있는 요리 잡지 중 하나다.

‘테이스트 오브 홈’은 미국 전역의 치킨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7곳을 찾아 후라이드 치킨을 시식하고 그 순위를 매긴 결과 BBQ를 최고의 치킨으로 꼽았다. 다수의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를 제치고 미국 현지에서 1등을 거머쥔 것.

또 최고의 윙(날개) 제품에서도 10개의 유명 치킨 브랜드 중 BBQ가 1등으로 선정됐다.

BBQ 관계자는 “프랜차이즈와 치킨의 본국인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과 윙으로 평가받아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브랜드로서, 한국의 맛으로서 전세계에서 최고의 치킨 브랜드가 되도록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