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8 9

[기획-건강한 먹거리 첫걸음 ‘글루텐프리인증’④] 롯데웰푸드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 새우맛’

[기획-건강한 먹거리 첫걸음 ‘글루텐프리인증’④] 롯데웰푸드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 새우맛’ 이재현 기자 승인 2024.11.28 07:57‘헬스 & 웰니스’ 쌀간식통합브랜드…식품 대기업 중 첫 글루텐프리 인증기능적 가치로 건강한 간식 문화 조성 앞장담백하고 고소한 맛에 부드러운 식감 구현품목 다양화…수출 통해 글로벌 브랜드 목표롯데웰푸드는 지속성장하는 글루텐프리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첫걸음으로 식품대기업 중 가장 먼저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 새우맛’ 제품에 대한 ‘한국글루텐프리인증’을 획득했다.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쌀의 글루텐프리라는 기능적 가치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건강한 간식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것이다.롯데웰푸드 담당자는 “국내는 아직까지 글루텐프리 시장 초기 단계지만 글로벌 시장은 연..

식품전반 08:20:26

GS샵, 올해 히트 상품 ‘일상에선 시성비, 건강에는 가심비’

GS샵, 올해 히트 상품 ‘일상에선 시성비, 건강에는 가심비’손재철 기자입력 2024. 11. 26. 16:03올해 홈쇼핑 고객들은 시간을 아끼는 ‘시성비’ 소비를 중시하면서 건강과 젊음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 가심비 소비를GS샵이 올해 1월부터 11월(1/1~11/24)까지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에서 판매된 상품 주문액을 분석한 결과 상품군에 따라 시성비와 가심비 소비 경향이 뚜렷하게 구분됐다.우선 일상생활에서는 시간을 아껴주는 ‘시성비’ 상품이 인기였다. ‘두유 제조기’가 대표적이다.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쿠진’, ‘온더온’ 등 두유 제조기 주문액이 약 300억 원 규모로 성장해 필수 주방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로보락’, ‘에브리봇’ 등 로봇청소기 주문액..

식품뉴스 07:34:42

올해 홈쇼핑 히트상품, 키워드는 ‘시성비’

올해 홈쇼핑 히트상품, 키워드는 ‘시성비’박홍주 기자(hongju@mk.co.kr)입력 2024. 11. 26. 18:18두유제조기·로봇청소기·간편식 인기30만원대 레몬즙·효소도 3.3배 ‘쑥’금값 인상·엔저에 장신구·일본여행 ↑GS샵 두유 제조기 ‘쿠진 푸드스타일러’ 올해 홈쇼핑 업계의 최대 흥행 키워드는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으로 나타났다. 불경기에도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품목에는 기꺼이 돈을 지불하는 추세가 드러났다.26일 GS샵은 올해 1월1일~11월24일 사이 TV홈쇼핑·데이터 홈쇼핑·라이브 커머스·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에서 판매된 상품 주문액을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추세가 뚜렷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또 건강과 노화방지를 위해 적극 소비하는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

식품뉴스 07:32:04

[베트남] 김 시장 동향

[베트남] 김 시장 동향베트남, 해조류 (김) 시장 현황 2024년 11월, 하노이지사 □ 키워드 :○ 베트남 해조류 시장 현황- ‘24.10월 발표한 베트남 수산물 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3년 기준 베트남의 해조류 재배 면적은 1만6천500 헥타르(ha), 생산량은 15만 톤으로 집계되며, 주요 재배 품목은 미역 및 바다포도로 확인됨- 또한, 현지에서 유통ㆍ소비되는 김가공 식품(조미김, 김과자) 등 해조류의 90% 이상이 수입산이라고 밝혔음- ‘23년 베트남의 해조류 수입액은 전년대비 29.8% 증가한 91,178천불로, 한국은 42,654천불로 1위를 기록하였으며, 뒤를 이어 중국 30,092천불, 태국 7,491천불, 인도네시아 7,477천불을 기록하였음- 특히 한국의 경우 현지 가공용 원물 수입..

[유럽] 덴마크 식품 시장 동향

[유럽] 덴마크 식품 시장 동향[유럽] 덴마크 식품 시장 동향❍덴마크 식품 유통업 시장 규모덴마크는 유럽에서도 유기농산물 소비 비중이 매우 큰 나라이자 세계에서 유제품과 육류를 대량 생산하는 주요 축산 강국이다. 덴마크 식품은 세계에서 높은 품질, 신뢰성 및 식품 안전성 부분에서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식품 생산량 또한 덴마크 인구의 3배에 달하는 인구에게 제공할 수 있을 만큼 식재료 강국이다. 덴마크 인구는 2024년 기준 약 598만 명으로 서유럽 및 남유럽보다 인구수는 훨씬 적지만 높은 소득 수준으로 1인 구매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덴마크의 식품 유통시장 규모는 꾸준히 200억 불 이상의 가치를 차지했으며, 시장 가치는 계속해서 ..

aT, ‘농식품부×코엑스 푸드위크 2024’ 성황리 마쳐

aT, ‘농식품부×코엑스 푸드위크 2024’ 성황리 마쳐aT, ‘농식품부×코엑스 푸드위크 2024’ 성황리 마쳐통합 행사로 볼거리 확대, 농업과 상생하는 대한민국 푸드테크 산업 미래 기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가  코엑스(대표 이동기)와 협력해 동반 개최한 ‘농식품부×코엑스 푸드위크 2024’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행사는 농식품부와 aT가 매년 개최하는 대한민국식품대전(KFS, Korea Food Show)을 코엑스 푸드위크(Food Week)와 통합 개최함으로써 민관협력 확대, 다양한 식품산업 정보 제공, 참가기업 성과 제고 등을 유도했다. 세계 31개국 1054개사, 1846개 부스 참여, 참관객..

식품뉴스 06:10:01

스포츠에 진심인 중국인들, 네 가지 포인트로 알아보기

스포츠에 진심인 중국인들, 네 가지 포인트로 알아보기트렌드중국베이징무역관2024-11-25출처 : KOTRA 올림픽 열풍으로 中 스포츠 열기 후끈스포츠 소비, 중국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최근 중국 스포츠 산업은 급격한 성장을 이루며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유니버시아드, 아시안 게임, 파리 올림픽 등 대규모 국제 대회를 통해 중국 스포츠 시장의 활력이 한층 더 높아졌다. 이런 스포츠 이벤트는 중국 소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며, 테니스와 클라이밍 같은 비주류 종목의 부상은 물론,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첨단 스포츠용품을 통해 산업의 다각화를 끌어내고 있다. 본 기사는 중국 스포츠 산업의 급성장 배경과 주요 동향을 살펴보고, 우리 기업이 주목해야 할 시사점을 분석한다...

중국 06:04:38

'AI 스마트 링크'부터 '먹는 한국 화장품'까지, 2025 일본 소비 트렌드 예측

'AI 스마트 링크'부터 '먹는 한국 화장품'까지, 2025 일본 소비 트렌드 예측트렌드일본오사카무역관 심혜지2024-11-25출처 : KOTRA 뇌 지원, 부족 문제 해결, 모빌리티 혁명 등이 소비 키워드'먹는 한국 화장품’, ‘K-세차용품’이 히트 예측 랭킹에 등장무더위 극복을 위한 여름 상품 인기도 지속될 전망닛케이(일본경제신문)가 발행하는 트렌드 전문 월간지 ‘닛케이 트렌디’는 매년 올해의 히트 상품 30과 내년의 히트 예측 100을 발표한다. 올해 11월에 발표한 ‘2025 히트 예측’을 살펴보며 일본 소비 트렌드를 미리 확인했따.  일본 소비 트렌드를 나타내는 5가지 키워드 1) 뇌 지원선택의 연속인 현대 사회에서 범람하는 정보를 대신 처리해 주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AI의 진전..

일본 06:02:22

깜찍한 옹정제(雍正帝)가 좋아요, 디지털 뮤지엄이 만든 중국 新소비 트렌드

깜찍한 옹정제(雍正帝)가 좋아요, 디지털 뮤지엄이 만든 중국 新소비 트렌드트렌드중국청두무역관2024-11-26출처 : KOTRA Z세대가 열광하는 '문창 제품', 전통과 첨단의 융합으로 새 시장 형성한국 디지털 기술과 IP, 중국 문창 제품 트렌드에 날개 달아줄 수 있어문창 제품: 전통과 창의성의 융합된 Z세대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 지난 5월 중국 국가문물국(國家文物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중국엔 총 6833개 박물관이 등록돼 있어,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 연간 방문객 수는 12억9천만 명에 달하며, 이는 중국 내 문화 열풍과 박물관에 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런 흐름 속에서 박물관 관련 상품과 서비스, 특히 문창 제품(文創產品)이 큰 인기를 끌고 ..

중국 05:5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