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한해동안 히트 상품을 보면 그 사회의 단면이 보입니다. 오늘 제3회, 마직막회로 21위 ~30위 입니다. 마지막에 이러한 히트 상품 선정 기준은 무엇인지를 밝히고 있습니다. 첫눈에 모두 안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닛케이 신문사 발행 월간 잡지 트렌디 - 하단에 링크있습니다
[21위] 시세이도, "스킨케어+메이크업" - 에센스 스킨 그로우 파운데이션
스킨케어 속에 파운데이션 성분을 넣는 '역전 발상'으로 화제. 8개월만에 50만개 이상을 출하해, 파데 시장을 부활시켰다.
시세이도 마키아쥬 드라마틱에센스 리퀴드 - 파운데이션 에센스로 사랑 받도 있다.
8개월간 50만 개 이상을 출하. 같은 기술을 사용하는 '마키아쥬 드라마틱 에센스 리퀴드'와 함께 2개 제품을 '펀데 에센스'로 출시
【22위】얇은 껍질 계란 빵
왕도의 반찬빵이면서 작은 사이즈로, 식사를 가볍게 끝내고 싶은 타이파(타임 퍼포먼스) 수요에 크게 빠져. 9개월간에 출하수는 누계 1500만봉을 넘었다.
야마자키 빵은 편의점에서도 판매합니다 - 다마고빵
누계 1500만 봉지를 돌파. 계란 샐러드(필링)를 간편하게 다 먹을 수 있는 사이즈로 만든 상품은 의외로 없었다
[23위] 아사이 볼
하와이에서 인기 음식인 「아사이」가 SNS영상 중시에 의해 약 10년만에 일본에서 붐. 자택용 키트는 전년 동기 대비 921%를 기록했다.
집에서 아사이 볼(후루타 후루타). 23년 10월~24년 9월의 출하수는 전년대비 약 9.2배로. 믹서는 필요 없다. 녹여서 그릇에 담고 과일 등을 올려놓기만 하면 아사이볼을 만들 수 있다. 실세 가격 367엔(세금 포함)으로 저렴한 것도 장점
[24위] 코코란 와이드 - 저주파 치료기
어깨에 걸치기만 하면 하루 종일 어깨 결림을 치유할 수 있는 고주파 치료기가 인기. 「하면서」수요에 매치해 동사 계획의 약 5배를 판매했다.
계획 대비 약 5배로 고, 저주파 치료기에서 1위. 부속의 「어깨 어태치먼트」를 붙여 걸치기만 해도 하루 종일 치료가 가능하다. 복장에 따라서는 주위에 눈에 띄는 일이 없다
[25위] 닌자 밥 철갑옷
하드 젤리를 한층 더 당의로 코팅한 새로운 식감으로 유명하게. 총 3회 판매에서는 모두 일주일 만에 품귀현상을 빚는 폭발력을 보였다.
수준 높은 새로운 구미 스타일 젤리?
3회 판매는 모두 약 1주일 만에 품귀현상을 빚었다
【26位】SHIBUYA TSUTAYA
스크램블 교차로의 랜드마크가 "강활 타워"로서 쇄신. 인바운드 인기도 높아, 방문객은 리뉴얼 전의 약 2배에.
시부야 역 사거리 건너펴에 츠타야, 서점형 카페
상정대비 1.3배인 1일 약 4만명이 내관
【27位】JRE BANK
철도 운임·요금이 40% 할인되는 등, 기존의 은행 서비스에 없는 호화 혜택이 큰 화제가 되었다. 계좌 신청은 5개월 만에 약 41만 건에 달했다.
철도회사 금융 상품
개시 5개월 만에 계좌 신청 약 41만 건 (이미지 제공/JR 동일본)
【28위】마법의 화덕 밥
신문지로 밥을 지을 수 있는 독특한 밥솥이 재해 등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약 1년간 연간 목표의 4배 이상인 1만 3000개를 판매했다.
하단 구멍으로 신문지를 태우면 밥이 된다는 비상용 밥솥?
발매 약 1년만에 누계 1만 3000대. 사용하는 것은, 비틀어 막대형으로 만든 신문지. 좌우 구멍에 번갈아 넣어 불을 붙이는 반복으로 쌀을 삶는 구조
[29위] 섬유책가방
천으로 가볍고 비교적 저렴한 란도셀이 인지 확대. 풋 마크는 매상 전년비 1.4배로, 이토요카도등도 참가했다.
전년의 1.4배로 매출 신장. 사진은 풋마크 락삭 주니어 시리즈
【30 위】 알라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내장 지방 감소약이 만을 가지고 등장. 요지도 의약품에도 불구하고, 6개월만에 연간 계획의 80%에 도달했다.
건강기능성 서플리먼트 알리
발매 반년 만에 연간 계획의 80%에. 주성분인 올리스탯은 미국에서도 일반용 의약품으로서 대히트를 쳤다
(정리)
2024년 히트상품 베스트 30 순위 전형 기준
2023년 10월부터 24년 9월 사이에 발표·발매된 상품·서비스 등을 대상으로 히트 정도를 평가했다. 구체적으로는 오른쪽의 3항목에 따라 종합적으로 판정했다. 기간 전에 발표·발매된 상품이라도, 기간 내에 현저하게 히트한 것은 대상에 추가했다. 23년 9월 이전에 이미 히트하고 있던 상품은, 원칙적으로 대상외로 했다.
평가 항목
[[ 판매 ]]:매출이나 점유율을 얼마나 확대했는가. 얼마나 사람을 모았는가? 판매가 얼마나 지속될 여지가 있는가
【신규성】: 지금까지 없었던 획기적인 기술, 착안점, 판매 방법의 궁리가 있었는가
【영향력】: 타사의 추종을 불렀는가, 혹은 기존에 없는 시장을 형성했는가. 생활방식이나 사회상식을 바꿔 세상에 영향을 미쳤는지
출처: https://xtrend.nikkei.com/atcl/contents/18/01085/00001/?ST=nxr_thm_trendy&i_cid=nbpnxr_toptre_pickup
2024年は残り2カ月を切った。物価高は終わる気配がないものの、それに負けじと食品や菓子・飲料、アパレル、日用品、美容などとそれぞれの分野でたくさんのヒット商品が誕生。振り返れば“豊作”の1年で、特に革命的商品や高コスパ商品が大人気だった。そうしたヒット商品を日経トレンディが紹介する。
xtrend.nikkei.com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닛케이 트렌디 발표 2024 베스트 30 (1) | 2024.12.25 |
---|---|
닛케이 트렌디 2024 베스트 히트상품, 11위~20위 (5) | 2024.12.25 |
닛케이 트렌디, 예측 2025년 히트 상품 (제13회) - K뷰티, 먹는 뷰티 확장 (5) | 2024.12.25 |
2025년 유행 예측, 2025년 '히트 유망주' 그리고 '신·소비 트렌드' 개념 by 닛케이 트렌디 (일본 사정) (3) | 2024.12.25 |
일본 2025년 히트 예상 30 상품/서비스 by 닛케이 트렌디 (4) | 2024.12.25 |