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뉴스

삼양식품, 작년 미국 알파 세대가 꼽은 최고 브랜드 선정

곡산 2025. 1. 16. 12:49
삼양식품, 작년 미국 알파 세대가 꼽은 최고 브랜드 선정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5.01.16 09:54

美 최대 규모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 2024년 브랜드 결산 조사 발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서도 4위…소비자 소통 마케팅 주효

삼양식품이 작년 미국 알파 세대가 꼽은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는 작년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하며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Samyang)을 선정했다.

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기며, 삼양식품에 대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또 삼양식품은 누머레이터의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 조사에서도 4위를 차지했다. 누머레이터는 “삼양은 틱톡의 ‘불닭 챌린지’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멜린다(핫소스), 후이퐁푸드(스리라차소스)와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알파 세대의 자발적인 소셜 버즈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는 브랜드, 마케팅, 상품 및 판매 데이터 등을 통합해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리서치 기업 중 한 곳이다.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